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2일 일요일

아이폰 GPS 위치 서비스 켜고 끄는 방법 [동영상] 아이폰 팁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위치 서비스가 계속해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어 센터에서도 바로 위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없어서 늘 켜진 상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서는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혹은 위치 서비스를 원치 않아서 꺼두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어떻게 위치 서비스를 종료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GPS 위치 서비스의 개념정리_
1. 위성을 활용한 위치 서비스이다.
2. 실내에서는 제대로 활용하기 힘들다.
3. 위치 서비스 자체를 종료하면 모든 위치 서비스가 불가능해진다.
4. 개별앱마다 위치 서비스를 켜거나 끌 수 있다.

아이폰을 통해서 GPS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지도앱을 보거나, 현재 위치에 기반한 어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위치 서비스 활용 앱을 동시에 이용할 경우 배터리가 빨리 닳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백그라운드에서도 상시 실행중인 위치서비스 앱이 있다면 배터리는 지속적으로 많이 닳게 됩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앱이 아니라면 위치서비스를 이용한 다음 해당 앱을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활용 가능 기기_
아이폰4 / 아이폰4s / 아이폰5 / 아이폰5s /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페이스북 '기백이의 맥가이버 페이지' 구독하고 오늘의 무료앱 / 유용한 팁 / 최신 뉴스 / 추천앱 등의 소식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여러가지 SNS 및 피드 구독도 가능합니다. 매일 올라오는 유용한 소식을 원하는 방식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