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2일 수요일

[증정] 해외여행 준비물 '멀티 PD충전기 추천'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


이제는 C타입 단자가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몇몇 어르신들도 이 새로운 단자의 존재를 알고 계셨는데요.

하지만 C타입 단자를 통해 가능해진 'Power Delivery' 기술, PD 충전이라 불리는 이 고속 충전 기술은 아직 그리 널리 알려지진 않은 것 같은데요.




https://smartstore.naver.com/cobykorea/products/3448048168


이 PD 충전으로는 이론상 최대 100W까지 전력 공급이 가능합니다. 최대 출력이 18W인 스마트폰 고속 충전과 차이가 제법 크죠.

이렇게 강력한 충전량 덕분에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이나 LG 그램과 같은 노트북에서는 이미 이 기술을 채용하고 있고, 이 PD 충전과 관련된 충전기 및 케이블들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죠.




무엇보다, PD 충전기는 맥북과 LG 그램 유저들만을 위한 제품은 아닌데요. 최신 아이폰과 아이패드들이 이 PD충전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일반적인 PD 충전기의 가격이 꽤 높습니다. 애플 정품의 경우 61W PD충전기가 89,000원이고, 30W PD 충전기도 59,000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UM2의 PD충전기, QC60PD라는 고속 멀티 충전기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대 출력은 60W이고, 가격은 착하게도 28,900원이네요. 혹시나 해외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QC60PD의 키포인트 셋.
- PD&퀵차지 3.0 포트
- 150개국을 위한 어댑터
- 5대 안전 충전 기능 탑재




1 ) 고속 충전 :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는 포트가 두 개입니다. 하나는 PD충전 포트, 하나는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USB-A 포트인데요.

PD 충전 포트는 최대 단일 60W 출력입니다. 뉴 맥북의 경우 29W 충전을, 맥북 프로 13인치는 61W 충전을 지원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서 전달드린 것처럼, 아이폰도 PD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아이폰 PD 충전은 최대 30분 만에 50% 충전이 가능한 속도라고 합니다.

퀵차지 3.0 포트는 최대 18W 출력을 지원합니다.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갤럭시노트9 충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스마트폰들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스펙이죠.




2 ) 동시 충전 :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의 두 가지 포트는 동시에 작동도 가능합니다. 맥북을 충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아이폰을 PD 충전하면서 다른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하는 게 가능하죠.

하지만, 아쉽다고 하기엔 조금 미안하지만 최대 출력이 60W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뉴 맥북으로 29W로 충전하면서 스마트폰을 18W로 충전하는 건 전혀 문제가 없지만, 맥북 프로를 60W로 충전하게 되면 스마트폰은 18W로 충전할 수 없는 것입니다.

두 기기가 필요로 하는 충전량이 60W를 넘어서면 정격 충전보다 조금 낮은 양으로 충전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도 일단 동시 충전을 지원하고, 최대 출력이 60W로 높다는 점에서는 칭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 안전장치 : 스포츠카에 안전장치가 없다면 빨리 달리는 시한폭탄에 불과하겠죠. 마찬가지로 고속 충전기 역시 안전장치들이 꼭 필요합니다.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는 과부하, 과충전, 과전류, 과전압, 단락과 관련된 안전 기술을 탑재하고 있고, 스마트 IC 인공지능 충전 기술 덕분에 각각의 스마트폰을 최적의 충전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느 스마트폰 충전기들과는 다르게 퀄컴 3.0 정식 라이센트를 취득했다고 하는데요. 가격이 더욱더 합리적으로 보이기 시작하는 부분인 것 같네요.



4 ) 어댑터 : 저렴한 가격에 PD 충전과 퀵차지 3.0 충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의 장점입니다. 하지만, 주요 포인트는 따로 있는데요. 그 정체성은 구성품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맥북 충전기처럼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도 콘센트와 연결되는 부위를 분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 구성품인 다양한 어댑터들을 대신 연결하면 되는데요.

덕분에 110V에서 240V까지, 150개국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어댑터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 깔끔한 구성품이 돋보이는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

✎ 최대 18W 출력을 지원하는 퀵차지 3.0 포트

✎ 동시 충전에 아이폰 충전까지 되는 스마트폰 멀티충전기

✎ 외출시에도 휴대하기 좋아 어디서든 활용하기 좋았다.



5 ) 알아둘 점 :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는 기존 제품 대비 포트의 수가 적습니다. 그리고 거치형 제품과 비교해서 출력값도 조금은 낮은 편이죠.

대신, 다양한 어댑터를 품고 있고, 166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는 휴대용 혹은 여행용 멀티 충전기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일상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휴대하면서 사용할 때 편의성이 극대화되는 것이죠.

저도 카페를 가거나 잠시 출장을 가게 되면 듀얼 포트를 품은 PD 충전기를 꼭 휴대합니다. 이 고속 충전기 하나로 짐을 최소화하고 무게까지 줄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UM2 고속멀티충전기 QC60PD는 가격대가 굉장히 합리적이기 때문에, PD 충전을 지원하는 멀티 충전기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줄 만한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cobykorea/products/3448048168

http://naver.me/xogwW9U3
https://youtu.be/MIKhR8BqFxc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