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6일 화요일

갤럭시S10+ 대신 갤럭시S10e 구매해도 좋을 7가지 이유


화면으로 가득 찬 갤럭시S10은 그 자체로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완성도면에서 흠잡을 곳이 없다고 느끼기도 했는데요.

특히나 이번 갤럭시S10이 만족스러운 이유라면, 플랫 모델인 갤럭시S10e까지 함께 선보였기 때문이죠.

5G 모델까지 고려하자면 갤럭시S10 시리즈는 무려 4개나 됩니다. 촘촘한 구성과 가격 선택지로 더욱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인데요.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급 나누기는 갤럭시S10 안에서도 극명하게 드러났습니다. 이를테면 아래와 같은 기능들은 갤럭시S10+에서만 경험이 가능하죠.







갤럭시S10+ 단독 기능
12GB 램 + 1TB 스토리지 모델
세라믹 화이트, 세라믹 블랙
전면 800만 심도 카메라
전면 라이브 포커스 결과물 차이
24시간 인텔리전트 배터리
파워풀 쿨링 시스템


위와 같은 이유들로 인해서 갤럭시S10+를 선택하는 소비자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세라믹 화이트에 매우 만족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갤럭시S10+가 언제나 정답은 아닙니다. 삼성도 이러한 사실을 알았는지 무려 4가지 화면 크기로 선보이기도 했죠.
 

그렇다면, 갤럭시S10+ 때문에 고민이 되는 분들을 위해서 갤럭시S10e를 구매해도 좋을 7가지 이유들을 짚어보기로 했습니다.




#1.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 ★★★★
5.8인치 디스플레이
150g 무게
7.9mm 두께


갤럭시S10e는 갤럭시S10 시리즈 가운데 가장 작고 가벼운 크기와 무게를 가졌습니다.

무게는 150g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전혀 부담이 없는 수준이고, 두께 역시 7.9mm로 슬림 한데요.





화면이 5.8인치로 작기 때문에 전체적인 기기의 크기도 매우 작습니다. 이를테면, 갤럭시S10e는 69.9x142.2mm의 크기를 가졌죠.

반면에 갤럭시S10+는 74.1x157.6mm로 훨씬 큰 크기를 가졌습니다. 좌우 폭이 더욱 넓다는 것은 그만큼 한 손으로 쥐고 사용하기가 힘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세로 폭이 길다는 것은 그만큼 한 손으로 터치할 수 있는 영역에서 한계가 느껴진다는 뜻이기도 하죠. 반면에 갤럭시S10e는 한 손 조작에서 큰 장점이 됩니다.




#2. 기본기가 탄탄한 듀얼 카메라 ★★★★
1200만 화소 OIS 메인 카메라
1600만 화소 123도 광각 카메라


갤럭시S10+는 메인, 망원, 광각으로 3가지 화각을 지원합니다. 반면에 갤럭시S10e는 메인, 광각 2가지 화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망원 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피사체를 확대해서 촬영하려는 경우 아쉬움이 남을 수 있죠.





하지만 망원을 제외하자면 광각 카메라는 123도의 넓은 화각으로 촬영이 가능해서 이번에 갤럭시S10 시리즈가 내세우는 장점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메인 카메라의 화질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줌을 하게 되면 망원 카메라의 부재도 어느 정도는 보완이 가능합니다.

망원 & 메인 카메라 구성이 아닌, 광각 & 메인 카메라 구성인 점이어서 다행인 부분이죠.




#3. 라운딩 없는 플랫 디스플레이 ★★★☆
5.8인치 2280x1080 해상도
인피니티-O 다이나믹 아몰레드
438ppi 픽셀 밀도


갤럭시S10e는 5.8인치로 여전히 매력적인 화면 크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화면 비율은 19:9이기 때문에 기존의 5.8인치보다는 작은 크기인데요.

그럼에도 시원시원한 화면과 플랫 디스플레이는 엣지가 싫었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일지 모릅니다.





곡면 없이 플랫한 디자인으로 100% 있는 그대로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고, 베젤도 다른 스마트폰 대비 얇은 편이기 때문이죠.

픽셀 밀도 역시 아이폰을 압도할 뿐 아니라 흠잡을 곳 없이 뛰어나고,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 역시 ‘다이나믹 아몰레드’로 불리는 기술을 모두 품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갤럭시S10+와 갤럭시S10e의 디스플레이는 화면 크기의 차이와 엣지와 플랫의 차이를 제외하자면 퍼포먼스는 같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4. 손만 대면 풀리는 지문 인식 ★★★☆
에어리어 방식 지문 인식
전원 버튼 지문 인식 기술


여러 가지 의미로 갤럭시S10e의 지문 인식은 장점이 됩니다. 우선,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을 추가하면서 전원 버튼이 커졌습니다.

그리고 살짝 아래쪽까지 이어져 있어서 접근성이 높습니다. 여전히 높이 달린 편이기는 하지만 갤럭시S10+ 대비 장점이 됩니다.




또한, 인식률을 비롯해서 아쉬움의 목소리가 나오는 초음파 지문 인식과 달리, 기존과 동일한 에어리어 방식 지문 인식으로 인식률도 높습니다.

실제로 손을 대기만 해도 바로 잠금 해제가 가능해서 잠금을 푼다기보다는 그냥 화면을 켜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5. 톡톡 튀는 컬러 & 디자인 ★★★☆
카나리아 옐로우 컬러
독특한 후면 카메라 디자인


갤럭시S10e의 컬러는 프리즘 그린과 세라믹 재질이 제외된 대신, 카나리아 옐로우가 더해졌습니다.

갤럭시S10e만의 시그니처 컬러인데요. 이 컬러를 통해서 톡톡 튀는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무언가 튀는 느낌의 스마트폰을 찾으셨다면 갤럭시S10e 카나리아 옐로우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여기에 독특한 후면 카메라 디자인도 호불호는 나뉘겠지만 갤럭시S10e의 컬러를 그대로 이어가면서 일체감과 묘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갤럭시S10+는 무조건 블랙 컬러로 통일성을 줬다면, 갤럭시S10e는 동일한 컬러감에서 톤만 다르게 해서 이어지는 느낌을 준 것이죠.

물론 저렴해 보이기도 하고, 플래그십답지 않다는 점은 큰 아쉬움입니다.




#6. 부담 없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
128GB 모델 899,800원

갤럭시S10e는 128GB 용량으로 899,800원에 출시되었습니다. 나름 가성비 스마트폰이라 부를 수 있죠.

아이폰Xs 맥스는 198만원을 찍었고, 갤럭시S10+도 최대 1,397,000원에 달하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게 느껴지는데요.

가격만 놓고 보더라도 스마트폰을 자주 교체하는 분들이라면 갤럭시S10e가 더욱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7. 동일한 퍼포먼스, 사용자 경험 ★★★★☆
HDR10+, 블루라이트 42% 감소
돌비 애트모스 스테레오 스피커
슈퍼 스테디 액션캠 촬영
인텔리전트 카메라
무선 배터리 공유
엑시노스 9820
외장 메모리 지원
IP68 방수방진
3.5mm 헤드폰
NPU 탑재
와이파이6
블루투스5


갤럭시S10e를 선택한다고 해서 무언가 많이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다수의 기능들이 동일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죠.

앞서 소개해드린 갤럭시S10+만의 단독 기능을 제외하자면 사실상 동일한 스마트폰이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갤럭시S10e 역시 여전히 갤럭시S10 시리즈이고, 플래그십이기 때문에 동일한 라인업에서 오는 장점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죠.




#8. 총평 ★★★★
갤럭시S10e는 보급형스러운 디자인에서의 아쉬움, 몇몇 부가 기능에서의 차이, 갤럭시S10+ 모델 대비 두꺼워 보이는 베젤, 세련미의 부족이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10e는 가성비가 뛰어나고 플랫 디스플레이일 뿐 아니라, 인식률이 높은 지문 인식, 튀는 컬러감, 놀라운 퍼포먼스까지 그대로 갖췄습니다.

사용자 경험 및 퍼포먼스가 동일하다는 점을 놓고 보자면, 너무 큰 화면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나 한 손에 들어오는 폰을 찾으셨던 분들에게 적합한 폰이 됩니다.




갤럭시S10 시리즈가 아무리 좋아도 2년 이상 하나의 폰을 계속 사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최대 5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는 갤럭시S10+ 대신 갤럭시S10e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는 것이죠.

앞서 소개해드린 갤럭시S10+만의 단독 기능, 갤럭시S10e가 가진 여러 장점들을 놓고서 고민해보신다면 자신에게 꼭 맞는 스마트폰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끔은 너무 커지기만 하는 스마트폰이 부담스러웠는데, 갤럭시S10e와 같은 작은 크기의 플래그십이 더욱 반갑게 느껴지네요.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