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4일 금요일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뒤집어 놓고 쓰는 이유?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25가지 사실들


아이패드 프로 12.9형 3세대를 사용한 지도 생각보다 오래되었네요. 그 사이, 새로운 애플 펜슬은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위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제대로 리뷰로 소개해드린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오늘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뒤집어서 쓰게 만들어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어떤 특징들을 지니고 있었을까요?

몇몇 장점들과 몇몇 단점들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2가지 각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적당한 2가지 각도라는 평가가 가능했습니다.

#2. 충전이나 페어링이 필요치 않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연결해서 바로 타이핑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3. 카메라 호환성이 높아서 카툭튀를 보호해준다는 점에서 장점이 됩니다.





#4. 전후면 보호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떻게 놓더라도 걱정이 없고, 휴대할 때도 안심이 됩니다.

#5. 반대로 뒤집어서 사용할 경우 애플 펜슬로 스케치하거나 글을 작성하기에 최적의 각도가 됩니다. 모양새는 처음에는 이상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적응이 되네요.

#6. 재질감이 부들부들합니다. 딱딱한 듯하면서도 부드럽고, 또 부드러운 듯 딱딱한 재질감이라 내구성과 실용성을 겸비했습니다.





#7. 애플 펜슬 호환성이 높아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애플 펜슬을 연결하고 충전해줄 수 있습니다.

#8. 무소음입니다. 완벽한 무소음은 아니겠지만 독서실에서도 부담 없이 장편 소설을 쓸 수 있을 정도로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동시에, 반발력이나 키감이 나쁘지도 않습니다.

#9. 자동 온/오프 기능이 있습니다. 애플이 내놓은 첫 번째 스마트 커버와 마찬가지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열면 화면이 켜집니다.





#10. 키보드를 눌러서 바로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화면을 스와이프 하지 않고도 페이스 ID로 본인 확인이 되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은 편입니다.

#11. 공간을 적게 차지합니다. 여느 노트북 대비 좁은 곳에서 화면을 펼치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을 품었습니다.

#12. 손쉬운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자석을 품은 아이패드 프로 덕분인데, 생각보다 강한 듯하면서 쉽게 떨어져서 편의성이 높았습니다.




#13. 제법 슬림한 두께감으로 휴대할 때 편리합니다. 예전 후면 커버와 전면 커버 2종을 합친 것보다 가벼울 뿐 아니라 키보드까지 품어서 제법 높은 실용성을 가졌습니다.

#14. 아쉬움도 있습니다. 정해진 각도에서만 타이핑이 가능해서, 2가지 각도로 정확히 거치를 해야만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15. 관리가 힘든 재질감은 아쉬움이 됩니다. 유분이나 먼지가 잘 묻어나서 자주자주 닦아주고 털어줘야 합니다.




#16. 커버를 열어서 뒤로 젖힌 상태에서는 카메라 촬영이 불가능합니다. 커버를 모두 열면 크기가 너무 커져서 불편하다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17. 노출된 측면은 보호가 1도 되지 않습니다. 외부 충격이나 찍힘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18. 타이핑과 애플 펜슬을 동시에 사용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스케치를 위한 각도가 아니기 때문이죠.




#19. 뒤집어서 사용할 경우 키보드는 연결되어 있지만 타이핑을 할 수 있는 각도가 아니어서 키보드 입력과 스케치를 동시에 하기가 힘들거나 불가능합니다.

#20. 단일 컬러일 뿐 아니라 칙칙하다는 평가도 많습니다. 산뜻하고 세련된 컬러의 다양한 액세서리가 있지만, 이상하게도 키보드는 여전히 단일 컬러입니다.

#21. 쇳가루가 쌓이기 시작합니다.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의 거치하는 자석 부분에 점점 쇳가루가 쌓여서 흠집을 유발합니다. 자주자주 털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22. 뒤로 거치가 안됩니다. 키보드를 뒤로 돌려서 화면만 나오게 거치를 하고 싶어도 애초에 불가능하게 설계되었습니다.

#23. 라이트 기능이 없어서 밤에 아이패드만 가지고 타이핑을 하면 오타가 엄청납니다. 답답하기도 하고요.




#24. 키보드 높이 조절이 안돼서 바닥에 붙은 상태로 타이핑을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큰 불편은 아닌데 아쉬움이 남네요.

#25. 무릎에 놓고 타이핑을 하거나 터치를 하면 무게 중심이 뒤에 가 있어서 다소 불안합니다. 떨어질 것 같아서 다리에 힘을 주게 됩니다.


✎ 충전, 페어링이 필요치 않아 편리한 사용성을 가져다주는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 키보드 소음은 거의 없는 편이며 자동 온/오프 기능이 있는데요. 손쉬운 탈부착이 가능하며, 휴대할 때 아주 편리합니다.

✎ 애플 펜슬 호환성이 높아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애플 펜슬을 연결하고 충전해줄 수 있었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였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에 대한 25가지 사실들을 짚어봤습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비싼 가격이라는 점이 번외 편으로 가장 아쉽게 다가왔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형을 위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무려 249,000원에 달하기 때문이죠.

어지간한 저가형 태블릿을 구입할 수 있는 돈으로 키보드만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놀랍습니다.




각도 조절도 2가지라는 점이 이전과 비교하자면 장점이지만 여전히 자유롭지는 못한 것 같네요.

물론,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뒤로 돌려서 반대로 사용할 경우 스케치하기에 꼭 알맞다는 점은 여전히 신기하기도 하고 제법 괜찮은 것 같은데요.

장점과 단점이 뚜렷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가 정말 최상의 선택지일지 앞으로 출시되는 키보드 거치대, 키보드 케이스를 살펴봐야겠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