2015년 7월 31일 금요일

여름을 즐겁게 만들어줄 스마트기기 5종 ‘제대로’ 선택하는 법

사진 인용 : 고프로

여름이 되면 자연스레 여행을 떠나고, 누군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데 최고의 시간이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데요.

장거리 여행을 하거나, 함께 추억을 만들고 싶을 때, 물 속에서도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동영상을 담고 싶다면, 스마트기기를 보다 더 스마트하게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올 여름을 더욱 즐겁게 해줄 스마트기기 5종을 활용해서 더욱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 추억을 만들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여행을 떠나서는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꼭 필요한 순간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불편하겠죠? 유용한 5가지 기기를 활용해보세요.



당연하겠지만, 보조 배터리
여행을 떠날때면 늘 고려해야 하는 것이 ‘충전’일 것입니다. 캠핑을 떠나거나, 1박 2일 이상의 여행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다름아닌 보조 배터리이기 때문입니다.

충전을 언제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 배터리는 다양한 기기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어서 휴대용 랜턴으로 사용하거나 긴급할 때 유용한 보조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조 배터리를 똑똑하게 선택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것들을 고려해야 할까요? 용량과 출력, 무게와 브랜드를 고려해야 합니다.

1. 용량이 큰 제품을 선택하기
2. 출력이 2A 이상인 제품 선택하기
3. 필요하다면 2기기 동시 충전 제품 선택하기
4. 사용 후기를 잘 보고 제품을 선택하기
5. 보조 배터리 자체 충전 속도가 빠른 제품 선택하기



여행 일정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용량이 큰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출력이 높아야 더욱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2A의 출력을 가진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또한, 용량이 높은 대신 보조 배터리 자체의 충전 속도가 느린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보조 배터리의 충전 시간도 빠른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2기기 동시 충전 기능을 가진 제품도 여행지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
여행을 떠나는데 음악이 빠질 수는 없겠죠? 요즘의 스마트폰은 출력이 좋고 음질도 좋기는 하지만 제대로 음악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스피커를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할 필요가 있는데요. 선이 필요없기 때문에 어디에 두어도 상관없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스피커의 출력이 높은지 확인하기
2. 배터리 타임을 확인해두기
3. 무선/유선 모두 가능한 제품인지 확인하기
4. 필요하다면 방수 스피커를 선택하기
5. 블루투스 버전이 높은 제품을 택하기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스피커의 출력일 것입니다. 즉, 음질이 좋은 것이 좋겠죠?

   


후기를 잘 읽어보고 스피커의 음질을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야외에서 소리의 크기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터리의 타임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짧은 경우 3~4시간에 그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6~8시간 이상 가는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무선과 유선을 모두 지원하는지 확인해두고, 필요하다면 유선으로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여름에 떠나는 물놀이에서 방수 스피커는 제대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제품 중에는 물에 뜨면서도 방수가 되는 제품도 있는데요. 잘 알아보고 원하는 제품을 택해보세요.

블루투스 버전이 높은 제품일수록 소리가 안정적이고 끊김이 없습니다. 블루투스 버전이 4 이상인지 확인하고 구매를 해보세요.



달밤의 영화, 빔 프로젝터
캠핑을 떠나서 영화 한 편 보는 것도 좋겠죠? 앞서 살펴본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 사용한다면 빔 프로젝터도 유용한 도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여행을 떠날 때 사용하는 휴대용 프로젝터인 만큼, 성능을 보다 꼼꼼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요. 어떠한 것들을 고려해야 할까요?

1. 밝기를 확인해서 높은 밝기의 제품을 택하기
2. 명암비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기
3. 자체 배터리 시간을 확인하기
4. 입/출력 방식이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기
5. 무게와 해상도를 고려하기


휴대용인 만큼, 배터리 타임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급형은 2시간 정도가 되는데요. 영화 한두편 정도는 볼 수 있는 제품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밝기가 밝아야만 어디서 보더라도 또렷하고 밝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명암비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밝기만 하고 흐릿하다면 좋지 않겠죠? 명암비도 높은 제품을 선택하면 보다 선명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입/출력 역시 고려해야 하는데요. 가지고 있는 스마트기기와 연결하기 쉽도록 다양한 포트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무게 역시 너무 무겁지 않은지, 해상도는 어디까지 지원이 되는지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어디까지나 휴대용인 만큼 성능은 그리 높지 않겠지만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사진 인용 : 고프로

추억을 담으려면, 액션 캠
추억을 보다 제대로 담기 위해서는 액션 캠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몸에 부착하거나 모자에 달아서 있는 그대로를 담을 수도 있겠죠?

액션 캠도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최근에는 샤오미의 액션 캠까지 나와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액션 캠을 선택해볼 수도 있습니다.

1. 촬영 해상도를 확인하기
2. 배터리 타임을 체크하기
3. 방수 기능을 확인하기
4. 입/출력 방식 확인하기
5. 편의 기능 확인하기


우선은 액션 캠인 만큼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상황에 잘 어울리겠지만, 해상도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적어도 720p 이상의 고화질이 지원되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저것 찍어뒀는데 얼굴도 분간이 안된다면 아쉽겠죠?



또한 사진 촬영이나, 연사, 타임랩스 등의 부가/편의 기능이 얼마나 지원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이 잘 되는지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어두운 곳에서 화질이 급격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방수가 되는 제품이 더욱 유용할 수 있는데요. 방수 성능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수 표 보기]

입/출력 방식도 액션 캠에 따라서 다양한데, 더욱 다양한 포트와 방식을 지원한다면 더욱 쉽게 촬영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방수 케이스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는 방수 케이스가 있는데요. 이녀석 하나면 간편하게 물놀이도 할 수 있고 폰이나 패드로 바로 영화를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방수 케이스를 선택할 때에도 참고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지나치게 저렴한 제품은 피하고 성능을 따져봐야 하는 것이죠.

1. 방수 성능을 확인하고 선택하기
2. 일체형인지 확인하기
3. 이어캡/충전단자 분리여부 확인하기
4. 카메라 촬영에 적합한지 확인하기
5. 스트랩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방수 케이스는 이미 너무나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정작 방수 성능에 대해서는 무작정 믿고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종류에 따라서, 브랜드에 따라서 방수 성능도 제각각인데요.

IPX7 이상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해변에서 이용한다면 IP67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면 먼지와 이물질로부터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방수 표 보기]

또한 일체형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다양한 기기를 넣을 수 있는 팩형의 경우는 제품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다소 있습니다.



일체형은 제품에 꼭 알맞아서 더욱 편리하게 스마트폰/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흔들림도 적고 충격 흡수도 되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안전합니다.

또한 이어캡이나 충전 단자만 별도로 열어서 사용이 가능한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을 바로 하기 위해서는 캡이 별도로 있는 것이 유용하기 때문이죠.

카메라의 경우도 사진을 찍을 때 비네팅(가장자리 어두워짐)이 없는지, 또렷하게 잘 나오는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에서 사용하는 만큼, 스트랩의 연결이 가능한지, 스트랩은 튼튼한지도 확인해보세요. 스트랩이 끊어질 경우도 분실의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탈착이 용이한지도 확인해야 하는데요. 탈착이 힘들 경우 끼우고 빼는데 상당한 노력과 힘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올 여름을 제대로 보내기 위한 5가지 제품을 살펴봤는데요. 여행을 떠나서는 스마트폰과 잠시 이별하는 것도 좋지만 추억을 그냥 보낼 수는 없겠죠?

멋지게 추억을 담고, 함께 영화도 보고, 음악도 즐기며 올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조금만 더 알아보고 떠난다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