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4일 일요일

애플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에 대한 25가지 사실들


애플이 선보인 액세서리는 하나같이 완성도가 높고 쓸만하며 비쌉니다. 물론 비싼 값을 충분히 하지만,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죠.

이번에 애플이 선보인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가격이 무려 169,000원에 달하기 때문에 이걸 과연 케이스라 할 수 있는지 의구심마저 듭니다.





무엇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다르게 만들어준 것일까요? 아쉬움은 없을까요? 이번에는 애플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1. 무게
첫 번째 팩트는 무게입니다. 아이폰Xs 맥스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기준으로, 109g에 달하기 때문에 아이폰Xs 맥스에 씌우면 총 무게는 무려 317g이 됩니다.




#2. 두께
7.7mm의 슬림한 아이폰Xs 맥스에 씌우면 순식간에 2배가 넘는 15.94mm가 됩니다.



 
#3. 단독 충전
가능합니다. 그냥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만 유선 / 무선 충전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4. 가격 인상
169,000원으로 이전 모델 대비 3만원 더 비싸졌습니다. 이전에는 139,000원이었죠. 참고로 애플 정품 실리콘 케이스는 49,000원입니다.




#5. 컬러
두 가지가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로 되어 있죠. 왜 프로덕트 레드 컬러는 없는 걸까요?




#6. 재질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극세사 안감 / 실리콘 외장 마감 / 탄성중합체 힌지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냥, 재질은 끝내줍니다.



 
#7. 급속 충전
가능합니다. USB-PD 충전기를 사용하면 급속 충전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사용해볼 수 있죠.




#8. 액세서리 지원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기존의 라이트닝 액세서리를 모두 지원합니다. 화면 출력이나 이어폰 단자 젠더도 거침없이 연결해주죠.




#9. 배터리 타임
배터리는 전체적으로 7시간에서 최대 14시간까지 늘려줍니다. 대략적으로 10시간 전후의 사용 시간이 늘어난다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10. 작동 방식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충전할 때는 아이폰부터 충전하고, 완충이 되면 케이스의 충전을 합니다. 반대로 소비할 때는 케이스의 배터리부터 모두 소진한 다음 아이폰의 배터리를 소모하죠. 제법 똑똑합니다.




 
#11. 디자인
생폰의 컬러를 거의 모두 덮어버립니다. 주인이 아니라면 생폰의 컬러를 확인시켜줄 방법이 없을 정도인데요. 무음 버튼, 카메라 라인에서만 컬러가 드러날 뿐입니다.




#12. 스피커
소리 변화는 없습니다. 5번이나 확인해봤는데, 생폰과 같은 느낌입니다.




#13. 보호 성능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화면 위로 살짝 튀어나와서 보호필름 없이도 보호 성능이 제법 뛰어납니다. 거기다 버튼은 완전히 덮어주고, 무음 버튼도 깊이감이 더해져서 보호 성능이 짱짱하죠. 당연히 카메라도 보호해줍니다.




#14. 생활 흠집
괜찮습니다. 그냥 써도 무방해요. 다만 찍힘이나 긁힘에는 약합니다. 주의해야겠네요.




#15. 버튼감
다소 뻑뻑해집니다. 불편할 정도는 아닌데, 무언가 힘을 줘야 하네요.




#16. 먼지
그냥, 먼지는 다 붙이고 다닙니다. 유분에 먼지까지, 주머니에서 꺼내면 숨겨왔던 녀석들과 인사를 할지도 모르겠네요.




#17. LED
있습니다! 안쪽을 보면 작게 LED가 있어서 충전 중인지 확인이 가능하죠.




#18. 제조
당연히 중국입니다. 여전히 미국과 중국의 연합은 공고한가 봅니다.




#19. 탈착
물론 일반 실리콘 케이스보다는 뻑뻑하지만, 볼륨 버튼 위치를 중심으로 위쪽은 쉽게 꺾여서 앞서 소개해드렸던 탄성중합체 힌지 디자인의 장점이 느껴집니다. 2번만 해봐도 ‘쉽다’라고 하실 것 같네요.




#20. 무음 버튼
편리한 것 같으면서도 깊이감이 더해져서 손이 두꺼운 분들은 분명 불편해질 것 같습니다.




#21. 손맛
음.. 괜찮아요. 그런데 분명 엄청 무겁고 엄청 두꺼워요. 신기하게도 1세대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보다는 그립감이 좋습니다. 어차피 무겁고 두꺼울 거라면 그립감이라도 살려보자는 의지가 느껴집니다.




#22. 발열
기본 사용 시에는 거의 안 느껴집니다. 재질 자체가 따뜻한 느낌인데요. 하지만 충전을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게임하며 충전한다면 매우 따뜻합니다. 뜨거운 정도는 아닌데 심각하게 따뜻해요.




#23. 숨겨진 기능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사용하신다면, 케이스보다 더 작은 아이폰을 연결하면 충전이 됩니다! 거기다 아이폰6s로 실험을 해보니까, 무선 충전 기능까지 더해져서 편리하네요. 쓸데없지만 된다는 게 신기합니다.




#24. 무선 충전
간헐적으로 충전이 안 됩니다. 꼭, 정확히, 위치를 맞춰줘야 하는데 이거 상당히 불편하네요. 아이폰이나 다른 제품은 이런 적이 거의 없는데, 이상하게도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만 무선 충전 위치가 잘 안 맞는 느낌입니다.




#25. 충전 표시
왜 이름이 ‘스마트’인지를 알게 해주는 기능이죠. 아이폰과 연결하면 충전 상황을 각각 띄워줍니다. 보다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오늘은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에 대한 25가지 사실들을 살펴봤습니다. 어떠세요? 제가 보기에 충분히 잘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제품이었는데요.




어쩌면 저처럼 폰의 배터리가 줄어드는 것이 불안한 분들에게는 최상의 선택지가 아닐까 싶기도 하고, 또 케이스 + 보조배터리의 기능이라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가격을 보기 전에 그렇다는 뜻이지, 가격을 보고서도 구입하라고 권하고 싶지는 않네요. 제가 여러분 대신 비용을 치렀으니까, 여러분은 25가지 사실을 보고서 결정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