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9일 일요일

애플이 인수한 비츠의 음질, 사운드의 상태가?


지난 2014년 5월 28일, 애플은 공식적으로 비츠 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면서 음악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인수 금액은 무려 30억 달러, 한화로 3조 630억원에 달했는데요. 당시 스트리밍 뮤직 서비스인 비츠 뮤직과 헤드폰으로 유명했던 비츠 일렉트로닉스가 애플의 식구가 되면서 애플이 그리는 큰 그림이 예상되기도 했었죠.







팀쿡은 비츠를 인수하면서 '음악은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애플에게도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라고 이야기하며 '그것이 바로 우리가 음악에 투자해왔던 이유이며, 비츠라는 환상적인 팀을 합류시킨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애플은 아이튠즈라는 인기 많은 플랫폼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비츠를 인수한 이유는 아이튠즈 라디오가 큰 인기를 끌지 못한 탓도 있습니다.




아무튼, 현재는 더욱 맹렬한 기세로 애플 뮤직을 키우면서 스포티파이를 위협하고, 에어팟과 함께 비츠까지 품으며 덩치를 키운 애플은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소니를 제치고 1위에 오르기까지 했습니다.

그 비결은 비츠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써보면 바로 체감이 될 것 같은데요.





애플이 비츠를 인수하면서 비츠라는 브랜드 자체도 더욱 고급화가 되었고, 원래 젊은 느낌이 있었던 비츠를 등에 업는 애플도 여러 장점들을 더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이미 더 이상 예쁘기 힘들 정도로 현재의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었는데, 편견일 수도 있고 솔직한 평가일 수도 있었던 음질에 대한 아쉬움은 애플이 인수한 뒤로 더욱 개선되면서 단점을 지워내는 작업을 충실히 해온 것 같습니다.




거기다 에어팟에 들어가는 W1 칩셋까지 품으면서 애플 기기 간의 연동성이나 급속 충전 기능, 뛰어난 배터리 효율로 무려 40시간의 배터리 타임까지 제공하는 것을 보면 애플이 비츠를 잘 인수했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제가 평가를 해보자면, 음질만 놓고 볼 때 더 이상 비츠는 마이너스가 아닌 정말 '음질' 만으로도 메이저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츠 필+는 작은 크기에서 체감되는 놀라운 중저음과 탄탄한 고음, 뛰어난 균형감으로 듣는 맛을 다듬어줬습니다.

가격은 229,000원으로 비싼 편이고,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프로덕트 레드까지 3가지가 있습니다.




자체적인 스테레오 액티브 2 방향 크로스오버 시스템으로 어디서나 놀라운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피커폰으로 깨끗하게 통화하거나, 라이트닝 케이블로 간편하게 충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려 12시간의 배터리를 품었고, 소리는 깔끔하고 단정하다는 평가를 내려볼 수 있었습니다. 



 
비츠 솔로3 와이어리스는 작은 크기이지만 공간감을 형성하면서 둥둥하고 강하게 귀를 강타하는 사운드가 듣는 재미를 더해줬습니다.

가격은 359,000원으로 체감상 매우 비싼 편이지만, 컬러 선택지는 무려 10가지에 달하고, 수상 경력이 있는 비츠 사운드를 품었습니다.




비츠 솔로3는 클래스1 블루투스로 기기에 연결하고 음악 감상을 알 수 있는 제품인데요.

실제로 들어보게 되면 매우 부드러운 쿠션감과 함께 압박감이 느껴지지 않는 밴드, 잘 다듬어진 사운드가 합주를 한다는 느낌을 받으실 것 같습니다.




그동안 비츠라고 하면 예쁘기만 하고, 음질에서는 아쉽다고 생각했지만 언제 이렇게 개선되고 발전된 것인지 놀라울 정도네요.

특히나 애플과 함께하면서 이렇게 프로덕트 레드 컬러까지 제공하는 것을 보면, 구매 이유는 자꾸만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헤드폰이나 이어폰 스피커를 사용하기 때문에 특정 제품을 고집할 필요는 없지만, 이상하게도 지인이 사용하는 이 두 제품은 돌려주기 싫은 생각이 자꾸만 드는데요.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비츠 필+는 제법 묵직한 무게감을 가졌고, 솔로3는 파우치가 작아서 넣고 빼는 게 힘들다는 점이 있죠.




또 사악한 가격을 고려하자면 이 가격대에서 선택 가능한 대안이 많다는 아킬레스건도 있습니다.

그래도 자꾸만 눈이 가고, 사고 싶게 만들고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적어도, 앞으로 비츠 제품을 논할 때 음질에 대한 아쉬움은 접어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더 다양한 비츠 제품들을 소개하고 장/단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