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7일 수요일

[개봉기]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 라이젠 프로세서 + 외장 그래픽을 품다.


그야말로 춘추전국 시대다. 스마트폰은 이제 곧 접힐 준비를 하고 있고, 당연히도 태블릿 시장의 대격변도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전통 PC 시장과 노트북 시장은 미래를 위한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에이서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똑똑한 해답을 제시했다.







다양한 소비층에 맞춰서 니즈에 꼭 적합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것이다. 스마트폰은 플래그십이라는 최고 스펙의 제품이 하나에서 두 개만 존재하지만, 노트북은 그와는 다르기 때문이다.

누군가는 절대적으로 무게가 가벼운 제품을 찾을지 모르며, 누군가는 오래가는 배터리를, 누군가는 뛰어난 퍼포먼스를 찾기 때문이다.




또한 화면이 큰 제품을 원하기도 하고, 게이밍과 업무를 함께 볼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수요 또한 존재한다.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은 그 점에서 기대치를 높여줬는데, 우선 70~80만원대 가격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초저가, 중저가 노트북 대비 성능이 뛰어나지만 가격을 크게 낮추고, 동시에 뛰어난 디자인과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우선 벤치마크부터 살펴보자.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은 2500U 혹은2700U 칩셋을 탑재했다. 요즘 핫하다는 AMD의 라이젠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나 2500U만 하더라도 인텔의 i5-8250U보다 더 뛰어난 퍼포먼스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은 성능에 있어서 기대감을 갖추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그래픽카드는 RX 560X로서, 사용자에 따라서는 살짝 아쉬울 수 있지만 3D 마크 점수를 보자면 납득이 될지 모른다.





메인 스코어가 15,677점으로, 일반 노트북의 5,573점 대비 3배 정도 높은 성능일 뿐 아니라,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의 22,187점과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게이밍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제법 슬림하면서도 가벼운 무게 속에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했다는 점만으로도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에는 충분했다.




화면은 15.6형 IPS 디스플레이로, FHD 해상도를 갖췄고 라데온 프리싱크를 지원한다. 사운드 또한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만의 장점이 된다.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은 에이서의 트루 하모니 시스템을 더한 돌비 오디오 프리미엄으로 듣는 맛을 더해주기 때문이다.





사운드와 관련해서는 실사용 후기를 통해서 보다 상세히 다뤄볼 예정이다.

다음으로 게이밍에 적합한 노트북을 찾았다면 쿨링 시스템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은 에이서의 쿨 부스트 기술을 더하면서 듀얼 쿨링 팬과 배기구 디자인으로 발열 관리를 효율적으로 완성했다.




결과, 고사양 작업에서 스로틀링이 걸리는 경우가 매우 낮고, 본래의 퍼포먼스를 100% 뽑아주기 때문에 오직 작업에만 몰입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더했다.

포트는 USB 3.1 부터 USB 3.0, USB 2.0, HDMI, 기가랜, SD카드 리더기까지 꼼꼼하게 갖추면서 확장성을 놓치지 않는 모습도 보여줬다.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은 카본 파이버 패턴을 통해서 블랙 & 레드 컬러의 세련된 컬러감과 재질감,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제로도 실물이 깡패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고급스러움이 그대로 전달되었는데, 빛에 따라서 다양한 얼굴을 가지기도 했고, 내부 디자인 역시 조화를 이루면서 애착이 생기는 디자인이 되었다.




각진 듯하면서 절제된 디자인은 측후면 통풍구와 하단부 통풍구까지 이어지면서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것을 온몸으로 전달해주고 있었다.

살짝 아쉬움이라면 베젤이 넓다는 점, 디스플레이와 베젤 사이 빈틈이 살짝 보인다는 점이겠지만 이 부분도 후속 리뷰를 통해 더욱 솔직하게 다뤄볼 예정이다.


✎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데 빛에 따라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 다양한 포트와 SD카드 리더기까지 갖추어 확장성도 매우 높다. 

✎ 베젤이 넓다는 점은 아쉽기도 했지만, FHD 해상도와 15.6형 IPS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만족스러웠다.

✎ 백라이트와 키감, 터치패드의 터치감은 이어지는 리뷰에서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 고사양 작업시 퍼포먼스가 뛰어났던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



이외에도 이어지는 리뷰를 통해 키감은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또한 업무용 노트북으로서 적합한지, 터치패드의 키감은 준수한지, 백라이트까지도 살펴보려 한다.

과연 에이서 니트로5 노트북의 실제 퍼포먼스는 어떠할지, 그리고 배터리 타임 및 발열은 기대 이상으로 잘 다듬어져 있을지 후속 리뷰를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