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26일 목요일

소비자와 스마트폰을 먼저 생각하다. 픽스 큐 고속 무선 충전기 추천


자동차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이동 수단이니까, 빠를수록 좋은 자동차일까? 물론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슈퍼카들은 좋은 자동차가 맞다. 안정성이라는 요소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속도가 아무리 빨라도 안전하지 않다면, 자동차로써 쓸모가 없다.





고속 무선 충전기도 마찬가지다. 그저 빠르게 스마트폰을 충전하면 그만인 제품이 아니다. 무작정 속도만 빠른 고속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서서히 갉아먹는 행동이 될 수 있다. 안전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보호에 신경을 쓴 픽스 큐 고속 무선 충전기를 하나 소개하려고 한다.




구성품부터 달랐던 픽스 고속 무선 충전기
구성품 자체는 굉장히 간단하다. 무선 충전기, 케이블, 사용 설명서. 그런데, 케이블에 특히 눈길이 갔다.

일반 무선 충전기에 포함된 케이블들은, 웬만하면 개봉한 이후 쓰레기통으로 직행이다. 품질도 그다지 좋지 않고, 길이가 짧아서 콘센트에서 시작해서 책상 위로 무선 충전기를 올려줄 수조차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





픽스 큐 고속 무선 충전기의 케이블은 지금까지 본 구성품 케이블 중 가장 길이가 길었는데, 정확하게 길이를 재보진 않았지만, 대략 1.2m~1.5m 정도 되지 않을까 싶다.

길이만 긴 게 아니라, 케이블 두께도 두툼하고 단자 마감도 준수하다. 첫인상은 일단 합격이다.




디자인으로 발열을 잡다.
이제 메인인 무선 충전기의 본체를 보면, 픽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프린팅 된 것이 아니라 홈이 파여져 있는데, 이렇게 되면 스마트폰과 접촉하는 무선충전기 표면 면적이 줄어든다.

즉 빈 공간을 통해 자체적으로 발열 관리가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발열에 따라 충전 효율이 달라지는 무선 충전기에 있어서 발열 관리는 아주 중요한 요소다.



http://c.appstory.co.kr/power392



그리고 사이즈도 적절한데, 지름은 80mm, 두께는 11mm, 무게는 55g이다. 일반 스마트폰 가로 길이보다 작지도 않고, 휴대하기 어렵게 너무 크지도 않다.

또 충전 중엔 붉은 LED 라이트가 들어와서 충전 상태를 멀리서도 확인할 수 있고, 하단의 미끄럼 방지 패드로 안정성도 잡았다.




픽스 무선 충전기의 안전 기술들
1 ) 자력으로 인해 스마트폰에 영향을 미쳤던 마그네틱 코일 방식과 달리, 국제 무선 충전 협회 WPC의 표준인 A11 페라이트 코일 방식 채택했다. 덕분에 빠르고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2 ) KC 인증을 통과한 제품이다.





3 ) 전자파 노출의 위험이 있는 공진 방식 대신, 내부 코일을 사용하는 자기 유도 방식을 적용해서 전자파를 최소화했다.

4 ) 과전류, 과전압, 과충전 방지 기능을 탑재했다.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다.
다행히 픽스 큐 고속 무선 충전기가 그냥 안전하기만 무선 충전기인 것은 아니다. 1.67A / 9V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

물론 아이폰에서는 2A / 5V로 충전이 되고,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는 9V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9V 고속 무선 충전의 경우 2A / 5V 고속 무선 충전에 비해 평균 1.5배 정도 더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안전하고 빠른 고속 무선 충전기, 픽스 큐. 하지만 아쉬움도 있었다.

평소엔 손에서 스마트폰을 내려 놓기도 전에 충전이 가능하다. 그리고 정품 아이폰 케이스 정도 두께의 케이스를 착용하더라도 문제없이 충전할 수 있다.




하지만 이따금씩 바로바로 충전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고, 그보다 더 두꺼운 케이스를 착용하면 거의 충전이 되지 않는다고 봐야 한다.

물론 아주 가끔 바로바로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는 내가 사용해본 제품의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단정 짓기는 어렵다. 만약 구입한 제품에 비슷한 현상이 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자.


✎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는 픽스 큐 고속 무선 충전기

✎ 케이블은 넉넉한 길이감으로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고, 두께도 두툼하며 단자 마감도 준수했다.

✎ 픽스 문구가 새겨진 디자인으로 발열 관리가 되며, 사이즈와 크기가 적당해 휴대하기도 좋았다.

✎ 아이폰에서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면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다.

✎ KC 인증을 통과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과전류, 과전압, 과충전 방지 기능도 탑재해서 더욱 안심이 되었다.

✎ 여러면에서 편리하게 사용해 볼 수 있었던 고속 무선 충전기



사세요.
스마트폰의 안전을 중요시한다면.
고속 무선 충전이 필요하다면.
짧은 케이블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사지 마세요.
거치대 형태의 무선 충전기를 선호한다면.
아주 두툼한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색다른 컬러를 원한다면.
 

- POST by MACGUYVER.

http://c.appstory.co.kr/power392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