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30일 수요일

[증정] 아이폰 충전 케이블 추천, 아이폰 호환성 100% 아이엠듀 라이트닝 케이블


선택 장애는 가격대를 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충전 케이블 하나를 고르는 데도 이게 나을지 저게 나을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사실 구입하기 이전에 고민을 하는 것 자체는 꼭 필요한 일입니다. 충전 케이블이 스마트폰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생각하자면 말이죠. 꼭 안전한 충전 케이블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인 라이트닝 케이블을 구입할 때 알아봐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아이엠듀 아이폰 라이트닝 케이블을 구입할 때는 고민할 필요가 없었던 이유에 대해서도 살펴볼게요.



Q.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을 구입할 때 알아봐야 할 점은?
A. 기본적으로 안전성, 호환성, 내구성에 대한 스펙을 확인해야 해요.

관련 스펙을 표기하지 않은 충전 케이블 보다는 안전성, 호환성, 내구성에 대해서 제품 설명에 언급하고 있고, 또 가능하면 인증서도 확인이 가능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성과 내구성은 당연한 문제이고, 아이폰 충전 케이블의 경우는 호환성이 좋지 않다면 고속 충전 자체가 되지 않을 수 있어서, 호환성 역시 반드시 알아봐야 합니다.




Q. 안전성과 호환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A. C타입 케이블의 경우는 안전한지 알아보려면 저항값이 56k 옴인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필수적이죠.

반면 라이트닝 케이블의 안전성과 호환성을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인가 확인하는 것입니다. 




MFi는 ‘Made For iPhone/iPad/iPod’의 약자인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맞는 규격대로 제작되었다고 애플이 인증한 제품의 경우 MFi 인증 마크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MFi 인증을 받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은 아이폰에 전류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고, 고속 충전을 제대로 지원하고, 기기에 손상을 주지 않죠.




Q. 아이엠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의 안전성과 호환성은?
A. 아이엠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은 MFi 인증 마크가 없습니다. 그 증거로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죠. 1,500원으로 MFi 인증 마크가 있는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들의 10분의 1 수준입니다.

MFi 인증 마크 충전 케이블은 아니지만, 판매 페이지의 스펙을 보면, iOS 스마트 충전 칩셋을 탑재했다고 해요.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3996187950


덕분에 가장 중요한 전류 전달이 안정적이고, 기기의 충격을 적게 줘서 고장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iOS 전용 칩셋인만큼 아이폰과의 호환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즉 충전 속도 저하 문제가 전혀 없다고 적혀있습니다.




Q. 정품 케이블과 비교하자면?
A. 안전성과 호환성과 관련해서 제법 신뢰할만한 설명이긴 하지만, 그냥 넘어갈 순 없죠. 직접 충전 속도를 테스트해봤습니다.

5V/2A 아이패드 충전기로 방전 상태인 아이패드 에어1, 아이폰7 플러스, 그리고 배터리가 90%인 아이폰8 플러스를 충전하면서, 정품 케이블과 비교해봤는데요.

결과는 이렇습니다.

1. 방전된 아이패드 에어1



애플 정품 충전 케이블 충전 속도
전압 : 5V로 안정적
전류 : 1.7A 전후


 
아이엠듀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속도 
전압 : 5V로 안정적
전류 : 1.6A 전후


2. 방전된 아이폰7 플러스
애플 정품 충전 케이블 충전 속도
전압 : 5V로 안정적
전류 - 1.7A 전후


아이엠듀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속도
전압 : 5V로 안정적
전류 - 1.6~1.8A


3. 배터리 90% 아이폰8 플러스
애플 정품 충전 케이블 충전 속도
전압 : 5V로 안정적
전류 : 1.0A 전후 -> 0.9A 전후


아이엠듀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속도
전압 : 5V로 안정적
전류 : 0.9A 전후


4. 배터리 74% 아이폰8 플러스


 
애플 정품 충전 케이블 충전 속도
전압 : 5V로 안정적
전류 : 1.1A 전후




아이엠듀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속도
전압 : 5V로 안정적
전류 : 1.0A 전후




아이엠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은 정품 케이블과 마찬가지로, 고속 충전을 제대로 지원했고, 배터리 상태에 따라 무리를 주지 않도록 전류값을 조절했습니다. 그리고 충전량이 변하는 양상이 정품 케이블과 거의 동일하네요.

또 암페어(A) 값이 소수점 단위로만 아주 조금씩 움직인다는 점, 즉 충전 전류가 큰 변동 없이 안정적으로 공급된다는 점도 인상 깊었습니다.

아이엠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이 MFi 인증 케이블은 아니지만, 적어도 호환성 문제로 충전 속도가 저하되거나 또 전류 전달이 불안정한 케이블이 아니라는 점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Q. 실제 충전 시간은?
A. 방전된 아이패드 에어를 1시간 10분동안 충전하니까, 배터리 잔량이 35%였어요.

아이패드 에어1의 배터리 용량은 8827mAh입니다. 2658mAh인 아이폰Xs의 3배가 넘는 용량인데, 꽤 빠르게 차오르는 거죠.

정품 케이블처럼 장시간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전류 공급이 가능하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Q. 아이엠듀 아이폰 고속 충전 케이블의 내구성은?
A. 사실 아이엠듀 라이트닝 케이블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내구성입니다. 지난 아이엠듀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 리뷰[바로가기]에서 자세히 다뤘었는데요.

시폰 패브릭이라는 유연하고 튼튼한 소재를 사용했고, 내화성 테스트를 포함한 50가지 항목의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또 고강도 산화 알루미늄 커넥터를 사용했고, 단선이 일어나기 쉬운 연결 부분에 강화 PC 파츠를 사용했습니다.

내구성에 관한 더 자세한 설명은 판매 페이지나 이전 리뷰를 참조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Q. 아이엠듀 케이블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는?
A. MFi 인증이 없다는 건 아이폰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MFi 인증 케이블 못지 않은 충전 속도와 안전성, 호환성을 품고 있고, 아이폰 정품 충전 케이블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보니 호감이 갈 수밖에 없죠.





물론 아이엠듀 라이트닝 케이블이 최고의 케이블이 아닐지 모릅니다. 선택지는 다양하니까요.

하지만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안전성이 어느 정도 보장되고,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인들에게도 부담없이 추천해줄 수 있었습니다. 가성비 아이폰 충전 케이블들의 스펙을 일일이 확인하기가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그냥 아이엠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을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3996187950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728230&memberNo=5931703
https://youtu.be/E6Fmfa5LY1s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