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7일 수요일

충전이 필요 없는 신박한 아이폰6 무전원 스피커 '3종' 추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훌륭한 스피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피커는 스마트폰 두께에 영향을 받을 수 밖게 없는데요.

스마트폰의 추세는 점점 얇아지는 것이지만, 반대로 스피커는 울림통이 필요하기 때문에 클 수록 유리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마트폰의 두께는 얇게 유지하면서도 좋은 소리를 얻기 위해서 '스피커'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스피커라고 하면 당연하겠지만, 전원이 필요했고 상당히 무거웠으며 소리가 실망스러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무전원 스피커는 그러한 단점을 해결하고 있는데요. 고급스럽거나, 혹은 휴대성이 높거나, 혹은 디자인적 감각이 있는 제품들만 모아봤습니다.

일반적인 무전원 스피커는 특성이 '특정 제품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모아서 들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스마트기기에 맞춘 제작이 필요한데요.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매우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한 폰이기 때문에 이미 많은 스피커들이 나와 있었습니다.


1아크릴 스피커

먼저 소개해드릴 무전원 스피커는 고급스럽게 디자인된 '아크릴' 스피커입니다. 아크릴이라는 재질만 생각해서는 그리 고급스럽게 느껴지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실제 제품의 모습은 마치 크리스털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기까지 하는데요. 상당히 정밀하게 가공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을 활용해서 아이폰6를 꽂기만 하면,
바로 소리가 커지고 더욱 깊이감이 있는 소리를 들려주게 됩니다.


아크릴 스피커
아크릴 전체가 울리면서 소리의 폭도 더욱 커지고 그렇게 해서 더욱 음악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는데요.

반으로 분리가 되기 때문에 전원 코드를 연결해서 충전 독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박한 기능을 가진 이 제품은 6월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100달러입니다.

정밀 가공인 만큼, 가격이 비싼 것일까요? 가격적인 면에서의 아쉬움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2대리석 스피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무전원 스피커는 대리석을 직접 깎아서 만든 하나의 '작품'과도 같은 스피커입니다.

대리석을 통해서 울려 퍼지는 소리.. 쉽게 상상이 되지는 않는데요. 그만큼이나 좋은 인테리어로서 또한 스피커로서 작동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역시나 예상대로 비쌌는데요. 무려 368달러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시판시에는 40만원 전후가 될 것 같은데요.






대리석 스피커
이정도 가격이면 제법 잘 만든 전원 스피커도 구매할 수 있는 만큼, 경쟁력이 높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고, 이러한 대리석 제품으로 특별함을 추구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3원목 스피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무전원 스피커는 흔하게 만나볼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스피커입니다. 다름아닌 '나무'로 된 스피커인데요.

나무는 이전부터 훌륭한 울림통의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이 제품 역시 상당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재료에 따라서 고유의 소리와 울림을 내는 만큼, 아크릴이나 나무, 대리석의 소리를 미리 들어보고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폰뿐만 아니라 여러 기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더욱 나무로 된 무전원 스피커가 좋을 수 있는데요.


원목 스피커
연결 부위에 키트가 따로 있어서 각 스마트폰에 맞춰서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기 역시 10센치 정도의 크기로 휴대성을 높였는데요. 나무 특유의 질감과 무늬가 인테리어적인 효과를 더하면서 소장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 역시 가장 스피커다운 모습을 갖추고 있는데요. 오랫동안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원목 스피커의 가격은 55달러로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무전원'인데 왜 이렇게 비싼편인가 하고 생각될 수 있지만, 생각보다 디자인이 쉽지 않습니다. 소리의 울림과 음색도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3종의 무전원 스피커를 살펴봤는데요.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고, 전원이 필요없다는 점이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_____
무전원 스피커
전원 스피커 특유의 음색이 아닌, 무전원 스피커로 아이폰 고유의 음색을 즐길 수 있다는 또 다른 장점도 있겠네요.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사용중이라면,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는 무전원 스피커 하나쯤 구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