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7일 화요일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추천, 무소음 무필터 무오존 국제특허 이오나이저 '테코야 TIP24'


공기청정기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필터, 소음, 전기세 등을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현재 사용 중인 공기청정기는 잦은 필터 교체와 전기세 걱정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만 틀어두게 되더라고요.





공기청정기 추천 제품이 되기 위해서라면 당연히도 다양한 장점과 특장점이 있어야겠죠. 오늘은 차별화되는 기능을 가진 제품을 가져와봤습니다.

무소음, 무필터, 무오존 국제특허를 받은 테코야 프리미엄 실내용 공기청정기 TIP24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 제원 & 디자인
중량 : 3kg
크기 : 109.5 x 20 x 20cm
유효 면적 : 30~50m2 (10~15평)
소비전력 : 1.5W
소음 : 0dB
전압 : 220V
미립자 지름 : 7nm (pm 0.007)
가격 : 1,590,000원
A/S 서비스 : 10년 품질 보증


테코야 프리미엄 실내용 공기청정기 TIP24는 프랑스 프리미엄 실내용 공기청정기로 생각보다 가벼운 무게와 길쭉한 디자인을 품고 있는데요. 



http://teqoya.co.kr/shop/item.php?it_id=1546852770


10~15평 면적에 사용할 수 있으며, 심플한 블랙 컬러로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죠.

가격대도 놀라운데요. 더 놀라운 건 A/S 기간인 것 같습니다. 무려 10년 품질 보증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2. 무소음
소음에 예민하신 분들이 주변에 제법 많습니다. 조용한 집안이라면 작은 소리에도 민감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테코야 프리미엄 실내용 공기청정기 TIP24는 0dB로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숙면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침대 머리맡에서도 사용 가능한 공기청정기죠.



사실, 공기청정기는 그동안 당연히도 소리가 발생된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테코야 공기청정기를 만나보면서 편견도 깨진 것 같네요.



#3. 무필터
공기청정기도 유지 비용이 꽤 들어가는 기기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필터값이 만만치 않은데요.

테코야 프리미엄 실내용 공기청정기 TIP24는 필터가 없기 때문에 매년 20만원 내외로 드는 필터 교체 비용이 절약됩니다.




평생 필터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유지 비용이 전혀 없다는 점은 정말 큰 장점이 되네요.

장기적으로 보자면 본전은 충분히 뽑을 것 같습니다.




#4. 무오존 & 음이온
음이온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음이온이란 중성의 입자가 전자를 얻어 만들어지는 음전하를 띠는 물질입니다. 음이온은 피부나 호흡을 통해 흡수되는데, 여러 다양한 효과가 많습니다.

고농도 음이온의 의학 효과 : 혈압과 심장 박동수 안정, 천식 억제, 두통 완화, 병원체 분해, 수면질 개선, 혈액의 산소 운반 능력 향상 등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호흡기 질환, 아토피, 수면장애, 동물 알레르기와 비염 환자, 수면 부족, 꽃가루 알레르기 환자 등에게 음이온이 도움이 되죠.




고농도 산소 음이온 : 공기중의 전자와 산소가 반응함과 동시에 슈퍼옥사이드 이온을 생성해 신선한 공기가 퍼져나가 숲속처럼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습니다.

항균 원리 : 고농도 이온을 결합해 박테리아의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박테리아를 차단합니다.




테코야 이오나이저 공기청정기는 이온광학 특허기술을 받은 공기청정기인데요. 매우 안전한 플라즈마 형태로 초미세먼지,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유해물질을 제거해 주죠.

공기중에 초당 4,000억개 고농도 음이온을 방출하며, 공기중에 방출된 음이온이 모든 독성 초미세 오염 입자와 결합해 바닥으로 떨어져 중화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실험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certam 오존 시험, 이산화질소 시험을 거쳤고, 오존 배출이 없어 매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죠.

또한 뚜렷한 입자 제거가 가능하며, 방안의 미립자 농도 시험에서도 작동 후 15분 내 배경입자가 70% 이상 감소하는 좋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초미세먼지만 걸러주는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0.007 마이크로 정화로 크고 작은 모든 미립자를 효과적으로 정화해주며, 음이온이 정화가 완료된 미세한 미립자도 마지막까지 정화해 준다고 합니다.




#5. 실사용
전기세 측정을 해봤습니다. 소비전력 2W로 1시간 정도 사용한 후 한 달 예상 전기세를 확인해보니 80원 정도로 나왔는데요.

상품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소비전력 2W로 24시간 사용해도 월 500원의 전기료가 나온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이어서 큰 방의 미세먼지 측정도 진행했는데요.


✎ 실험 결과 1시간 만에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수치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공기청정기 가까이 미세먼지 수치를 측정해보니 미세먼지 '0'에 가까운 수치를 나타내고 있었으며, 주변 공기도 점점 미세먼지 수치가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 전 - PM10 미세먼지 : 12 / PM2.5 초미세먼지 : 9
사용 후 - PM10 미세먼지 : 2 / PM2.5 초미세먼지 : 1


실험 결과 1시간 만에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수치가 많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죠.




필터가 없는 공기청정기이다 보니 디자인도 심플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좋았는데요.

무소음에 초저전력으로 24시간 사용 가능하다는 점과 공간 차지를 많이 하지 않는다는 점, 3kg의 가벼운 무게는 장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6. 아쉬움
실제 사용해보니 아쉬운 점도 몇 가지 생겼는데요. 먼저 이 공기청정기가 정말 작동 중인지 궁금했습니다.

디스플레이 창이 있거나 소음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서 약간 의심이 들기도 했는데, 손가락으로 기기의 구멍을 살짝 막고 귀를 바짝 가져다 대니까 미미한 소음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원버튼 외에 다른 버튼이 없어서 심플했는데요. 24시간, 365일 계속 틀어두는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에 다른 버튼이나 기능이 필요치 않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입니다. 요즘 공기청정기가 워낙 고가라 구매하려고 보면 많은 부담이 가는데요.

테코야 프리미엄 실내용 공기청정기 TIP24는 유지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괜찮았지만, 구매를 망설이게 만드는 가격대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7. 총평
오늘 살펴본 테코야 프리미엄 실내용 공기청정기 TIP24는 조금 특별한 공기청정기라고 말할 수 있었는데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무소음, 무오존, 무필터로 만족스러움을 주었죠. 거기에 전기세 걱정까지 하지 않아도 되는 실용적인 공기청정기라 할 수 있었습니다.




음이온 공기청정기나 필터 없는 공기청정기를 알아보셨다면 테코야 프리미엄 실내용 공기청정기 TIP24가 알맞은 제품이 될 것 같은데요.

공기청정기를 알아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MACGUYVER.


http://teqoya.co.kr/shop/item.php?it_id=1546852770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