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8일 목요일

엘지 G4 미국서 66만원에 판매, 100달러치 사은품까지 '한국은 호갱?'

사진 인용 :  LG Electronics

엘지의 G4가 국내 출시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효과를 거의 얻지 못하는 사이, 미국에서는 엄청난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경우를 보자면 600달러, 즉 한화 기준 66만원 정도에 판매되며 동시에 100달러가 넘는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은 500달러 정도에 G4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인데요, 한국 소비자들은 825,000원에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30만원 이상 더 비싼 것입니다.

국내 소비자들은 30만원 이상 더 비싼 가격으로 구매를 하면서도 특별한 혜택은 결코 받을 수 없는데요. 이는 단통법으로 인해 추가 혜택을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경우를 보자면 G4를 구매할 경우 32GB의 마이크로 SD 카드에 3,000mAh 여분 배터리, 그리고 배터리 충전 크래들까지 모두 105달러에 달하는 추가 액세서리를 증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G4를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추가적으로 주어지는 것은 없는데요. 추가로 증정하는 것이 '불법'이기 때문입니다.

사진 인용 :  LG Electronics

이미 지난번 아이폰 판매 이후 첫 번째로 구매한 소비자에게 증정한 사은품 역시 불법 보조금이라며 회수를 요청하기도 했었는데요.

결국 국내 소비자들은 단통법과, 그 뒤에 숨어서 비용을 절감하고 있는 이통사들로 인해서 결코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인 것입니다.

6월 21일까지 이어지는 이러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서 미국에서 G4를 구매할 경우 훨씬 저렴하게, 또한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한국에서는 불가능한 셈입니다.

   


그렇다면 미국 이통사에서 구매하는 것이 무조건 좋기만 할까요?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요금이 더 비싼편이고, 데이터 당 이용요금은 국내가 더 저렴합니다.

그렇다고는 하더라도 30만원이 넘는 차이를 상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일텐데요,
미국이나 한국이나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분들은 결국 요금에서의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_____
결국
국내 소비자들만 봉이 되어가는 현실, 안타깝기만 한데요. 정부가 정한대로 30만원의 한계 안으로 묶여버린 국내 스마트폰 할인이 이러한 씁쓸한 현실을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