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3일 금요일

[IT썰] 아이폰SE2보다 가성비가 더 좋다는 애플 제품



















이번에 풀어볼 썰은 아이폰SE2보다 어쩌면 가성비가 더 좋다는 애플 제품입니다. 애플워치3인데요. 가격이 259,000원부터 시작하는 제품으로, 애플 제품 가운데서는 가성비가 상당하거든요. 기다 애플워치5와 비슷한 핵심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어요. 동일한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거든요.
하지만 차이점도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미려하고 예쁜 디자인과 기능성으로는 애플워치5가 낫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아무튼, 야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스마트워치를 사용할까 싶었지만 출하량이 20% 더 늘어났다고 하더라고요. 애플도 23% 증가하면서 전체 시장에서 55%가 넘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친구나 애인, 가족이랑 매치가 가능하니까 경쟁의식을 불러와서 자꾸만 움직이게 만드는 게 만족스럽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Workout 앱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고난이도는 아니라도 실내에서 바로 할 수 있는 운동을 6분에서 30분까지 다양하게 바로 시작할 수 있었거든요. 가볍게 움짤로 운동 동작을 설명해 주고, 소리와 진동으로 알려주니까 전담 코치가 알려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물론 정확한 동작이나 운동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이 부족하거나 없다는 점은 감안해야겠지만, 오히려 애플워치에서 과하지 않은 설명과 코치가 된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폰SE2가 저렴하다는 이유로 괜히 대화면 폰을 잘 사용하다가 굳이 작은 화면에 도전하는 것보다는 확찐자가 안되기 위해서 애플워치3에 투자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거든요. 2대를 구입해도 합리적인 가격대라서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은데요.

혹시 애플워치를 사용 중인 분들이라면 어떤 기능을 어떻게 활용 중이신지 의견을 남겨주세요.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