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9일 화요일

자동으로 착,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추천


가격대는 조금 있습니다. 38,900원.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가 보통 이 정도 가격대이긴 하지만, 아무튼 저렴한 가격은 아니죠.

그런데 스펙이 남다릅니다. 사용성도 다른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들에 비해 더 개선된 것 같아요. 물론 아쉬움이 없는 건 아니지만요.





이 시간 동안 이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의 주요 스펙과 실사용 소감을 솔직하게 풀어나가보겠습니다.

참고로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는 이름에서처럼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센서로 감지해서 자동으로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 충전 속도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충전기의 충전 속도 스펙은 독특합니다. 대부분의 고속 무선충전기는 10W 출력까지만 지원하죠. 그리고 무선충전기의 충전 효율은 보통 70% 전후니까, 실제 충전량은 7W 전후인 셈입니다.

제가 리뷰한 대부분의 제품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적인 일이기도 하고, 이전 5W 무선 충전 (실효율 3.5W 수준)에 비하면 고속충전이라 볼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이 정도 속도일 때 고속 무선 충전이라는 마크가 뜹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은 15W 고속 무선충전까지 지원하지만, 아직 15W를 지원하는 무선충전 패드도 잘 없죠.

그런데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기는 15W 출력을 지원합니다. 정직하게 실제 충전 전환율까지 표시해뒀는데요. 최대 11.25W라고 하네요.




#2. 실제 충전 속도 테스트
퀵차지 3.0 포트와 함께 사용해봤는데요. 최대 출력이 9V 1.5A 이상인 건 확인했습니다. 15W에 가까운 출력을 낼 수 있는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네요.

다만 모든 스마트폰에 그런 출력을 지원하지는 않았는데요. 최대 10W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S10을 충전하면, 9V 1A 수준의 출력으로 측정되었습니다. 




그리고 15W 고속 무선 충전과 5W 일반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G8의 경우는 5W 수준으로 충전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고속 무선충전기에서도 비슷한 상황이니까요.

아이폰은 최신 기기도 제대로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최대 15W를 지원하긴 하지만, 호환성 면에서 제약이 있는 것 같네요.




#3. 자동 센서
지인의 차에서 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차에 탄 분들은 한 번쯤 이 거치대에 자신의 스마트폰을 거치해보더군요.

자동 센서로 작동하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일반 차량용 거치대에 비해 훨씬 편리합니다. 마치 마그네틱 차량용 거치대처럼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면서 안전성은 그랩형 차량용 거치대와 동일하거나 조금 더 안정적이기 때문이죠.





자동 센서가 어떤 물체가 거치대 가까이 오는 걸 인식하면, 거치대의 팔이 벌려지고 몇 초 후에 다시 닫히며 그 상태로 고정됩니다.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역시 자동 센서로 작동하는데, 인식률이 굉장히 좋습니다. 지금까지는 한 번도 오작동 한 적이 없었거든요.



https://smartstore.naver.com/izicshop/products/4349382228

스마트폰을 분리할 때는 측면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대신 스마트폰을 거치하지 않을 때는 전원 선을 분리해두는 게 좋은데요. 거치대 앞에서 움직일 때마다 열렸다 닫혔다 하기 때문이죠.




#4. 거치 사용성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는 송풍구형과 대시보드형이 있습니다. 송풍구형은 손으로 꽉 눌러서 고정할 필요 없이 클립 형태로 고정할 수 있어서 특히 좋았습니다.

대시보드 형태는 겔패드의 흡착력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위치를 한 번에 맞추는 걸 추천드립니다.




송풍구형 대시보드형 모두 세로 거치뿐 아니라 가로 거치도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하단에 받침대가 없는 건 조금 아쉽기도 한데요. 버튼을 잘못 누르는 바람에 스마트폰을 놔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가 마음에 드는 점이 스마트폰을 분리할 때 누르는 측면 센서가 터치식이 아니라는 점인데요.

대부분의 차량용 자동 거치대는 터치식이라서 잘못 인식되는 경우가 많죠. 반면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는 버튼식이라 그럴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판이 없어서 전체적인 사이즈가 확 줄어들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입니다. 거치했을 때 고정력 자체는 탁월합니다.

앞서 말한 측면 버튼의 경우 살짝만 눌러도 열려서 분리할 때 불편하지는 않은데, 위치에 익숙해질 필요는 있었습니다. 처음엔 버튼인 줄 알고 엄한 데를 누르기도 했거든요.




그리고 열고 닫는 속도가 빨라요. 이게 정말 좋습니다.

열린 상태로 기다리는 시간은 다른 오토 거치대들과 비슷한데, 팔이 벌려지는 속도 자체가 빨라서 답답한 감이 없었습니다.


✎ 카본 디자인으로 심플한 매력을 품고 있는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 송풍구형은 클립 형태로 고정할 수 있었는데요.

✎ 대시보드 형태는 겔패드의 흡착력이 좋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열고 닫는 속도가 빠르며, 스마트폰을 분리할 때 누르는 측면 센서가 버튼식으로 고장날 염려가 없었던 거치대였습니다.



#5. 사용 소감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는 디자인이 조금 독특하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에 어울릴지 생각해봐야 할 것 같네요. 카본 디자인 자체는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스타워즈에 나올 법한 모습이네요.

개인적으로 아이직 차량용 거치대의 개선된 사용성을 높이 평가하게 되는데요. 앞서 말한 미묘한 차이가 사용자 경험에서는 분명하게 체감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용성에 있어서 아직 확인해보지 못한 부분은 있는데요. 안전을 위해 IC 칩이 내장되어 있는데, 스마트폰의 온도나 기계의 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작동 중지 시킵니다.

여름철에 차량 내부 온도가 올라갈 때 어떻게 될지 그때 가서 확인해봐야 할 것 같네요.




전반적으로 아이직 차량용 거치대는 충전 속도 걱정 없이, 사용 스트레스 없이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차량용 자동 거치대를 찾고 계셨다면, 아이직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도 장바구니에 넣어보고 비교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izicshop/products/4349382228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