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4일 목요일

차량용 공기청정기, Os 컴퍼니 차량용 공기청정기 ‘역대급 후기’ 실제로 써보니


역대급 후기를 자랑하는 에어링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차량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해줬습니다. 실제로 써보면 느껴지는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고 할까요?

전체적인 크기도 작고 아담할 뿐 아니라 디자인도 호불호가 없는 깔끔한 모습이어서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놀라운 것은 필터와 이온식을 더한 정화 방식에 있습니다. 무려 6단계로 정화가 가능하다고 하는 Os 컴퍼니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추천 제품이 될 수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1. 기본 제원 ★★★★☆
가격 : 16만원 > 99,000원 (할인가)
필터 가격 : 20,500원
필터1 : 프리 + 헤파 + 카본 필터
필터2 : 제주 화산송이 세라믹 필터
청정 : 플라즈마 + UV


기본기가 빵빵합니다. 내부적으로 많은 기능을 넣었지만 정말 작고 가벼운 무게를 가졌다는 점이 인상적인데요.




사이즈가 작아서 컵홀더에 넣기에도 괜찮고, 디자인도 군더더기가 없었는데요. 프리 필터와 헤파 필터, 카본 필터에 더해서 제주 화산송이 세라믹 필터와 플라즈마 및 UV까지 6단계로 정화를 해준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오염된 공기를 탐지해서 색상으로 알려주는데, 램프 불빛으로 현재 상태를 알 수 있어서 화면이 없다는 단점을 잘 극복한 것 같네요.






#2. 디자인 ★★★☆
재질 : 양극 산화알루미늄
크기 : 70x177mm
무게 : 450g


차 공기청정기 추천 제품이 되기 위해서는 디자인도 좋아야 합니다. 양극 산화 처리가 된 알루미늄은 자체적으로 완성도가 매우 뛰어납니다.




아쉬움이라면 한겨울에 만지기에는 너무나 차갑고, 한여름 햇살을 받으면 뜨거워진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열전도율은 내부적으로 열이 쌓이지 않고 배출하게 해준다는 점에서는 장점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재질감 자체는 괜찮았고, 디자인도 어디에 두더라도 튀지 않아서 차량 내부의 컵홀더에 놓거나 어디에 두더라도 아쉬움이 없을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450g의 무게는 작은 태블릿 수준이고, 스마트폰 2개 정도이기 때문에 부담이 적었는데요. 그래서 필요하다면 이동하면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사용성을 제공해줬습니다.

특히나 USB 타입으로 되어 있는 전원선도 좋았는데요. 시거잭 방식이 아니어서 어디든 USB 단자에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해서 보조배터리 연결로 작은방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아쉬움 ★★☆
전원 : 직접 눌러서 온/오프
길이 : 살짝 긴 편
소음 : 제법 있는 편
단계 : 단일 정화 속도
흡입구 : 하단에 위치




장점을 짚어보기 전에 아쉬움부터 살펴보자면, 전원은 직접 터치를 해줘야 해서 아쉬움이 느껴졌습니다. 바로 구동이 되었으면 하지만 구동 준비만 할 뿐, 직접 버튼을 터치해야 했습니다.

길이는 살짝 긴 편이어서 컵 홀더에서 조금 위로 올라온다는 점이 아쉬웠는데요. 소음도 제법 있는 편이고 존재감이 있는 소리를 들려줘서 조용한 곳이거나 잠시 정차했다면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화 속도에서의 조절도 안되기 때문에 무조건 동일한 속도와 소음으로 구동되는 점 역시 정화 성능에 있어서는 장점이겠지만 아쉬움이 되었습니다.

흡입구가 하단에 있다는 점에서도 컵 홀더에 넣으면 흡입이 잘 안되거나 방해가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구조상 어쩔 수 없었겠지만 조금 더 위쪽에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4. 실사용 ★★★★☆
정화 : 뛰어난 정화 성능
필터 : 긴 교체 주기
내구성 : 튼튼한 재질



Os 컴퍼니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직접 사용해본 결과 느껴진 장점이라면 정화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이 있습니다. 사실, 이 점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다른 모든 아쉬움을 털어내주는 이유가 되기도 했는데요.

가정에서의 사용을 기준으로 할 경우, 차량 내부보다 훨씬 넓은 공간인 3평 정도였지만 1시간 동안 수치가 상당히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PM 2.5 기준, 27 정도의 수치가 5~7 정도로 개선되었고, PM 10 기준, 30이었던 수치가 8~9까지 개선되었기 때문이죠.

1시간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동일한 조건에서 잠을 자면서 7시간 동안 사용해본 결과 역시 놀라웠는데요. PM 2.5 기준, 27에서 4~6 수준으로 줄어들었고, PM 10 기준, 30에서 4~7 수준으로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책상 위에 Os 컴퍼니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놓아둔 상태로, 책상 위 / 창틀 / 문 앞에서 각각 측정했을 때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방 전체에서 뚜렷한 개선이 느껴졌습니다.



차량 내에서의 실험 역시 마찬가지였는데요. 작은 크기의 Os 컴퍼니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큰 효과를 주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와 다르게 차량 내부 곳곳에서 미세먼지 수치가 빠르게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단점이라면 소음이 크게 들려서 실내에서 사용할 경우라면 잠을 자면서 사용하기는 힘들다는 점이었습니다.

필터는 교체 주기가 길어서 장점이 되기도 하고, 필터의 가격이 2만 5백원으로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유지 비용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덜어주는 것 같습니다.




#5. 총평 ★★★★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무엇보다 공기 정화 능력이 중요합니다. 그 점에서 Os 컴퍼니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차 공기청정기가 갖춰야 하는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었는데요.

여러 후기에서 소개된 것처럼, 흡입구가 하단에 있지만 공기 정화 속도가 느리지 않다는 점, 필터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는 점, 공기질을 제대로 체크해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제품이었습니다.




실사용 시에도 필터 성능이나 정화 능력에 대해서 큰 만족을 하기도 했는데요. 필터에 더해서 이온 방식에서 오는 확실한 정화 성능이 만족도를 높여준 것 같습니다.

Os 컴퍼니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다는 점에서 ‘정화 능력’이 중요한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이 될 것 같고, 소음이나 단계 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조금 더 고민이 되실 것도 같네요.




차별화가 되는 제주화산송이 세라믹 필터는 자체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2년 정도를 쓸 수 있고, 다른 필터는 6개월 정도의 교체 주기를 가진 만큼 유지 비용에서는 장점이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차량에서, 또는 작은방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공기청정기를 찾으셨다면 Os 컴퍼니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MACGUYVER.


*필터 가격 정보를 잘못 기재해서 본문을 수정했습니다. 필터의 가격은 배송비 포함 20,500원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oscompany/products/3601336636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