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3일 월요일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추천, 이지어스 투두 백업 리얼 사용 후기


요즘 바이러스의 형태는 보다 교묘하게 찾아옵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예상치도 못한 방법으로 찾아와서는 자료를 못쓰게 만들거나 훔쳐 가는 것이죠.

중요한 것은 '방어'겠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플랜 비'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어떤 이유가 되었든, 사용자의 중요한 자료는 일부가 손상되거나 전부가 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백업 소프트웨어, 백업 프로그램을 찾고 있는데요.

오늘은 무려 16TB까지 무료로 백업이 가능한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 무료 백업 프로그램 추천 제품인 이지어스 투두 백업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1. 주요 특징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은 무료 버전에서도 시스템 및 파일, 디스크, 파티션과 이메일 백업이 모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바로 다운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이나 실용성이 상당히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3032


설립된 지 무려 14년이나 된 개발사로 이미 노하우나 기술력이 상당한 업체라는 점에서 믿고 쓸 수 있었는데요.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은 무료 백업 프로그램 가운데 상당히 인정받고 있는 소프트웨어라는 점에서 추천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공통 스펙이라면, 하드디스크 용량을 무려 16TB까지 백업 지원을 한다는 점이고, 완전한 백업 방식이어서 복구하게 되면 원래 상태 그대로 복구가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2. 대표 기능
주요 기능을 살펴보자면, 디스크 및 파티션을 백업할 수 있고 시스템 차원의 백업과 파일 선택 백업, 그리고 디스크와 파티션 복제가 있습니다.

운영체제 단위의 백업부터 원하는 파일만 백업하거나, 복제까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의 장점이 크게 느껴졌는데요.



수동 백업과의 차별점이라면 수동 백업의 경우는 삭제 및 오류가 되어서 중요한 순간에 백업을 활용하지 못할 수 있지만,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은 백업 파일을 하나의 압축 파일로 만들어줘서 관리가 쉽고 파일 상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3. 주요 장점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의 장점이라면 UI가 직관적이어서 초보자의 경우에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바로 백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낮다는 점이 있습니다.

백업을 위한 작업을 일정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데, 일간 주간 및 월간까지 주기적인 백업이 되는 점도 장점이 됩니다.

보다 안전하게 작업하거나 컴퓨터 성능이 낮을 경우라면 주기를 늘려서 백업할 수도 있는 것이죠.





조금 더 익숙해지면 백업 옵션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걸어서 보안을 강화하거나, 우선순위를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데요.

대다수의 백업 기능이 탑재되어서, 백업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은 다 있다고 보면 쉽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가장 큰 장점이라면 구독형이 아니라 영구적인 라이센스 구매라는 점이죠. 한 번 구입하면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니까 가성비가 역대급이 아닐까 하네요.




#4. 실사용 소감
직업의 특성상 자료들이 정말 많고 사라지면 안 될 뿐 아니라 용량도 많이 차지하는데, 무려 16TB의 용량을 지원하는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은 그 자체로 장점이 상당했습니다.

계획된 일정이 날아가면 계획이 틀어질 뿐 아니라 잊을 수도 있어서 주기적인 백업에서도 장점이 느껴졌는데요.
아쉬운 점들이라면 세계적인 앱이어서 한국어 지원이 되기는 하지만 가끔씩 어색한 번역이 보인다는 점이죠.




이를테면, 발하다 및 계획 수정, 이미지 보존 전략과 같은 문구는 어색하게 다가왔습니다. 특히 백업 알람 때문에 강제적으로 바탕화면으로 나가는 현상도 가끔 있어서 아쉬움이 되기도 했는데요.

언제든 무료 버전에서 프리미엄 버전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되면서도 크게 유료 버전을 강요하거나 강조하지도 않는 점이 좋았습니다.

백업 경로는 기본적으로 자동 지정이 되지만, 임의로 백업 파일 경로를 설정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높았는데요.




프리 버전 대비 홈 버전과 워크스테이션 버전의 차이라면 백업 및 복구 속도가 차이 나는 점이 있습니다.

프리 버전도 답답하지는 않은데 시간이 더 소요되는 느낌이라면, 홈 버전은 상당히 빠르고 워크스테이션 버전은 매우 빠른 거죠.




거기다 다른 PC로 시스템을 이전하거나 알림을 받고 업무용 기능, 중앙 집중적 백업 관리까지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홈 버전과 워크스테이션 버전이 가지는 장점도 상당해 보였습니다.

요즘에는 무료 백업 프로그램을 찾기가 어렵고,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가 있더라도 너무 무겁고 또 기능이 매우 제한적인 경우가 많은데,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은 기본 기능이 상당히 좋아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 이지어스 투두 백업 버전에 따른 기능과 가격

✎ 대표적인 기능에는 디스크 파티션 백업(C드라이브나 D드라이브 등등 원하는 드라이브 통째로 백업), 시스템 백업, 파일 백업, 디스크 파티션 복제가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지정해 백업할 수도 있는데, 소프트웨어가 아닌 수동으로 백업할 백업파일이  삭제되거나 오류가 발생한다면 복구할 없죠.
  
이지어스 투두 백업은 백업파일을 하나로 압축시켜줘 관리도 수월해지며 파일상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일이 멀쩡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임의로 백업파일 경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직관적인 UI 초보자도 특별한 명령어나 설정없이 바로 백업이 가능한 난이도인데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한눈에 들어오죠. 백업 작업 일정을 정할 있고 일간, 주간, 월간 주기적으로 백업시킬 수도 있는데, 익숙해진다면 백업옵션을 활용해 비밀번호를 걸어 백업파일의 보안을 강화하거나 우선순위를 바꾸거나 있습니다.

일반인에게 필요할만한 다양한 백업의 기능이 탑재되었고, 구독형이 아닌 파일자체 구매로 영구사용과 복원도 가능합니다. 아쉬운점이라면 가끔 어색한 번역들이 보인다는 거죠.

간혹 백업알람으로 인해 강제로 바탕화면으로 나가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버전을 다운받다가 설치도중에 에디션설치로 넘어갈 있고, 프리버전을 사용해보다가 유료버전을으로 업그레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유료버전의 특징이라면 한번 구매하면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5. 총평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은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가볍게 설치해볼 수 있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속도에서의 차이가 있을 뿐, 기본적으로 시스템과 파일, 디스크, 파티션 이메일 백업까지도 모두 가능할 뿐 아니라 완전한 백업 방식이라 기능을 100% 활용해볼 수 있는데요.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이 가지는 16TB의 넉넉한 용량은 거의 모든 경우에 적합한 사용 환경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무료 백업 프로그램은 파일을 소중히 관리하는 분들이나 백업이 어려워서 기존에는 시도해보지 않은 분들, 백업을 항상 최신 파일로 유지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데요.

특히나 랜섬웨어에 완벽한 대비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아닐까 합니다.

홈 에디션만 사용하더라도 매우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지어스 투두 백업(EaseUS Todo Backup)은 우선 사용해보신 다음에, 필요에 따라 상위 버전으로 넘어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구입하더라도 평생 라이센스에서 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로서는 최적의 선택지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MACGUYVER.


https://www.easeus.co.kr/backup-software/todo-backup-free.html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