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0일 월요일

[증정] 튼튼한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추천,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제 지인은 무선 충전기를 지원하는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한 지 몇 년이 되었는데, 무선 충전기를 아직도 구입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주로 잘 때 충전하는 편이라 틈틈이 무선 충전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요. 이 친구가 구입하려고 마음먹은 무선 충전기가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겸 무선충전 거치대인데요. 자동 센서로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를 원한다고 합니다.

지인에게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를 추천해주면서 알려줬던 구매 포인트를 한 번 더 정리해볼까 하는데요.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를 기준으로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거치 안전성
거치대라면 당연히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잡아주는 게 최우선이죠.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잡는 힘이 아주 강한 건 아닙니다. 실수로 건드려서 떨어지지는 않을 정도로 잡아주지만, 억지로 빼면 또 빠져요. 그리고 폰을 아래로 뒤집어서 정말 강하게 흔들면 폰이 분리되는데요.





운전하면서 있을 수 있는 충격 정도는 충분히 견딜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 받침대가 있어서 이중 보호가 됩니다.

또 거치 안전성에 있어서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를 칭찬해주고 싶은 점이 있는데요. 가로 거치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3면에서 잡아주니까 가로 거치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었는데, 혹시 센서를 잘못 건드려서 열리는 경우에도 양옆에 있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위로 갈수록 좁아지는 구조라 바로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2. 무선 충전 속도
무선 충전이 속도보다는 편의성에 초점을 두는 기술이긴 하지만, 충전 속도가 빠르면 당연히 더 좋습니다.

충전을 해야 하는데 무선 충전 속도가 느려서 어쩔 수 없이 거치도 못하고 유선 연결로 충전하는 경우는 그다지 달가운 상황이 아니죠.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3378308851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일반적인 유선 충전 대비 최대 75% 정도의 충전 효율을 보여주는데요. PD 충전을 사용하지 않은 아이폰의 일반 고속 충전이 10W 충전인데, 주파집 QC-5로 아이폰을 충전할 경우 7.5W 정도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는 10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요.




그리고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의 장점은 무선 충전 반응 속도가 빨랐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하단 받침대가 있어서 무선 충전 스팟에 맞추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맞춰지는 것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원래 무선 충전기를 만드는 회사다 보니 무선 충전 퍼포먼스가 더 완성도 높은 것 같네요.




#3. 센서 인식률
자동 센서는 편리함을 위해 탑재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센서가 반응이 둔하다면 오히려 더 불편하겠죠.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가 두 개가 있는데, 하나는 찰떡같이 인식하는 반면, 하나는 약간 버벅거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리뷰 중에서도 극소수이긴 하지만 센서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요. 혹시 문제가 있다면, 6개월 무상 리퍼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하니 바로 교환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측면 터치 센서가 터치 방식보다 클릭 방식이었다면 조금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4. 2in1 거치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대시보드 형태도 있고, 송풍구 형태도 있습니다. 한 박스 안에 두 구성품이 모두 들어있는데요.

눈높이에 두고 사용하고 싶거나 히터나 에어컨을 직방으로 맞길 원할 때는 대시보드가 좋을 수 있고,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을 때는 송풍구가 나을 수 있죠.




참고로 흡착젤 방식의 대시보드 거치방식은 대시보드보다는 앞 유리에 붙일 때 더 안정적입니다. 특히 대시보드가 가죽으로 되어 있거나 커버를 사용한다면 창문에 고정하는 게 훨씬 좋습니다.


✎ 2in1 거치가 가능한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 흡착젤 방식의 대시보드 거치방식은 앞 유리에 붙일 때 더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었습니다.

✎ 송풍구형은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았는데요.

✎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무선충전 반응 속도가 빨라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세로뿐만 아니라 가로 거치도 가능해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았습니다.

✎ 센서 인식률도 높아 안전하게 사용해 볼 수 있었던 무선충전 거치대



주파집 QC-5, 괜찮을까?
주파집 QC-5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전원을 공급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고장 나거나 충전 케이블을 휴대하지 않은 경우에도 일반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 거죠.

또 하단 받침대도 하단을 전체 다 막고 있는 게 아니라서 거치한 상태로 무선 충전 대신 유선 충전을 하는 것 역시 문제없었습니다.




그리고 거치대 헤드 사이즈가 꽤 큰데도 아이폰8처럼 작은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거치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이죠.

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을 위한 각종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던 주파집 차량용 무선 충전기는 차 안에서의 스마트폰 사용성에 확실한 플러스 요인이 되어 주었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3378308851

http://naver.me/FnLAcIO4
https://youtu.be/HnDA77LDgKM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