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6일 월요일

[증정] 완전 무선 이어폰 추천 ‘리얼 사운드’ PAMU SLIDE MINI 블루투스 이어폰


완전 무선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이 제일 먼저 생각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 착용감 등이 있는데요. 특히 사운드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인이 아닐까 합니다. 거기에 가성비까지 좋은 이어폰이라면 구매를 망설일 이유가 없죠.







오늘 소개할 파뮤는 수석 엔지니어, 마스터 튜너, 디자인 팀이 함께 일하며 제대로 만든 제품인데요.

크라우디 펀딩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PAMU SLIDE MINI 무선 이어폰은 어떤 경험을 전달해 줬을지 살펴봤습니다. 주요 포인트는 이렇게 되는데요.

*차세대 퀄컴 칩셋 탑재
*최대 30시간 재생 시간
*6만원대 뛰어난 가성비




이번 리뷰는 PAMU SLIDE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을 2대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진행되는데요. 이번 리뷰에서 1대, 다음 리뷰에서 1대로 총 2대를 증정합니다.

맥가이버 네이버 포스트와 인스타그램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추첨을 통해 2분에게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 디자인
PAMU SLIDE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케이스부터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매트한 질감에 무광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라운드로 처리되어 손에 걸리는 곳 없이 깔끔합니다.





무광이라 그런지 지문과 유분이 조금 묻어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지저분한 정도는 아닌 것 같네요.

PAMU SLIDE MINI 무선 이어폰의 케이스를 손에 쥐어보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손이 작은 사람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인데요. 아마 파뮤 무선 이어폰 케이스 중 가장 작은 케이스가 아닐까 합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면 열고 닫기 편하게 디자인되어 있고 충전 단자도 하단부가 아닌 옆쪽에 위치해 있어 충전하기도 편했는데요.

케이스 뚜껑은 90도 각도로 열리며 파우치가 동봉되어 있어 보관하기도 쉬웠습니다.




이어폰은 에어팟 프로보다는 에어팟과 비슷한 디자인과 크기를 지니고 있는데요. 전체적인 마감이 잘 되어서 걸리적 거리지 않고 부드러웠습니다.

무게감은 가볍긴 하지만 완전 가벼운 느낌은 아니더라고요. 이어팁이 6가지나 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착용하기 좋았습니다.




다만 이어폰에 고무로 처리된 부분은 먼지가 잘 묻어나서 한 번씩 톡톡 털어주는 게 좋을 것 같네요.

PAMU SLIDE MINI 무선 이어폰은 마그네틱 부착식으로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고 빼기 편했는데요. 마그네틱 자성이 많이 강한 편은 아니라 이어폰을 넣은 채 뒤집어 너무 세게 흔들면 빠질 우려가 있었습니다.




화이트 - 깔끔한 컬러를 좋아하는 분들
핑크 - 산뜻하고 상큼한 파스텔톤 컬러
민트 - 독특하면서 과하지 않은 컬러감
블랙 - 무난하면서 심플한 컬러 스타일

유분 - 어느 정도 묻지만 쉽게 닦임
흠집 - 강하지는 않지만 쉽게 나지 않음
크기 -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적당한 크기
마감 - 걸리는 곳 없는 말끔한 마감 처리




#. 사운드
앞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면이었던 사운드는 어떤 무선 이어폰이든 거쳐야 하는 필수 테스트인데요.

PAMU SLIDE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전체적으로 리얼한 사운드를 그대로 전달해 주는 무선 이어폰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음질은 에어팟 프로에 가깝지만 중저음과 베이스가 강렬해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고음은 전체적으로 맑고 선명하게 들리며 찢어지는 듯한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았는데요. 




중저음과 밸런스를 잘 맞춰주었고, 파뮤 특유의 고음 라인이 잘 형성되어 있어 다양한 배경소리와 함께 잘 어우러졌습니다.

한 번씩 아쉽게 들리는 고음 부분은 EQ 설정을 통해 충분히 커버가 가능해 사운드가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중음과 저음에서는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주는데요. 특히 저음에서 깊이 있는 소리로 집중력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중저음이 매우 강해서 발라드와 남성 보컬의 사운드가 강조되는데요. 일레트로닉 음악의 경우 배경음이 약간 뭉치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타격감이나 생동감, 공간감이 충분히 넓어서 마치 콘서트홀에 와있는 듯한 경험을 하게 해주었습니다.

베이스는 발라드보다는 댄스 부분 영역에서 강하게 치고 들어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몰입에 방해될 정도는 아니었지만 베이스가 강한 게 싫다면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화이트 노이즈는 없었고, 해상력은 고음부를 제외하고 베이스 진동이 큰 편이었습니다.



https://www.ycrowdy.com/r/slidemini

고음 - 기본기가 탄탄하며 EQ로 조절 가능
중저음 - 기대 이상의 파워풀한 사운드
베이스 - 강렬하면서 풍부한 공간감 형성

발라드 - 배경음과 보컬이 적절히 나뉜 사운드
팝 - 강렬한 비트를 놓치지 않고 그대로 전달
클래식 - 악기의 특성을 제대로 전달해 줌

노이즈 - 거의 없이 맑고 깨끗한 사운드
해상력 - 현장감을 제대로 전달해 줌




#. 영상 싱크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노래만 듣는 게 아니죠. 요즘엔 유튜브를 보거나 온라인 수업을 많이 듣기 때문에 영상 싱크도 중요합니다.

PAMU SLIDE MINI 무선 이어폰은 영상 싱크가 지연 없이 100%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영상 속 목소리는 공간감이 느껴지며 살짝 울리는 느낌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ASMR 영상은 소리가 아주 디테일하게 잘 들렸는데요. 마치 귀 옆에서 음식을 씹어 먹는듯한 느낌과 생생함을 제대로 전달해 주었습니다.

안드로이드 - 딜레이 없는 빠른 영상 싱크
아이폰 - 딜레이 없이 거의 일치한 영상 싱크
디테일 - 답답하지 않게 말끔한 사운드 전달




#. 통화 음질
PAMU SLIDE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의 통화 음질은 꽤 만족스러움을 주었는데요.

PAMU SLIDE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듀얼 마이크 노이즈캔슬링 퀄컴 CVC 8세대를 탑재해 선명한 목소리 전달로 쾌적한 스테레오 통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 그런지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주위 소음을 줄여줘서 통화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상대방 목소리도 잡음 없이 깨끗하고 맑게 들렸고 발음이 뭉개지거나 끊기는 현상 없이 자연스럽게 잘 들렸습니다.

상대방도 제 목소리가 평소 스마트폰으로 통화하는 것과 같다고 말해주었는데요.




요즘 스마트폰이 커서 통화시 목소리가 멀리 전달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 PAMU SLIDE MINI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통화하니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음색 - 약간의 울림이 더해지지만 깔끔한 편
목소리 - 잡음 없이 맑고 깨끗한 전달력
발음 - 뭉개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표현




#. 총평
오늘은 PAMU SLIDE MINI 무선 이어폰의 디자인과 사운드, 영상싱크, 통화 음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6만원대 이어폰에서 기대하기는 힘든 부분들도 많이 품고 있어서 이 제품의 진면목은 다양한 부분에서의 조화 및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가 아닐까 합니다.




대다수의 이어폰들이 가격에 맞춰서 기능이 아쉽거나 일부 기능만 한정적으로 지원하지만, 파뮤 슬라이드 미니 블루투스 이어폰은 확실하게 기본기와 부가 기능을 제대로 넣어뒀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디자인 부면에서나 사운드 면에서 큰 아쉬움 없이 만족스러움을 주었던 이어폰이었습니다.




거기다 영상 싱크와 통화 음질까지 좋아서 더욱 만족스러웠는데요. 이어지는 리뷰에서는 직접 들어본 사운드 평가와 착용감, 기타 세세한 부면들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앞서 소개 드린 것처럼 PAMU SLIDE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을 2분에게 증정해드릴 예정인데요. 




이 리뷰에서 1분에게, 다음 리뷰에서 1분에게 총 2분에게 증정 예정으로, 네이버 포스트와 인스타그램에서 참여가 가능하니까 아래 배너를 눌러서 참여해보세요.

PAMU SLIDE MINI 블루투스 이어폰의 보다 상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MACGUYVER.


https://www.ycrowdy.com/r/slidemini

https://bit.ly/2ZFmqLU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