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일 수요일

[증정] 전문가용 드라이기 추천, 유닉스 향균 드라이기 UN-A6082


미용실 드라이기와 집의 드라이기를 비교해보면 집에서 사용하는 드라이기는 시원찮게 바람이 나오는 듯한 느낌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미용실 드라이기는 전문가용 드라이기라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집에서 매일 사용하는 드라이기도 미용실 드라이기처럼 성능이 좋았으면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드라이기는 여행용 헤어드라이어, 전문가용 드라이기, 미용실 드라이기로 추천받는 유닉스 향균 드라이기 UN-A6082입니다.

어떤 특징과 성능들을 지니고 있는지 하나씩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유닉스 향균 드라이어를 3분에게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스펙
가격 : 98,000원(46% 할인)
컬러 : 화이트
무게 : 475g(코드 제외)
코드 길이 : 2m
소음 : 72dB
소비전력 : 1800W
전원 : 220V
손잡이 형태 : 원클릭 접이식
온도조절 방식 : 슬라이드식
풍량 조절 : 4단
발생 성분 : 음이온
기능 : 향균 코팅, 향균 필터, 향균 노즐, 4단 슬라이드 스위치(정지, 약풍, 중간풍, 강풍), 쿨버튼
부가기능 : BLDC 모터, 벽걸이용 고리, LED, 저소음(시코로팬)
안전기능 : 바이메탈, 온도퓨즈
크기 : 240.1mm x 245.2 x 72.8mm




#2. BLDC+모터
미용실 드라이기나 전문가용 드라이기처럼 성능이 좋은 드라이기들은 강력한 바람이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유닉스 향균 드라이기는 디지털 브러쉬 DC 모터를 탑재해 원활한 바람의 흐름을 유도하는데요. 이 DC 모터는 내구성이 뛰어나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일반 드라이기 대비 더욱 강력하게 바람이 분사되더라고요. 이 엄청난 파워와 회전 질감이 모발 건조 시간을 확실히 단축시켜 주었는데요.

저소음 및 저진동 설계 구조가 적용되어 소음도 대폭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유닉스 향균 드라이기를 사용했을 때 소음 크기는 이어지는 내용에서 더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3. 향균 코팅 처리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에 있는 가전제품들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 조금만 방심하면 세균이 번식하고 그 세균이 사용자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죠.

드라이기도 마찬가지인데요. 헤어 드라이기는 보통 하나의 제품을 가족 여러 명이 매일 손으로 만지고 머리를 말리게 되는데 여러 사람의 손이 닿기 때문에 세균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확신할 수가 없습니다.






유닉스 전문가용 드라이기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서 OTC 의약품으로 허용한 Titanium Dioxide 성분을 헤어드라이어에 코팅처리해 세균 번식을 차단해 준다고 하는데요.

유닉스 향균 드라이어에 사용된 Titanium Dioxide는 도료, 식품, 의약품 및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많은 제품에서 안전하게 사용되는 성분으로 향균 코팅 처리하여 유해세균을 억제하는 효과를 검증받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헤어드라이어를 보면 필터가 없는 제품도 많고 필터가 있더라도 향균 코팅 처리된 제품이 거의 없는데요.

유닉스 향균 드라이기는 향균 코팅된 필터가 있어서 화장실이나 집안 곳곳에 있을 수 있는 세균이 차단이 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4. 주요 특징
유닉스 향균 드라이어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게 되면 원클릭 접이식 핸들을 볼 수 있는데요.

보관과 휴대가 편리한 회전형 핸들로 여행용 드라이기로 사용하기 좋은 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용해보면 그립감이 상당히 좋다는 것도 느낄 수 있는데요. 핸들링도 괜찮아서 편안하게 드라이기를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유닉스 전문가용 드라이기는 냉온풍 전환 인디케이터가 있는데 냉풍으로 설정하면 파란색으로, 온풍으로 설정하면 빨간색으로 LED가 표시되어서 만족스러움을 주었습니다. 거의 1, 2초 만에 빠르게 전환이 되어서 좋더라고요.





전기가 통하는 제품들은 사용에 유의해야 하는데요. 방심하면 화재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유닉스 향균 드라이기는 이중 안전장치가 되어 있었는데요. 바이메탈 및 온도 퓨즈가 내장되어 있어서 이상 온도가 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만 빠르게 말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스타일링 모드가 있어서 풍량에 최적화된 세밀한 온도를 내어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해 주었습니다.

특히 온풍으로 스타일링을 할 때 바람세기 종류가 작으면 너무 센 바람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제품은 스타일링을 하기에도 적합한 약한 바람과 적절한 온도로 설정되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더라고요.

드라이기는 거의 매일 사용하는 만큼 모발 손상도 걱정이 되실 텐데요. 유닉스 향균 드라이기는 모발과 두피에 골고루 방출되는 음이온이 모발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어 반복되는 건조와 스타일링을 하더라도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시켜 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frog1690/products/4847792260


어느 정도 사용하고 나면 위생적인 사용을 위해 주기적인 청소를 해주는 게 좋은데요. 미끄럼 방지 홈이 있는 분리형 흡기 커버가 있어 간단하게 탈착한 뒤 흡입망을 세척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착할 때는 거름망이 움직이기도 하고, 다소 뻑뻑하게 느껴져서 어렵게 느껴졌는데요. 위에서 힘을 주어 누르면서 돌리니 딸깍 소리가 나면서 맞아들어 가더라고요.




#5. 소음측정
드라이기는 생각보다 소음이 있는 편이죠. 아침에 머리를 말리는 경우에는 사실 큰 신경이 쓰이지는 않지만, 밤에 머리를 말려야 하는 경우에는 소음이 조금 신경 쓰이더라고요.

직접 유닉스 향균 드라이기의 단계별 소음측정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더라고요.




평소 : 45.8dB
1단계 - 바로 앞 : 73dB / 50cm 거리 : 67.7dB
2단계 - 바로 앞 : 81dB / 50cm 거리 : 75.2dB
3단계 - 바로 앞 : 90.6dB / 50cm 거리 : 85.2dB

평소에 아무 소리가 나지 않을 때도 50dB 가까이가 측정되는 걸 생각해보면, 일반 드라이기와 비슷한 수준의 소음인 것 같네요.




#6. 실사용 소감
- 크지도 작지도 않은 중간 크기여서 사용 시 부담이 없다.

- 예쁘기는 하지만 가격대에 비해 재질이 약간 저렴해 보인다.

- 가벼워서 손목에 부담이 없다.




- 화이트/그레이의 산뜻한 디자인과 매트한 질감이 만나서 깔끔한 인상을 준다.

- 전체적으로 마감이 잘 되어있는데, 송풍구 팁 부분 소재의 마감이 약간 저렴한 티가 난다.

- 하얀색의 매트한 디자인이 이쁘긴 하지만 스크래치나 오염에 굉장히 약해 보인다. 특히 색조화장을 만진 손으로 드라이기를 사용하면 바로 묻어난다. 




- 송풍구 팁은 다른 제품보다 폭이 작아서 디테일한 스타일링에 좋긴 하지만, 젖은 머리를 건조할 때에는 바람이 약해서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 접이식 핸들이어서 여행 시 가지고 다니거나 보관 시 큰 부담이 없다.

- 때가 잘 묻고 스크래치가 나기 쉬운 컬러와 디자인인데, 전용 파우치를 같이 제공해 주지 않아서 아쉽다.




- 처음에 접이식 핸들의 버튼이 다소 뻑뻑하게 느껴졌는데, 몇 번 반복해보니 부드럽게 잘 되었다.

- 냉/온풍 전환 버튼에 조명이 있어서 빨간색/파란색으로 명확하게 구분이 되니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더 큰 제품에 비해서는 최대 세기의 바람이 약하긴 한 것 같다. 그만큼 최대 세기의 소음도 약한 듯하다.




- 바람세기가 4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절 가능하니까 만족스러웠다.

- 부드러운 바람부터 강한 바람까지 디테일하게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서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




#7. 총평
오늘 소개한 유닉스 전문가용 드라이기는 바쁜 아침 시간을 단축시켜 줄 수 있는 헤어드라이기라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머리만 빨리 말려주는 게 아니라 음이온 에센셜 케어로 반복되는 건조와 스타일링에도 손상 없이 건강한 머릿결로 연출할 수 있었죠.




향균 코팅된 필터로 세균 걱정 없이 사용해 볼 수도 있었고, 원클릭 접이식 핸들로 보관과 휴대가 편했던 드라이기였습니다.

강한 모터에 휴대성이 좋은 향균 드라이기를 찾으셨다면 유닉스 전문가용 드라이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페이스북에서 댓글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MACGUYVER.


*이벤트는 페이스북에서만 진행됩니다.
*참가 지원에 따라 당첨자가 더 적을 수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frog1690/products/4847792260

https://www.facebook.com/1473989879551224/posts/2606079586342242/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