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1일 수요일

스마트폰 블루투스 셀카봉, 삼각대 셀카봉 추천, 코비 블루투스 무선 리모컨 LED 접이식 삼각대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 셀카봉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서 여행을 가면 셀카도 많이 찍으실 텐데요. 저도 어딘가를 나설 땐 항상 셀카봉을 가져갑니다.

그런데 멋진 장소에 서 있는 제 모습을 담고 싶어서 셀카봉으로 열심히 촬영해보지만, 배경보다 얼굴만 가득 찬 사진들을 보고 아쉬움이 컸던 적이 많았는데요.





셀카봉 길이에 한계도 있을 뿐 아니라, 최대로 늘려서 사용하기엔 왠지 모를 불안함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시원하게 확장도 되면서 스마트폰도 안전하게 거치해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인 코비 블루투스 무선 리모컨 LED 접이식 삼각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스펙
가격 : 42,900원 (원가 50,000원)
컬러 : 블랙
재질 : ABS + 알루미늄
하중 : 최대 15kg 알루미늄 지지대
홀더 : 360도 회전 홀더
무게 : 169g
크기 : 본체 - 최소 19.5cm ~ 최대 81cm / 리모컨 - 15 x 53mm / LED 조명 - 29 x 29mm / 스마트폰 거치대 홀더 - 최소 56mm ~ 최대 90mm
리모컨 : 최대 10m 무선 리모컨 / 탈부착 자석 LED 촬영용 조명 / 원버튼 촬영
배터리 : LED 조명 - 110mAh / 리모컨 - 50mAh
제품 구성 : 본체 / 충전 케이블 / 리모컨 / LED 조명 / 사용설명서




#2. 내구성
코비 블루투스 셀카봉 삼각대는 몸체의 90%가 가볍고 단단한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져서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서 사용하거나 외부의 충격을 받아도 쉽게 넘어지지 않는 강한 내구성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셀카봉 삼각대를 최대로 펼쳐 놓고 손으로 눌렀을 때 타제품에 비해 휘청거리지 않고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다만 처음에 셀카봉 삼각대를 펼치기에 다소 뻑뻑하게 느껴졌고, 삼각대의 다리 길이가 확장되는 타제품들과 달리 코비 블루투스 셀카봉의 삼각대는 길이 확장이 되지 않아서 평지에서만 사용이 가능해 보였는데요.

하지만 다른 셀카봉 삼각대보다 더 넓게 펼쳐지고, 안정감이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cobykorea/products/4634589637

또한 1.5kg 내외만 지지할 수 있는 타제품들과 달리 최대 15kg까지 지지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인 셀카봉 삼각대인데요.

듀얼 회전 방지 홈이 있어서 최대길이로 확장하였을 때 휨 현상 없이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지지해주는 모습에서 코비 블루투스 셀카봉 삼각대의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편의성
내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코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은 다양한 편의성도 가지고 있는데요.

첫 번째는 LED 조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단의 버튼 클릭으로 밝기도 2단계로 조절이 되니까 야간에도 밝게 촬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주변 밝기에 따라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3초간 누르기 : 조명 ON / OFF
버튼 클릭 : 밝기 전환
1단계 : 자연광 LED
2단계 : 하이라이트


위와 같이 버튼 클릭만으로 조명 ON / OFF와 밝기 전환을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자석으로 탈부착되는 방식이어서 의도치 않게 셀카봉 삼각대와 분리가 되기도 하니까 이 점에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겠네요.





두 번째는 확장성입니다. 기본 19.5cm 길이의 코비 셀카봉 삼각대를 무려 81cm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광각 촬영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도 많이 있지만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내기에 다소 아쉬움이 느껴질 때도 있는데요. 





특허받은 슬라이드식 홀더로 7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는 코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과 함께 사용한다면 더 폭넓은 장면을 담아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슬라이드 레일 헤더도 2.2cm의 여유 공간을 확보하여 360도 회전하며 다양하고 멋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면에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셀카봉 내부로 밀어 넣어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세 번째로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헤더의 실리콘 부분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위아래 모두 스마트폰을 단단히 잡아 주도록 실리콘으로 마감이 되었고, 특히 살짝 높게 마감된 라운딩 처리가 타제품 셀카봉 삼각대와 달리 더욱 안전성을 높여주는 부분이라고 느껴졌습니다.    




#4. 블루투스 리모컨
최근에 S펜 기능이 강화된 갤노트10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S펜과 촬영 반응 속도에 지연이 있어서 실망스러웠습니다.

또한 S펜의 기능이 많아서 의도치 않게 촬영 모드가 바뀌기도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여전히 블루투스 리모컨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죠.






코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은 페어링 과정에서도 무리가 없었고, 리모컨 버튼은 누르는 순간 바로 촬영이 되어서 편리했는데요.

리모컨을 별도로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본체에서 분리해서 쓰고 다시 장착할 수 있으며, 리모컨 아랫부분의 홈을 이용해 쉽게 분리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았던 점은 셀카봉의 리모컨이 지나치게 작지 않아 손에 쥐고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라는 점과 덕분에 잃어버릴 염려도 조금 줄었다는 점입니다.

셀카봉 리모컨은 블루투스 3.0으로 최대 10m 거리에서도 작동되고, 최대 3만장까지 촬영이 가능하며 마이크로 5핀으로 손쉽게 충전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장시간 사용도 무리가 없겠네요. 




#5. 실사용 장단점

코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이 타제품과 달리 깔끔한 첫인상을 가진 이유라면 아마도 헤더 부분을 셀카봉 내부로 밀어 넣어 보관할 수 있기 때문일 텐데요.

헤더를 접어서 보관하는 타제품 셀카봉들과 달리 코비 셀카봉 삼각대는 헤더를 내부로 넣어버리면 되니까 더 깔끔한 디자인에서 오는 만족도도 높았고, 걸리는 부분 없이 부드럽게 쥐어지는 손맛도 좋았습니다. 





다만 셀카봉을 확장하기 위해 잡아당길 때 거치대도 같이 늘어나서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셀카봉 삼각대를 사용할 때 먼저 삼각대를 펼치면서 휠을 위로 밀어 넣으면 쉽게 펼쳐지고, 삼각대를 모두 펼친 다음 거치대를 위로 잡아당기면 설치가 쉬웠는데요





삼각대를 접을 때에도 맨 위쪽의 헤더를 아래로 밀어 넣으면 삼각대까지 한 번에 정리되었습니다.

코비 셀카봉 삼각대는 안정감 있게 제법 묵직한 스마트폰도 잘 지지하고 있었는데요. 야외에서 삼각대 사용 시에도 바람에 휘청거리지 않고 잘 버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LED 조명은 밝기 조절이 되니까 좋았는데요. 얼굴을 환하게 만들어 주니까 더욱 생기 넘쳐 보였습니다.

블루투스 리모컨과 마찬가지로 충전이 필요한데요. 하단에 보면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별도로 충전해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코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을 최대 길이로 늘여서 사용해봤는데요. 묵직한 스마트폰을 거치해도 봉 부분이 휘거나  휘청거림이 없이 단단하게 거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슬라이드 레일은 가로 세로 360도 회전이 되어서 스마트폰을 세로 또는 가로로 거치해 볼 수 있는데요. 부드럽게 회전이 되어 만족스러웠고, 다양한 구도로 촬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쉬움이라면 색상이 블랙 컬러 단일이어서 다른 선택지가 없다는 것과 제품 보관을 위한 별도의 파우치를 증정하지 않는다는 점이 있는데요.

셀카봉에 스마트폰을 거치한 후 각도 조절을 하면 따로 잠금 버튼이 없다는 점도 아쉬웠고, 스마트폰 외에 액션캠 장착이 불가하다는 점도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컬러감과 디자인을 지닌 코비 블루투스 무선 리모컨 LED 접이식 삼각대

✎ 블루투스 리모컨은 본체에서 분리해 쓰고 다시 장착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지나치게 작지 않아 손에 쥐고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였죠.

✎ 삼각대는 다리 길이 확장이 되지 않아 평지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15kg까지 지지할 수 있었는데요.

넓게 펼쳐지고, 안정감 있게 잘 지지해 주었으며 펼쳤다 접기도 편했습니다.

✎ 또한 LED 조명 기능은 2단계로 조절이 되어 야간에도 밝게 촬영할 수 있었는데요.

✎ 셀카봉을 최대 길이로 늘여서 사용해도 봉 부분이 휘거나 휘청거리지 않았고, 다양한 구도로 촬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움을 주었습니다.



#6. 총평
오늘 살펴본 코비 스마트폰 블루투스 셀카봉 삼각대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다양한 매력을 더한 제품이었는데요.

무엇보다 소중한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준다는 면에서 더욱 믿음이 가는 제품이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일상과 추억을 기록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셀카봉 삼각대인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cobykorea/products/4634589637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