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5일 금요일

어마어마한 대용량 배터리 추천, 30000mAh 보조 배터리 '에너플렉스 북클렛 C100'


우리는 매일 충전할 전자기기들과 씨름을 합니다. 가끔 충전해도 되는 전자기기들부터 하루라도 충전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전자기기들까지. 거의 매일 충전의 연속을 맛보게 되는데요.

집에서야 마음껏 충전할 수 있지만, 외출할 때는 보조배터리가 필수입니다. 카페를 잠깐 들러 노트북으로 작업을 할 경우에는 콘센트가 있는 자리 선점을 하느라 바쁜데요.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대용량 배터리가 필요하죠.





대용량 배터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배터리 걱정 없이 노트북을 충전하고, 드론, 카메라, 캠코더, 스피커 등 소비전력이 큰 기기까지 충전이 가능한 ‘에너플렉스 북클렛 C100’이 등장했습니다.

과연 어떤 성능을 품고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 디자인 : 깔끔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요. 올블랙 컬러로 광이 나는 재질이 아닌 무광이라 더욱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할 정도니까 디자인에 있어서는 흠잡을 데 없어 보였습니다.

각진 네모 모양이 아닌 유선형으로 떨어지는 디자인으로 손에 닿는 그립감도 괜찮게 느껴졌는데요.





포트는 순서대로 USB 타입 C, 일반 USB 포트 2개, 파워 버튼, AC 소켓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AC 소켓은 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실리콘 덮개로 보호되어 있네요.

출력 포트 반대쪽에는 아주 작은 크기의 입력 포트가 위치하고 있으며, 전면 배터리 잔량 표시등은 8개의 LED로 이루어져 실제 배터리 잔량을 좀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 용량 : 배터리는 용량이 중요한데요. 에너플렉스 북클렛 C100 배터리는 대용량 배터리답게 정격출력 5V 기준 무려 30000mAh의 대용량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스피커, 노트북은 기본이고 USB포트에서 별도의 어댑터 없이 220V까지 연결 가능해 소비 전력이 높은 전동 킥보드도 충전할 수 있는데요. 배터리 방전이 되더라도 긴급하게 충전해 볼 수 있습니다.




3 ) 포트 :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한국과 다른 전압 사용으로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국내든 해외든 별도의 플러그 변환 어댑터 필요 없이 220V로 충전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 소켓 외에도 일반 USB 포트 2개는 동시에 2.4A를 출력할 수 있으며, USB 타입 C 포트는 3A를 출력해 빠른 시간 안에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요즘 많은 전자기기들이 USB 타입 C 포트인데, 에너플렉스 북클렛 C100 배터리에는 USB 타입 C 포트가 있어 변환 젠더가 필요치 않겠네요.



4 ) 안전성 : 배터리 폭발사고가 심심찮게 일어나는 만큼 안전성은 꼭 필요합니다. 에너플렉스 북클렛 C100 배터리는 안전 회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과열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쿨링팬이 2군데 자리를 잡고 있어 내부 온도가 너무 높으면 쿨링팬이 작동되어 열을 방출해줍니다. 또한 온도가 너무 높을 경우 즉시 자동 종료되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c.appstory.co.kr/power701


충전 중 기기와 출력, 입력이 불안정할 경우 자동으로 충전을 차단하는 과출력 방지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고장 없는 배터리 사용도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충전 완료되었는데도 계속 충전이 되면 기기가 손상을 입을 수 있는데요. 에너플렉스 북클렛 C100 배터리는 과충전 방지 기능으로 배터리 완충 시 자동으로 충전이 차단되어 기기의 배터리 손상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고효율의 전용 어댑터로 빠르고 안전한 충전도 가능합니다. 충전 시 각 케이블 타입에 맞는 전압을 출력해주기 때문에 배터리에 무리를 주지 않고 보호해주며, 적절한 전압으로 분배되어 충전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5 ) 아쉬움 : 대용량 배터리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무게가 상당합니다. 847.2g으로 휴대하기에는 조금 묵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고급 전용 파우치가 있어서 멀리 여행을 떠나거나 외출 시에는 보관하기 좋았는데요.

고급 전용 파우치 안에는 매쉬 소재의 주머니와 벨크로 홀더가 있어 케이블 등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가방 안에서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6 ) 실사용 : 실제 맥북 에어 충전 속도를 실험해 보았습니다. 맥북 에어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어댑터를 배터리에 꽂아 충전을 시작했는데요.

설명서대로 전원 버튼을 길게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니 전원이 켜졌고, 보조 배터리의 잔량이 80% 정도인 상태에서 방전된 맥북 에어의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충전 1시간이 경과된 후 77%가 충전되었고, 1시간 15분 후 90%, 1시간 25분 후 96%, 1시간 35분 후 100% 완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80%에서 20% 로 줄었는데요. 맥북 에어와 배터리를 만져보니 발열도 거의 일어나지 않고 안전하게 충전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7 ) 총평 : 오늘 살펴본 에너플렉스 북클렛 C100 배터리는 금속처럼 단단한 ABS 소재로 단단한 내구성을 갖춘 배터리였는데요.

넉넉한 포트와 대용량 배터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라 만족스러웠습니다.

캠핑, 낚시, 여행 중 다양한 기기들을 배터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든든한 에너플렉스 북클렛 C100 배터리. 대용량 배터리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c.appstory.co.kr/power701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