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Tip] 갤노트9 깨졌어요.. 갤럭시노트9 액정파손 수리비 & 액정 가격 총정리


제목에서처럼, 제가 사용하던 갤럭시노트9이 깨졌습니다. 왜 갤럭시노트9을 화장실에서 사용하려 했을까요?

무릎 정도 높이에서 살짝 떨어졌는데 정확히 액정 모서리 부분이 파손되고 테두리 프레임도 찍혀버렸는데요..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비, 액정가격이 머릿속을 맴돌면서 스트레스를 유발했습니다. 수리하는 과정이 번거롭기도 하고 비용도 문제였기 때문이죠.

아무튼, 겸사겸사 정보를 전달드리기 위해서 이것저것 많이 물어본 갤럭시노트9 파손 후기는 갤럭시노트9 액정가격 및 액정파손 수리비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는 팁이 되고 말았네요.




Q1.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 시간은?
A1.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는 20분 내외로 소요됩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거나 재고가 없으면 저처럼 오전에 갔다가 오후에 또 갈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전화로 확인하거나 예약을 해두세요.




Q2.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비는?
A2. 기본 수리비는 엄청납니다. 358,000원으로 무시무시하죠. 다행히 액정을 반납하면 225,000원이라고 하는데 그래도 비쌉니다.




Q3.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비 낮추려면?
A3. 기본적으로 8월 31일까지 구입한 고객은 자동으로 50% 반값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 사전예약으로 구매해서 112,500원에 수리를 했네요.



아쉽게도 스마트폰 보험이 없다면 별도의 할인 혜택은 없고, 통신사 포인트 할인 혜택도 없다고 합니다.



Q4. 갤럭시노트9 파손, 백업해야 할까?
A4. 갤럭시노트9 액정이 파손되었지만 사용은 가능할 때 백업을 하고 수리를 받는 것이 좋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수리 기사님께서는 크게 문제는 없지만 혹시나 해서 동의서를 작성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마음이 편하려면 백업하는 것이 좋겠네요.



Q5. 갤럭시노트9 액정파손, 방수 성능은?
A5. 저도 이 부분이 가장 우려스러웠는데요. 대부분의 리뷰나 후기를 보면 수리 후 방수 성능이 저하된다는 점 때문에 걱정을 하시더라고요.



다행히 기사님께서 명확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사실상 99% 동일한 방수 성능이며, 교체 후에 방수 및 유격 테스트를 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거죠. 안심이 됩니다.



Q6. 수리 후 바로 침수가 되면?
A6. 저도 근심 걱정이 많은 편이라 이 부분을 질문한 결과, 수리 후 빠른 시일 이내 바로 침수가 되면 보상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럴 일은 아마도 거의 전혀 없을 거라고 하네요. 억지로 침수시키려고 하지 않는 한 말이죠.




Q7.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 과정은?
A7.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액정에 더해서 테두리 부분도 찍혔는데요. 아마도 대부분 액정만 손상되기보다는 테두리 부분도 손상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다행히 갤럭시노트9 액정수리는 액정 + 테두리 부분까지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마치 새 폰을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8. 갤럭시노트9 액정파손, 보호필름 부착은?
A8. 보호필름 부착 이벤트는 10월 10일까지 진행되었기 때문에 이후에 가신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되거나 부착 서비스가 없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오늘은 갤럭시노트9 액정 파손 및 액정수리, 액정가격, 액정 반납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아무튼 비용이 발생된다는 점에서는 눈물이 나지만.. 그래도 왜 삼성이 서비스가 좋다고 하는지는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비록 초기 구매자들에 한해서 50%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기는 하지만 분명 안심이 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이죠.

이제는 갤럭시노트9을 더욱 애지중지하며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