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3일 월요일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 추천, 하울 고속 아답터 급속 충전기 써보니


스마트폰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지만, 충전과 관련해서는 여전히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빠른 고속 충전기는 무겁고 발열도 심하고 휴대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오늘 가져온 요이치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 급속 충전기는 조금 달랐는데요.





이름이 독특합니다. 하울 스마트폰 고속 아답터라고 하더라고요. 왜 어댑터가 아니라 아답터인지는 몰라도, 하울 스마트폰 고속 아답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제원
가격 : 9,800원 > 4,900원
크기 : 79x24x41mm
무게 : 46g
컬러 : 단일


하울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는 심플합니다. 기존 판매가도 저렴한데, 현재는 할인된 4,900원에 판매 중이니까 가성비가 상당한 거죠.



http://naver.me/FXOTB0TA


크기는 제법 작은 편이라 손에 쥐면 쏙 들어오고, 가방에도 부담 없이 들어갔는데요. 무게 역시 예상대로 50g이 채 되지 않아서 부담이 없었습니다.

컬러는 단일이라서 블랙 / 화이트를 원하셨던 분들이라면 그레이 톤이 더해진 화이트 컬러에서 오는 단일 컬러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디자인 & 휴대성
하울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의 디자인은 매우 작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완성도를 더하기 위해서 그레이 톤이 더해진 점도 좋았는데요.

둥글둥글한 느낌이고, 다른 제품에 흠집을 내지 않도록 가볍고 마감도 잘 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쉬움이라면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가 만나는 부분이 살짝 완성도에서 아쉬운 점이 있고, 먼지가 잘 보인다는 점이죠.

그래도 휴대성을 평가해보자면 주머니에 넣어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로 작고 가볍고 둥글둥글한 점이 좋았습니다.




#3. 속도 측정
하울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의 속도를 측정해본 결과, 상당히 빠릿했는데요. 충전 방식으로는 AFC로, 삼성 스마트폰의 충전 규격을 따르고 있었습니다.

AFC는 Adaptive Fast Charging의 줄임말로서 삼성이 직접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폰 충전 규격입니다.

결과는 어땠을까요?





* S10e
전력 : 9V 1.2~1.3A
10분 : 30%->44%
20분 : 30%->57%
30분 : 30%->69%

* 아이폰xs
전력 : 5V 0.8~0.9A
10분 : 29%->37%
20분 : 29%->43%
30분 : 29%->51%




하울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는 급속 충전기라 불러도 좋을 정도로 괜찮은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30분 만에 갤럭시S10e를 39% 충전해줬고, 아이폰Xs는 22%를 충전해줬기 때문이죠.

아이폰이 더 느린 이유라면 아이폰은 PD 충전 규격이 필요하며, 삼성의 AFC에 따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생각보다는 빠른 충전 속도를 보여줬는데요.

하울 스마트폰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서 충전해본 결과, 생각보다 퍼포먼스가 뛰어나다는 평가가 가능했습니다.




#4. 실사용 소감
직접 사용해본 하울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는 발열이 살짝 있는 편이었는데요. 스마트폰은 발열이 높지 않았지만, 충전기 및 포트는 약간 뜨거워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연결성의 경우는 다양한 케이블을 연결해본 결과, 포트에 꼭 맞아서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너무 뻑뻑하거나 헐겁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물론, 단일 포트라는 점은 아쉽기도 했는데요. 듀얼 포트였으면 하지만 하나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 깔끔하고 심플한 컬러와 디자인을 품은 하울 고속 아답터 급속 충전기

✎ 충전 실험 결과 생각보다 퍼포먼스가 뛰어났는데요.

✎ 다양한 케이블과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했고, 휴대성도 뛰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5. 총평
정리를 해보자면, 하울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는 가성비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심플하기도 하고 컴팩트한 디자인도 만족스러웠는데요.

충전 속도는 엄청난 급속 충전이라기보다는 제법 괜찮은 속도감을 보여줬고, AFC 지원으로 삼성폰에 특화되었지만 동시에 퀄컴 퀵차지 2.0과 호환이 가능해서 퀄컴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라면 고속 충전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단일 포트라는 점, 특별한 스펙이 별도로 있지는 않다는 점, 먼지가 잘 붙고 충전 시 간헐적으로 미세한 소음 노이즈가 있다는 점은 알아두고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하울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 급속 충전기는 4,900원이라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구입을 고민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MACGUYVER.


http://naver.me/FXOTB0TA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