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31일 금요일

아이팟 터치를 아이폰으로 만들어줄 기발한 아이템


아이팟 터치 6세대가 깜짝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팟 터치에 다시금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저렴한 가격때문인데요.

스펙은 사실상 아이폰6와 대등하면서도 가격은 1/3에서 1/4밖에 안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이 녀석으로는 전화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즉, 밖에서 자유롭게 인터넷을 하거나 전화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제약이 따르는 셈인데요. 이 녀석은 전화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태생이 ‘와이파이’에 의존하는 제품인 만큼, 아이팟 터치는 성장에 있어서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고민도 조금은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팟 터치를 아이폰으로 만들어줄 기발한 아이템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4인치의, 훨씬 얇은 아이팟 터치를 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매력도 겸비하고 있습니다.

아이폰5나 아이폰5s를 구입하는 것보다도 훨씬 경제적인 방법인데요. 아이팟 터치 6세대 + 피스라는 제품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최저가 기준 279,000원에 그치는 아이팟 터치 6세대를 구입한 다음, 피스라는 이름을 가진 심카드 단말기를 활용하면 아이팟 터치가 전화기로 변신하게 됩니다.

피스라는 기기는 자체적으로 마이크로 SIM을 지원하기 때문에 심카드를 꽂아서 개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정보는 블루투스를 통해서 단말기와 실시간으로 교류가 되는데요.

   


이를 활용하면 아이팟 터치를 가지고 얼마든지 메시지를 주고 받고, 또한 전화까지도 가능합니다. 아이팟 터치의 아킬레스건이었던 전화가 가능해지는 셈이죠.

크기는 매우 작습니다. 일반적인 지갑 속에도 쏙 들어갈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쉬운 것이라면 충전이 안드로이드형 폰과 같은 마이크로 USB라는 점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아이팟 터치와 함께 사용하는데 충전 단자가 다르다는 문제가 발생하네요. 이 점은 다소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피스 ▼

간편하게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지갑에 넣고 다닐 수 있는데요 ▼

 어느 기기라도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피스 ▼

 지갑이든 어디든 쏙 들어가는데요 ▼

 아이폰을 듀얼심 폰으로 만들어줍니다 ▼

 크기도 작고 얇아서 휴대가 용이한데요 ▼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아이팟 터치를 아이폰으로 만들어줄 기발한 아이템 ▼

배터리는 550mAh로서 다소 작은데요. 이를 활용해서 4시간동안 연속 통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급할때는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지만 상시 사용은 힘들어보입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기반의 기기인 만큼, 꼭 기기와 붙어있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가방에 넣어두고 아이팟 터치를 전화기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팟 터치와만 연동이 되는 제품이 아닌 만큼, 아이폰과 연결해서 2개의 전화번호를 활용하거나, 다른 기기와도 연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한 이 기기의 장점이라면,
작고 가벼우면서도 이동성이 뛰어나서 운동을 할 때에도 요긴할 것 같습니다.
큰 스마트폰 대신 아이팟 터치와 이 녀석만 가지고 다니면 바로 전화와 문자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더구나 아이팟 터치로 음악까지 즐길 수 있으니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 중인 제품으로서 65달러의 나름대로 합리적인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송은 조금 더 기다려야겠네요. 올 10월에 출시 예정입니다.

아이팟 터치의 한계를 극복하게 도와줄, 아직은 아쉬운 점이 조금 보이기는 하지만 발상이 독특한 피스라는 제품이었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