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0일 목요일

[증정] 듀얼 퀵차지 시거잭 충전기,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 충전기 3주 사용기


완성도 높은 차량용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를 찾고 있다면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 충전기를 추천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냥 듀얼 고속충전이 아니라 두 가지 포트 모두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아이엠듀 듀얼 고속 충전기는 방송 통신기자재 적합 등록 필증 / 퀄컴 3.0 퀵차지 성능 인증서 / CE 인증 / EMI 전자파장애 FCC 승인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판매용 스펙이 아니라, 이미 검증된 스펙인 거죠.




또한 아이엠듀 차량용 퀵차지 충전기는 UPI 사의 차세대 충전 보호칩이 탑재되었고, 과전압 / 과전력 / 과전류 / 단락회로 / 고온 보호, 과열 / 과충전 / 과방전 / 오작동 방지 / 전자파 차단 기능도 품고 있습니다.

일반 승용차의 12V 시거잭뿐 아니라 화물차의 24V 시거잭도 호환이 가능해서 마음 놓고 쓸 수 있는 제품인데요.





거기다 하이브라스 메탈 바디 덕분에 내구성, 내열성, 내한성이 뛰어나고 부식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전기 차단 기능도 있네요.

마지막으로 고속충전을 할 때, 에너지 전환 효율이 95%나 된다고 하는데, 45% 이하인 일반 시중의 차량용 충전기의 충전 효율과 대비되는 수치입니다.




이런 고품질 스펙을 갖추고도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충전기의 가격은 8,900원인데요.

스펙과 가성비는 이러한데, 그러면 실제 충전 속도, 그리고 실제 사용성은 어땠을까요? 3주간 사용해본 소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 단독 충전 속도 테스트
USB 충전 속도 테스트기와 잠자고 있는 V30로 아이엠듀 차량용 충전기의 충전 속도를 실험해봤습니다.

방전된 V30를 30분간 충전할 계획이었는데요.





우선 충전 속도 측정기로 연결한 상태로 충전을 진행해본 결과, 처음엔 5V로 시작해서 서서히 9V 1.6A 정도로 출력되었습니다.

이전에 알아본 정보에 의하면, 정품 퀵차지 기술의 경우 스마트폰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5V에서 9V까지 단계별로 전압을 올린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번 실험을 통해 그 점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2894461538

그리고 실제 충전 효율을 고려한 것 때문인지 때때로 전압이 10V까지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당연히 V30엔 고속 충전 문구가 나타났고, 30분간 V30를 충전하니까 무려 35%가량 충전되었습니다. 상당히 빠르네요.




#2. 듀얼 고속 충전 테스트
우선, 단독 충전 속도 테스트를 하던 포트 말고, 다른 포트에 측정기를 연결해서 충전 속도를 확인해봤는데요. 당연하게도 혹은 다행히도 두 포트 모두 같은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테스트기의 사이즈 때문에 두 포트 모두에 케이블을 연결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충전기의 단자 호환성이 아쉬운 편은 아니지만, 이런 특수한 경우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듀얼로 고속충전을 할 때의 충전량과 앞서 테스트한 단독 고속충전을 할 때의 충전량을 비교해보기로 했습니다.

즉, 이번엔 방전된 또 다른 V30와 앞서 40%가량 충전되었던 V30를 동시에 30분간 충전한 거죠.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방전 상태였던 V30는 0%에서 35%까지 충전되었고, 40% 정도였던 V30는 72%까지 충전되었기 때문이죠.
그러니까 단독으로 충전할 때든 듀얼로 충전할 때든 각각의 충전 속도는 거의 동일합니다. 듀얼 고속 충전을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3. 사용상의 장단점
심플한 디자인의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이지만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충전기는 '디자인'이 사용성 면에서 장점이 되었습니다.

우선, 풀메탈 디자인이 차량 인테리어와 잘 어울렸고, 화이트 LED 링 역시 어떤 차량이든 디자인을 해치지 않았습니다




풀메탈이라 변형되거나 파손될 걱정도 없었죠.

그래서 사실 평소엔 아이엠듀 듀얼 고속 충전기의 존재를 잊을 정도로, 사용하면서 스트레스나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여행을 가면서 약간의 불편함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여러 지인들과 제 차를 타고 가는데, 5핀 케이블이 필요해서 이 시거잭 충전기 연결된 케이블을 바꿔야 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을 빼려고 당기니까 충전기가 통째로 빠지더군요. 시거잭에서 탈착이 간단하다는 장점과 USB 부분을 약간 빡빡하게 설계한 점이 겹쳤기 때문이죠.




빡빡한 이유는 이 포트 부분이 헐거워지거나 접촉불량이 되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설계였고, 또 분리가 힘들 정도로 빡빡한 것도 아니었는데요.

다만 시거잭 충전기에 연결된 케이블을 바꾸려면 양손이 필요하다는 점이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 풀메탈 디자인으로 차량과 잘 어울렸던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 충전기

✎ 12V 시거잭뿐 아니라 24V 시거잭도 호환이 가능한데요.

✎ 과전압, 과전력, 과전류, 단락회로, 고온 보호, 과열, 과충전, 과방전 등의 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단독 충전 뿐만 아니라 듀얼 충전에서도 고속 충전을 완벽하게 지원했는데요.

✎ 오작동 방지와 전자파 차단 기능까지 품고 있어 만족스러웠던 차량용 고속 충전기였습니다.



#4. 누구를 위한 제품일까?
당연하겠지만 이 제품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고속충전 케이블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충전기는 일반 퀄컴 퀵차지 3.0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인데요.




다른 차량용 충전기들에 비해 안전성과 충전 효율의 장점이 있긴 하지만, 아이폰 유저나 혹은 정품 충전기 외에 9V 고속 충전 호환을 막은 갤럭시S9, 갤노트9 유저는 충전 속도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두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과 품질을 보자면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충전기는 누구에게나 매력 있는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일 것 같은데요.

아이엠듀 차량용 충전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시거나, 가격이 저렴한 편이니까 판매 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스펙을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2894461538

http://naver.me/5h0AyiWl
https://youtu.be/-Fu2MKbzezw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