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7일 월요일

애플워치4 대신 애플워치3를 사도 좋을 4가지 이유들


역대급 디자인과 새로워진 마감으로 구매 욕구를 뿜뿜하게 만들어주는 애플워치4는 자꾸만 갖고 싶고, 보고 싶은 제품으로 탈바꿈이 되었죠.

하지만 동시에 비싸진 가격표와 다양해진 옵션으로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애플워치4와 애플워치3를 놓고서 고민을 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바로 이런 이유로 두 가지 제품이 고민되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애플워치4 대신 애플워치3를 구입해도 좋을 4가지 이유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동일한 기능성
새로워진 애플워치4는 더욱 유려해진 마감과 커진 화면, 다듬어진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습니다.

액세서리의 관점에서만 보자면 완벽한 진화에 가깝죠. 하지만 기능적으로는 '동일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애플워치4에 추가된 기능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아직 한국에서 적용되지 않는 심전도 기능을 제외하자면 거의 모든 기능이 애플워치3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애플워치4의 디자인 때문이 아니라면 애플워치3를 구입한다고 해서 구형이라는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2. 저렴한 가격표
애플워치는 다른 스마트워치와 달리 비싼 가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형의 출시로 애플워치3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표를 갖게 되었는데요.

특히나 GPS 버전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신제품의 가격이 349,000원부터 시작한다는 점은 499,000원부터 시작하는 애플워치4 대비 훨씬 매력적인 선택지일 수밖에 없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애플워치4로 넘어가야겠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알루미늄 + GPS 모델이라면 애플워치3의 가성비가 극강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이죠.



#3. 넉넉한 중고 물량
애플워치4가 등장하면서 수많은 애플워치3, 애플워치3 셀룰러 모델, 애플워치3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이 중고 시장에 나오고 있습니다.

잘 알아보면 애플워치4 알루미늄과 비슷한 가격대로 애플워치3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을 구입할 수도 있는데요.





애플워치3 알루미늄 GPS 모델의 경우는 20만원 전후의 가격대까지 떨어진 제품까지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뛰어난 가성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커플, 세트 구매까지
애플워치4를 커플이 함께 구입하려는 경우라면 최소 1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인데요.

하지만 애플워치3 알루미늄 GPS 모델을 중고로 구입할 경우에는 50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고, 새 제품의 경우도 7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경우는 커플끼리, 혹은 지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사용할 경우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혹은 함께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구입하기에도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 애플워치4와 동일한 기능과 애플워치4 대비 저렴한 가격표를 지닌 애플워치3

✎ 비용과 실용성, 사용 목적까지 고려한다면 애플워치4보다 애플워치3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나에게 맞는 애플워치는?
물론, 비용의 문제가 없다면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애플워치4가 더욱 매력적이고 좋은 선택지라는 점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다만 비용을 고려하고 실용성과 사용 목적까지 고려하자면 애플워치3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3가 가진 장점으로는
- 적당히 빠른 듀얼 코어 S3 프로세서
- 50m 방수를 지원하는 케이스
- 1000니트 밝기 디스플레이
- W2 애플 무선 칩셋 탑재
- 애플워치4와 같은 배터리 수명


애플워치3 200% 활용 방법
- 모서리가 드러나지 않는 워치 페이스 사용
- 에르메스 워치 페이스 설치 및 활용
- 다양한 애플워치 밴드 커스텀
- 최신 WatchOS 5 설치 및 사용
- 새로운 기능 활용 및 사용




애플워치4가 아쉽지 않은 애플워치3를 활용하게 되면 화면 크기에서의 차이, 아주 미묘한 작동 속도에서의 차이 이외에는 큰 아쉬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스마트워치와 비교가 되지 않는 퍼포먼스와 뛰어난 활용성을 지니고 있는 애플워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하고 싶다면, 애플워치3를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