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1일 목요일

갤럭시S10 5G는 불가능? V50 5G 듀얼 스크린 '초능력' 10가지


듀얼 스크린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해보자면 결국 갤럭시 폴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과 만나게 됩니다.

갤럭시S10 5G는 새로운 요금제와 서비스의 등장과 맞물리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지만, V50은 시기를 잘못 탄 것 때문인지 관심도는 여전히 낮은 편인데요.

5G 스마트폰이 겨우 2가지뿐이라는 점을 감안하자면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폴드의 출시에 앞서서 먼저 선보일 LG V50 5G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지난번에 살펴본 '아쉬움'편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

본격적으로, 갤럭시S10 5G에서는 불가능하지만, LG V50 5G 듀얼 스크린에서는 가능한 '초능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KT가 5G를 초능력이라 부르길래, 저도 따라서 LG V50 5G 듀얼 스크린의 초능력을 소개해볼 예정입니다.




먼저, 스펙을 알아야겠죠?

LG V50 5G 메인 디스플레이
6.4인치 3120x1440 OLED 풀비전
고릴라 글래스6 & HDR10 지원


LG V50 5G 듀얼 스크린
6.2인치 2160x1080 OLED 풀비전
무선 화면 연결 & POGO Pin 전력
219,000원 (5월 말까지 사은품 증정)




LG V50 5G 듀얼 스크린은 화면 크기가 다르고, 노치가 아닌 대신 해상도가 더 낮습니다. 놀랍게도 LG V50 5G와 무선으로 화면을 주고받습니다.

전력은 POGO Pin으로 공급받으며, 전면 알림 LE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일체형으로, 케이스의 역할까지 겸합니다.




#1. 동시 앱 실행 ★★★★
앱 : 2가지 앱 동시 작업

LG V50 5G는 멀티태스킹의 능력을 화면 밖으로 끌어냈습니다. 단일 화면과 다르게, 듀얼 화면에서 오는 장점을 극대화해주는 듀얼 앱 실행을 제공하는 것이죠.



아쉽게도 듀얼 스크린에서는 화면 분할이 안되지만, 메인 화면에서는 가능하기 때문에 3가지 앱을 띄워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의 침범 없이 대화면으로 2가지 앱을 실행할 수 있다는 것만 하더라도 놀라운 장점이 되는 것이죠.




#2. 두 명에서 함께 사용 ★★★☆
화면 : 180도 전환 가능

LG V50 5G는 180도 전환이 가능한 화면으로 자유롭게 나눠서 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폰이 없어서 이렇게 써야 한다기보다는, 함께 아이디어 회의를 하거나 한 명은 동영상을 보고 한 명은 웹서핑을 할 때에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이를테면, 아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아이에게는 유튜브 영상을 틀어주고 메인 화면으로는 다른 작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다양한 화면 연동 기능 ★★★☆
화면 : 전환, 보내기, 가져오기

LG V50 5G 듀얼 스크린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듀얼 스크린 툴'을 제공합니다. 이 버튼을 통해서 바로 메인-듀얼 화면을 바꾸거나, 보내고 가져올 수 있는 것이죠.



유기적인 전환 방식은 아이폰을 쓰는 것처럼 부드럽고 세련되었으며 딜레이가 없습니다.



#4. 절전 기능 ★★★☆
절전 : 메인 & 듀얼 스크린 끄기

언제나, 항상 2가지 화면을 써야 하는 것은 아니겠죠. 이 경우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서 절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스크린 절전' 혹은 '듀얼 스크린 끄기'를 통해서 두 화면 가운데 하나의 화면을 끄거나 절전할 수 있는 것이죠.




#5. 듀얼 스크린 앱 설정 ★★★★
앱 : 고정 기능 제공

LG V50 5G의 듀얼 스크린을 펼쳤을 때, 그리고 잠금을 해제하게 되면 대기 상태로 돌입하거나, 이전에 실행 중인 앱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언제나 듀얼 스크린에 '처음' 노출되는 앱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이를테면 캘린더, 전화, 카카오톡 등을 고정해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죠.

장을 보러 갔다면 메모장이 유용할 수 있고, 전화를 자주 한다면 전화를 고정해둘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유용한 기능입니다.




#6. 인스턴트 캡처 ★★☆
캡처 : 찍어서 바로 공유
 

화면이 2개라서 오는 장점은 또 있습니다. 메인 화면으로 다른 작업을 하다가, 듀얼 스크린에서 지도를 찾거나 앱을 찾아서 무언가를 보내주는 것이죠.

링크를 보낼 수도 있고, 혹은 스샷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메인 화면 속 대화는 유지한 채 서브 화면을 활용하기 때문에 활용도는 더욱 높아집니다.




#7. 풀화면 키보드 ★★★☆
키보드 : 전체화면 기능

LG V50 5G는 놀랍게도, 화면 전체를 키보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로 모드에서 키보드를 보내게 되면 다른 화면은 전체가 키보드로 덮이는 것이죠.

처음에는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정말 편리합니다. 손이 편안하기도 하고 컨텐츠를 가리지도 않아서 듀얼 화면의 장점이 크게 느껴지네요.




#8. 단독 배경화면 ★★☆
배경화면 : 2가지 설정

LG V50 5G는 화면이 2개이기 때문에 2가지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커플이라면 서로의 모습으로, 혹은 자녀의 모습으로, 좋아하는 사진으로 꾸며볼 수 있는 것이죠.

꾸밀 수 있는 가능성이 많아진다는 점에서 LG V50 5G 듀얼 스크린은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들기에 더욱 적합한 장점을 가졌습니다.




#9. 게임 패드 기능 ★★★★
게임 : 전체화면 패드

이미 잘 알려진 기능이지만, 갤럭시S10 5G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듀얼 스크린만의 장점을 200%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화면을 가리는 손 때문에 스트레스였거나 답답했다면 LG V50 5G가 더없이 좋을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도 게임의 재미가 더해지기도 했고, 몰입도와 플레이 편의성이 높아서 더욱 기대되고 유용한 기능이라는 평가가 가능했습니다.




#10. 카메라 특화 기능 ★★★★☆
프리뷰 : 트리플 미리보기
듀얼 뷰 : 미러 모드
셀피 : 반사판 모드


LG V50 5G는 카메라에서도 듀얼 스크린을 200% 활용하기 위한 기능을 깨알같이 넣어뒀습니다.

트리플 프리뷰의 경우, 트리플 렌즈로 찍는 결과물을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어떠한 각도로 찍을지를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듀얼 뷰는 미러 모드로 높은 곳을 찍거나 너무 낮은 곳을 찍을 때 어렵지 않게 각도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사판 모드는 셀피를 찍을 때 조명의 역할을 하는데요. 더욱 밝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신선한 컨셉입니다.




#11. 총평 ★★★★
LG V50 5G는 엘지전자가 적자를 극복하기 위해서 야심차게 만든 스마트폰입니다. 분명 신선한 도전을 선보였는데요.

G5 프렌즈가 떠오르게 만들기도 하지만,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제법 세심하게 신경을 쓰고 다듬었다는 느낌이 들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나 유기적인 화면 연동 기능, 풀화면 키보드, 게임 패드 기능, 다양한 카메라 기능은 편의성을 높여줬는데요.

여기에 더해서 듀얼 비디오 콜 기능도 있기 때문에, 풍경을 보면서 다양하게 영상 통화를 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LG V50 5G 단독으로 보더라도 장점이 뛰어나지만, 분명히 듀얼 스크린의 역할도 무시 못 할 정도로 크게 다가왔는데요.

아쉬움도 있는 만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지원과 소비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LG전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갤럭시S10 5G에서는 불가능한 LG V50 5G만의 초능력, 어떠신가요? 저는 나름 신선한 도전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