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6일 금요일

갤노트10 앱 숨겨두고 나만 쓰는 법? 화면 꿀팁 10가지!


갤럭시노트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벌써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갤노트10을 좀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1. 특정 앱 나만 쓰기
가장 먼저 특정 앱 나만 쓰는 방법입니다. 설치는 했지만 남들 몰래 사용하고 싶은 앱이 있다면 활용할 수 있는데요.

설정-디스플레이-홈 화면-애플리케이션 숨기기를 들어가 설정하게 되면 마치 없는 앱처럼 나타나지 않게 되는거죠.





물론 검색하면 바로 나오니까 사용이 불편하지도 않은데요. 스토어나 파일 앱에서 확인은 된다는 점은 알아둘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2. 강화유리 터치감도 높이기
강화유리를 부착했다면 터치감도가 아쉬울 수 있는데요. 그럴때는 설정-디스플레이-터치 민감도를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이제 살짝만 터치해도 끝내주는 터치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3. 동영상 생생하게 보기
갤럭시 팬이라면 아실만한 기능인데요. 설정-디스플레이-동영상 향상 기능을 활성화하면 호환되는 앱에서는 더욱 밝고 생생하게 볼 수 있는거죠.





#4. 패턴 사용 숨기기
주기적으로 패턴을 사용해야 하는데 누군가 볼까봐 신경이 쓰였다면 패턴 사용을 숨길 수 있는데요.

설정-잠금화면-보안 잠금 상세설정-입력한 패턴 보이기를 비활성화하면 더이상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패턴은 쓸 수 있는데 눈으로는 보이지 않으니까 조금은 더 안심이 될 것 같네요.



#5. AOD 항상 켜두기
왜 기본 옵션이 터치해서 표시하기인지는 몰라도, AOD는 항상 켜둘 수 있는데요. 설정-디스플레이-Always On Display로 들어가서 항상 표시로 바꾸면 언제나 떠있으니까 편리한거죠.




물론 특정 시간에만 켜둘수도 있습니다.




#6. 아이콘 배지만 띄우기
폰을 쓰다보면 카톡이 수십개, 문자도 수십개, 메일도 수십개가 와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는데요.

설정-디스플레이-홈 화면-앱 아이콘 배지의 글자를 눌러서 들어가면 숫자 없는 배지를 설정할 수 있거든요.





이제 배지는 뜨는데 숫자는 없으니까 부담을 줄일 수 있는거죠.



#7. 빠르게 알림창 열기

갤노트10은 알림창 위치가 어느때보다 위쪽에 있는데요. 손이 닿지 않는다면 불편하잖아요? 그래서 이 기능이 유용한거죠.




설정-디스플레이-홈 화면-홈 화면 쓸어내려 알림창 열기를 활성화하면 홈 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면 알림창이 나오고, 위로 올리면 앱스가 나오니까 편하더라고요.




#8. 제스처로 조작하기
아무리 대화면이라고 해도 내비게이션 바가 공간을 늘 차지해서 불만이었다면 완전히 숨길수도 있는데요.

설정-디스플레이-내비게이션 바-화면 제스처를 활성화하면 이제 더 넓어진 화면을 볼 수 있는거죠.





거기다 제스처 힌트까지 끄면 말 그대로 화면만 남는 경험을 해볼 수도 있더라고요.



#9. 엣지 라이팅 알림받기
카톡이 올 때에도 엣지 라이팅을 보고싶다면 설정-디스플레이-Edge screen-Edge lighting-알림 관리를 들어가서 원하는 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앱별 설정은 안되는데, 스타일 변경은 되니까 이렇게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10. 홈 화면 가로로 보기
벌써 마지막입니다. 홈 화면을 가로로 볼 수 있는데요. 설정-디스플레이-홈 화면-가로 모드로 회전을 활성화하면 되는거죠.




이제 화면 회전을 켜두면 홈 화면도 돌아가니까 편의성이 더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갤노트10의 대화면을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도움이 되었던 기능이 있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사용하시면서 유용한 기능이 있으셨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