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1일 일요일

아버님 코에 마스크 하나 채워드려야겠어요. 코골이 예방 마스크 등장


옆에서 같이 자는 사람이 코를 심각하게 골고 있다면? 정작 자신은 몰라서 아침에 발뺌을 하고 있다면? 여간 스트레스일지 모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코골이를 피하기 위해서 노력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이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코를 곤다는 것이 스스로 원해서 하는 것도 아니고, 쉽게 조절이 가능한 것도 아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해결책은 없는 것일까요?

해결책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에어링'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코에 착용할 수 있는 마스크라고도 볼 수 있는 이 제품은 매우 간단하게 코골이를 예방해줍니다.



코골이라는 것은 단순히 잘 때 소음을 유발하는 것만이 아니라, 수면 중 무호흡증을 일으켜서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해서 쉽게 쓰러지거나 심각한 두통 및 심혈관에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위험한 증상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지금까지는 CPAP라는 기기를 활용해서 잠자리에 들 때 보다 안전하게 수면을 취하도록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 기기는 생각보다 비싸고, 크고, 무엇보다도 수면에 방해가 될만큼 번거롭기 때문에 사실상 코골이때문이 아니라면 당장 벗어버리고 싶은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등장한 에어링이라는 제품은 이 모든 기능을 아주 작은 마스크에 모두 담았습니다. 비록 착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번거롭지만 말이죠.

이렇게 작은 크기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코에 끼워서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재질 자체를 보자면 실리콘으로 된 부분을 코에 삽입하게 되는데, 그래서 몇 번만 착용하다보면 익숙해져서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적절하게 분리해주기 때문에 숨을 쉬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앞서 설명되었던 CPAP와 거의 같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휴대성 및 사용성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수면 도중 몸을 이리 저리 움직여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휴대성이 좋아졌다는 점이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가격_
이 제품은 하나가 아니라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하나의 세트는 30개로 되어 있는걸로 봐서는 1회용이거나 다회용일 것 같습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했는데요, 30개 세트로 70달러의 가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번 사용하는데 2~3천원 정도의 가격인 셈인데요.




코골이도 예방하고 더구나 수면 무호흡증도 막을 수 있다니, 치료비용과 비교하자면 훨씬 저렴한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펀딩이 진행중인 상품인 만큼 실제 배송 시간까지의 기다림이 오래 걸린다는 것입니다.




배송이 무려
2017년 7월로 되어 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컨셉 자체는 매우 신선했는데요.

참조 : 인디고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사용도 간편해서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다림만 어느정도 해결이 된다면, 이 제품이 상용화되는 것을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