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31일 수요일

[증정] 넷플릭스 TV 연결 MHL 케이블 추천 '4K 60Hz' 초고화질 UM2 미러링 케이블 써보니


넷플릭스가 인기를 끌면서 넷플릭스 TV 연결이나 스마트폰 티비 연결에 대해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MHL 케이블, 즉 미러링 케이블을 통해서 끊김 없고 빠르며 안정적인 방식으로 넷플릭스 TV 연결을 하거나, 혹은 무선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cobykorea/products/4539784206



오늘은 2가지 방법 가운데 유선으로 연결해서 최대 4K 60Hz로 볼 수 있는 초고화질 미러링 케이블에 대해 살펴볼 예정입니다.

UM2 MHL 케이블은 무엇이 달랐을지, 어떠한 장점이 있고 실사용 소감은 어땠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 스펙
제품명 : UM2 MHL케이블 C to HDMI케이블
가격 : 19,900원(40,000원 - 20,100원)
컬러 : 블랙
인터페이스 :  USB 3.1 Type - C to HDMI 2.0 Cable
입력 : USB 3.1 Type - C (Male)
출력 : HDMI 2.0 (Male)
영상전송 : 4K UHD 60Hz
재질 : PVC + Fabric / 알루미늄 하우징 / 골드 플러그
케이블 길이 : 2m


UM2 MHL 미러링 케이블은 품질 대비 가격이 합리적이고, 컬러감이 준수하며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되었는데요.





대다수의 HDMI 케이블 대비 활용성과 범용성이 더 높은 C to HDMI  케이블이라는 점도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2m 단일이고, 재질이 매우 튼튼하게 되어 있어서 내구성도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2. 실구매자 평가
UM2 MHL 미러링 케이블을 직접 구입한 분들의 평가를 들어봐야겠죠? 넷플릭스 TV 연결에서도 만족스러웠다는 미러링 케이블이라는 평가도 있었는데요.

연결이 바로 된다는 점, 설치가 필요치 않다는 점과 함께 배송이 매우 빠르고 제품의 퀄리티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연결선의 경우도 단락 현상이 없을 것처럼 단단했고, 미러링 기능도 잘 된다는 실구매자 평가도 있었는데요.

물론, 케이블 길이 선택지가 있었으면 한다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전원이 필요치 않은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에 대한 소감도 볼 수 있었고요.




#3. 차별화 포인트
UM2 MHL 미러링 케이블과 다른 케이블의 차이점이라면 우선 초고화질이라는 점이죠.

4K UHD 60Hz까지 출력을 지원하는 UM2 MHL 미러링 케이블은 2160P 고해상도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HDMI 2.0 버전과 골드 플러그 사용, 알루미늄 외관 및 무이음 단자로 내구성과 실용성을 더한 점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거기다 내부 칩셋은 원가 절감 대신 2개의 칩셋으로 완성도를 더하기도 했고요.



내부 케이블의 구조도 중요한데요. 360도 실링 및 알루미늄 호일로 만들어져서 외부 간섭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24/32 쿠퍼 코일로 데이터 전송 오류를 줄인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단순히 전력만 공급하는 케이블과 달리, 데이터를 손실 없이 전송해야 하는 케이블이라는 점에서 필수 조건을 갖춘 것이죠.



놓치기 쉬운 단자 디자인도 플랫형으로 연결 문제를 줄였는데요.

UM2 MHL 미러링 케이블은 이음새 돌출이 없어서 케이스 장착 이후 연결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줄인 거죠.

추가적으로 케이블 정리 밴드가 기본 구성이라는 점에서 휴대할 때, 보관할 때 모두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4. 디자인 평가
UM2 MHL 미러링 케이블은 헤드 부분이 무광일 뿐 아니라 샌드 처리가 되어서 정말 부드럽고 세련된 느낌이 들었는데요.

포트 연결이 잘 이뤄지는 디자인과 금도금 처리로 고급스러움과 실용적인 장점도 느껴졌습니다.



흔히 C타입 커넥터는 이음새가 보이지만 이 제품은 무이음으로 깔끔하게 만들어진 것이죠.

선이 전체적으로 두께감이 있고 쉽게 구부려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내구성도 믿음이 갔는데요. 단선이 일어나기 쉬운 연결 부분도 안전하게 마감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거실에서 케이블을 연결한 다음 게임을 즐기기에는 케이블 길이가 짧다는 느낌도 들었는데요.

추가적으로 고가의 칩셋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 당연했겠지만 HDMI 헤드 부분의 크기가 있는 편이라 일부 기기와 연결할 때 좁은 공간이라면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5. 연결 경험
넷플릭스 티비 연결이나 스마트폰 티비 연결을 목적으로 한다면 최적의 선택지가 아닐까 싶었던 UM2 MHL 미러링 케이블은 모니터와 TV 및 빔 프로젝터 모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는 DEX를 사용할 수도 있어서 편리했는데요.



반응 속도는 사실상 동기화 수준으로 실시간으로 반응을 해서 소리와 화면, 터치 반응 모두 매우 빠릿했습니다.

중간에 끊기거나 딜레이 되는 현상도 없어서 무선 연결 대비 매우 안정적이고 실시간 연동성이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빔 프로젝터의 경우 고정적으로 여러 기기와 연동하는 경우가 많아서 2개 이상의 UM2 MHL 미러링 케이블을 연결해본 결과 더욱 편리하더라고요.

고급스럽게 보이기도 하고, 디자인적으로나 실제 기술적으로 안전하다는 점에서도 믿고 쓸 수 있었습니다.



#6. 추천 사용자
스마트폰을 직접 잡고서 터치하며 플레이라는 경우라면 케이블의 길이나 존재감 때문에, 특히나 화면 출력으로 인한 발열 때문에 불편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별도의 무선 조이스틱을 사용하거나 다른 기기로 조작하는 경우가 더욱 편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특히 화면 출력을 하는 분들에게 필수품이 아닐까 하는데요.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분들, 넷플릭스 TV 연결이나 스마트폰 티비 연결로 동영상이나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최적의 도구가 되어줄 것 같았습니다.

무선의 끊김이 불편했던 분들이나 덱스를 활용하고 싶었던 분들, 노트북 화면 확장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한데요.



인터넷이나 전원 연결이 필요치 않다는 점에서 장소에 제한이 없었고, 빠른 반응 속도와 초고화질, 간단한 연결 방법이 눈길을 끌었기 때문이죠.

물론 길이를 비롯해 두께감이 있어서 존재감은 있고 2m라는 길이는 선택지가 없으니까 아쉬울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 5핀이나 라이트닝과 바로 연결되지는 않는데요. 무엇보다 별도의 젠더가 없거나 C타입 단자가 하나라면 충전과 동시에 화면 출력이 안된다는 점도 알아둘 필요가 있겠네요.
 
✎ UM2 미러링 MHL 케이블은 튼튼한 재질감과 금도금 처리로 안정적인 내구성과 퍼포먼스를 지녔는데요.

✎ 일반 미러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갤럭시 기종에서는 덱스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죠.

✎ 직접 큰 모니터에 사용해서 몰입감있는 영화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는데요.

✎ 4K 해상도에서는 깔끔하고 선명한 화면, 1080p 해상도에서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해줬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빔 프로젝트는 4K 30hz / 1080p 60hz까지 지원하는 장비다보니, UM2 미러링 케이블의 4K 60hz를 지원하지 못하더라고요. 그러니까 디스플레이가 케이블의 입출력이 호환되어야 한다는 점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 그 외에도 노트북이나 컴퓨터 모니터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까,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7. 총평
UM2 MHL 미러링 케이블은 요즘 핫하다는 넷플릭스를 TV에 연결해서 시청하기에 최적의 도구가 아닐까 한데요.

스마트폰 티비 연결은 안 해본 분들은 굳이 필요할까 싶을 수 있지만, 한 번 사용해보면 정말 편리하고 필수적이라는 느낌도 들 수 있습니다.



MHL 케이블, 미러링 케이블은 많지만 이만한 퍼포먼스와 내구성 그리고 가격을 갖춘 제품은 만나보기 힘들다는 점에서 UM2 MHL 미러링 케이블은 충분히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쯤에서 댓글 이벤트 힌트를 드리자면, 이 제품에 기대되는 점 2가지와 함께 댓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또한, 더욱 상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cobykorea/products/4539784206

http://naver.me/IDSYcSPD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