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4일 수요일

13만원 차이! 아이패드 에어3 개봉기, 미니5와 달랐던 6가지


아이패드 미니5와 아이패드 에어3는 같은 퍼포먼스에 화면 크기만 다르죠. 여러분은 어떤 제품에 더 관심이 가세요?

13만원 차이 나는 아이패드 에어3를 구입해야 할지, 아니면 가성비가 끝내준다는 아이패드 미니5를 구입해야 할지 아직까지 정하지 못하셨다면, 직접 만져보고 느껴본 6가지 차별점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선택한 구성은 가장 기본이 되는 아이패드 에어3 64GB 와이파이 모델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119,000원짜리 애플 펜슬 1세대와 199,000원짜리 스마트 키보드도 더했으니까 그리 저렴한 가격은 아닌 게 되었지만 말이죠.




#1. 세련된 디자인
아이패드 미니5와 비교하자면 아이패드 에어3의 디자인은 새로운 미래형 디자인에 가깝습니다. 사실상 같은 듯하면서 미묘하게 다르기 때문이죠.

아이패드 에어3의 디자인 언어는 아이패드 프로2와 동일하기 때문에 더욱 얇은 좌우 베젤과 줄어든 상하단 베젤로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아이패드 미니5를 가장 기대했지만, 실물에서는 아이패드 에어3가 압도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느낌이었습니다.



#2. 프로와 에어 사이 어딘가
아이패드 에어3는 프로와 에어의 사이에 있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그만큼이나 프로와의 경계선을 허물어뜨린 느낌도 들었는데요.

아이패드 에어3가 프로급이 되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아이패드 미니5는 여전히 미니급의 느낌에 빠른 퍼포먼스에 그쳤다면, 아이패드 에어3는 프로급에서 선택지가 다른 느낌이라고 할까요?

#3. 놀라운 생산성
아이패드 에어3의 화면은 10.5형으로 역대 에어 시리즈 가운데 가장 커졌습니다. 9.7형과 작은 듯 제법 큰 차이를 보여주죠.

거기다 7.9형의 아이패드 미니5와 비교를 하더라도 차이는 상당히 큽니다. 미니는 스마트폰과 비슷한 느낌이라면 아이패드 에어3는 제대로 태블릿이라 부를 수 있는 크기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단지 화면이 큰 것만으로 뭐가 다를까?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죠. 멀티태스킹이나 단독 앱 사용, 동영상 재생 등 모든 면에서 차이가 느껴집니다.



#4. 애플 펜슬과의 조화
아이패드 미니5는 무언가 애플 펜슬과 비교를 하자면 크기가 애매한 느낌이 듭니다. 펜슬이 과도하게 커 보이기도 하죠.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3는 애플 펜슬과 꼭 맞는 느낌입니다. 거기다 스마트 키보드까지 더하자면 더욱 균형감이 더해지는데요.

애플 펜슬을 사용하는 느낌 자체도 다릅니다. 더욱 커지고 시원해진 화면으로 몰입도를 더했기 때문이죠.

스케치를 하고, 글자를 적고 애플 펜슬로 작업하는 환경 자체도 더욱 뛰어난 느낌입니다.




#5. 균형감 있는 터치ID
아이패드 미니5의 터치ID는 아쉽게도 아래쪽으로 치우친 느낌입니다. 실수로 밀어낸 느낌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3는 균형감이 좋습니다. 그래서 더욱 세련된 느낌이 들죠.

이건 아이패드 에어3의 변화라기보다는 아이패드 미니5가 변화하지 않아서 더욱 두드러진 차별점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6. 아쉬운 핸즈온 & 휴대성
전적으로 아이패드 미니5와 비교하자면 아이패드 에어3의 핸즈온 경험은 살짝 부담스러운 느낌입니다.

이전 에어 대비 무게가 늘어난 것은 아닌데, 절대적인 면적이 커지고 작업 환경이 넓어지면서 체감상 묵직해진 느낌이라고 할까요?

아이패드 미니5는 한 손으로 쥐고서 애플 펜슬로 스케치를 하거나 작업하기에도 무리가 없지만 아이패드 에어3는 살짝 부담이 되고 어딘가 받쳐야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더구나 휴대하면서 항상 손에 쥐고 있기에도 불안할 뿐 아니라 부담이 되기도 하죠. 미니5와 비교하자면 이런 부분에서 아쉬움이 느껴지네요.




#7. 총평
아이패드 에어3는 아이패드 미니5와 완전히 동일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화면의 크기가 더 커졌고 디자인적으로 다듬어진 제품이 되었죠.

거기다 스마트 키보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생산성에 더욱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3의 가격은 아이패드 미니5 대비 13만원의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할 수 있는 일이나 경험은 13만원 이상의 큰 차이를 체감할 수 있는데요.




미래형 디자인의 프로급 제품을 찾았다면 아이패드 에어3가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휴대하면서 가볍게 사용하려는 분들이라면 아이패드 미니5가 더 좋은 선택지가 되실 수도 있겠네요.

여러분의 선택이 궁금해지는데요. 13만원의 차이라고 하기에는 체감되는 차이가 더 큰 에어3 때문에 미니5와 아직까지도 고민하고 계신다면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