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4일 금요일

애플이 13년 만에 처음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도입하는 신기능


신기술 도입에 인색한 애플이 어떻게 된 일인지 요즘 열일을 하고 있습니다. 기기의 장벽을 허물고 확장성을 강화하면서 조금 더 대중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도입될 것으로 기대되는 신기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애플에게는 무려 13년이나 걸린 일이라는 점에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월페이퍼 개인화 ::
 - 원하는 월페이퍼를 등록하고 개별 설정 가능
 - 개인 사진을 컬렉션에 추가하는 기능 추가
 - 배경화면에 맞는 커스텀 기능 추가 예고




자유도 높은 홈스크린 ::
 - 자유로운 앱 위치 지정 및 커스텀 기능 제공
 - 위젯 영역을 벗어난 홈스크린에 위젯 배치
 - 한정적인 위젯 기능의 대복적인 수정 보완

이처럼 월페이퍼와 홈스크린 설정의 변경을 통해 기존의 동일한 앱 레이아웃을 드디어 바꾸게 될 것으로 기대되는 것인데요.





월페이퍼의 경우 이를테면 켤 때마다, 또는 시간에 따라 또는 기타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바뀌거나 물이 흐르듯이 서서히 바뀌는 옵션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 페이스처럼 월페이퍼도 더 세세하고 디테일한 설정을 제공할 가능성도 높은 상황입니다.





사실 가장 기대되는 것은 홈스크린의 변화인데요. 드디어 위젯이 틀을 벗어나서 홈스크린의 모든 영역에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해지는거죠.

이를 통해 예쁜 시계 위젯을 원하는 위치에 놓아두거나 주식판을 펼쳐두거나 다양한 앱 기능을 실제로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실행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어쩌면 아이폰보다는 아이패드에서 더욱 다양한 커스텀과 만족스러운 기능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기도 하는데요.

아이패드는 이제 iPadOS로 구분되었을 뿐 아니라 더 높은 램 용량과 멀티태스킹에서의 한계가 적다는 점에서 위젯 자체적으로 구동되고 작동하는 앱이 더 많이 제공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13년이나 걸려서 겨우 안착한 위젯 기능이나 월페이퍼 커스텀 기능은 안드로이드 유저에게는 당황스러움이기도 합니다.

그게 뭐라고 그렇게 오래 걸렸나 싶은거죠. 하지만 이처럼 하나씩 기능의 장벽을 허물게 된다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계속 써야 할 이유가 늘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애플이 13년 만에 드디어 월페이퍼 커스텀과 홈스크린 위젯 및 앱 배치 설정을 대대적으로 손보게 될까요?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