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22일 목요일

흡입력 강한 가정용 핸디형 무선청소기 추천, 샤오미 무선청소기 뷰티테크 핸디청소기 CX-1


무선 제품이 늘어나는 요즘 많은 가정에서 스탠드형 무선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무선청소기로 가구 틈이나 책상 서랍 곳곳을 청소하기에는 무겁기도 하고 비효율적이어서 핸디 청소기를 찾게 되죠.





하지만 막상 구매하려니 배터리 용량이나 흡입력, 사용시간, 미세먼지 때문에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흡입력 강한 청소기, 가성비가 좋으면서도 친환경적 가정용 무선청소기인 샤오미 무선청소기 뷰티테크 핸디청소기 CX-1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스펙
가격 : 79,000원 (출고가 96,000원)
컬러 : 화이트
무게 : 585g
크기 : 35cmx8cm
배터리 : 2500mAh
충전 : 5시간(두 가지 충전 방식 - 스탠드 또는 직접 충전)
충전 전압 : 14.0v-500mA
출력 : 120W
소음 : 75db
사용시간 : 표준 모드 최대 25분 연속 사용 / 터보 모드 최대 11분 연속 사용
구성품 : 본체, 2in1 브러쉬, 연장 호스, 금속망, HEPA 필터, 밑받침, 충전 스탠드, 충전기, 설명서(정식 출시 제품에는 우리나라 전용 어댑터와 한국어 설명서 제공)




#2. 디자인
샤오미 무선청소기 뷰티테크 핸디청소기 CX-1는 샤오미 IoT 생태계 회사 무선청소기로 이름 날린 지미(JIMMY)에서 론칭한 핸디형 무선청소기입니다.

샤오미 무선청소기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45도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허리를 굽히지 않고 가장 간편하고 편리하게 청소기를 꺼내 쓸 수 있습니다.




http://bit.ly/2TvAGmM


585g의 가벼운 무게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아메리카노 한 잔보다 가벼운 무게로 팔과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핸디형 무선청소기죠.

샤오미 핸디형 무선청소기는 집안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이동하며 차량이나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기에 좋은 미니 청소기입니다.



 

#3. 배터리
샤오미 무선청소기 뷰티테크 핸디청소기의 배터리는 2500mAh로 시중에 판매 중인 핸디 청소기, 미니 청소기의 배터리 용량이 1500mAh~2000mAh인 것을 보면 대용량 배터리임을 알 수 있는데요.

충전도 한 가지 방법이 아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들고 다닐 수 있는 간편한 이동 충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용 거치 충전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샤오미 핸디형 무선충전기의 거치충전은 선만 꽂아서 충전하는 시중 제품들보다 인테리어 효과가 있는 동시에 간편하게 충전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 시간은 표준 모드로 사용 시 최대 25분 연속 사용 가능하고, 터보 모드로 사용 시 최대 11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죠.




#4. 필터 & 모터
핸디 청소기에 있어서 필터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데요. 샤오미 무선청소기 뷰티테크 핸디청소기의 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해 청소기 내부까지 먼지 없이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필터에는 금속 여과망 속에 H12급 헤파필터가 있어서 머리카락부터 큰 이물질 걸러내고, 0.3 마이크론의 미세먼지까지 99.9% 여과해줍니다.






샤오미 무선청소기는 브러쉬리스 인버터모터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80000rpm 12000Pa의 강한 흡입력을 유지하며 표준모드와 터보모드를 지원합니다.

일반 핸디 청소기 모터와 달리 유해한 탄소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 수명도 긴 장점이 있죠.

청소를 하다 보면 많은 먼지가 발생하는데 샤오미 무선청소기는 미세먼지까지 여과하니까 안심하고 청소해 볼 수 있겠네요.




#5. 실사용
실제 사용해본 샤오미 핸디형 무선청소기는 어떤 사용성을 주었을까요?

먼저 샤오미 청소기에 2in1 브러쉬를 장착해 청소를 해보았는데요. 집안 창틀이나 차량 구석구석을 먼지 없이 깨끗이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솔 부분이 브러쉬에 연결되어 있어 따로 끼웠다 뺐다 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더라고요.

연장 호스를 사용하면 2in1 브러쉬가 닿지 않는 깊숙한 곳을 청소하기가 편했는데요. 소재 특성상 부드럽지는 않아서 유연하게 사용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샤오미 무선청소기는 가벼운 무게감으로 팔목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좋았는데요. 양쪽 측면으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기 때문에 바람이 얼굴에 직접 닿지 않아 만족스러웠습니다.

가볍다는 장점 덕분에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조카들에게 사용해보라고 줬더니 무겁지 않아서 좋다고 열심히 청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더라고요.





아이들이 직접 어질러진 집안을 청소해보도록 사용할 수 있는 교육 청소기로 손색이 없겠네요.

샤오미 핸디형 무선청소기는 쇼파 위의 작은 먼지부터 반려동물 털이나 머리카락, 주방에서 나오는 작은 가루, 수납장, 컴퓨터 키보드 등 집안 곳곳에서 사용이 가능했죠.




이번에는 직접 소음측정을 해봤습니다.

표준 모드 : 86.5dB
터보 모드 : 93.5dB


일반적인 핸디 청소기와 비슷한 소음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청소를 다 끝내고 샤오미 핸디형 무선청소기의 먼지 통을 비워냈는데요. 생각보다 먼지통 용량이 작아서 자주 비워내야 했고, 필터 부분이 뻑뻑해서 비워낼 때 요령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또한 손잡이 부분의 소재와 컬러 때문에 오염이나 스크래치에 약해 보인다는 점도 아쉬웠는데요. 잡았을 때 착 감기는 그립감이나 부들부들한 느낌은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 다양한 구성품이 정갈하게 포장되어 있었던 샤오미 무선청소기 뷰티테크 핸디청소기 CX-1

✎ 손잡이 부분은 부드러우면서도 착 감기는 그립감을 주었는데요. 버튼도 부드럽게 눌러졌습니다.

✎ 필터는 큰 이물질부터 작은 이물질까지 잘 걸러내 주었고,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 이동 충전뿐만 아니라 거치 충전을 통해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었죠.

✎ 브러쉬를 이용해 손이 닿지 않는 구석구석 깨끗이 청소할 수 있었는데요.

✎ 가벼운 무게 덕분에 교육 청소기로도 손색이 없었던 핸디형 무선청소기였습니다.



#6. 총평
오늘 살펴본 샤오미 무선청소기 뷰티테크 핸디청소기는 위생적인 사용, 가벼운 무게감, 친환경 모터로 편의성을 줬는데요.

집안뿐만 아니라 차량 내의 청소도 해볼 수 있어서 실용적이었던 핸디 청소기였습니다.




소음이 작은 청소기, 미니 청소기를 찾으셨던 분들이나 가정용 무선청소기, 교육 청소기를 알아보셨던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한데요.

추가적으로 흡입력 강한 청소기, 차량용 청소기를 찾으시는 분들도 샤오미 무선청소기 뷰티테크 핸디청소기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MACGUYVER.


http://bit.ly/2TvAGmM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