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7일 수요일

애플워치3 LTE 셀룰러, 솔직 담백 후기 & 요금제 이야기


한 가지는 분명해졌다. 애플이 새로운 iOS 12를 통해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더 디테일하게 보여주고 관리를 해준다고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애플워치3 LTE 셀룰러를 사용하면서 과연 이 제품을 온전히 셀룰러로서, 아이폰 없이 얼마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를 알아보려 했지만 사실, 대부분의 경우 항상 아이폰은 주머니에 혹은 손에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사람마다 환경이 다르고 사용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저마다 다를지 모른다. 그러나 직접 사용해본 애플워치3 LTE 셀룰러를 셀룰러로 온전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습관을 바꿀 필요성도 느껴졌다.

우선 운동하는 시간을 늘릴 필요가 있었고, 화장실을 갈 때에도 폰을 가져가는 버릇도 바꿔야 했다.




당연하겠지만 잠시 외출하는 경우에도 폰 없이 외출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도 같았다.

여전히 많은 시간을 아이폰과 함께하고, 더 다양하고 더 빠른 작업들을 아이폰에서 하겠지만 애플워치3 LTE 셀룰러를 사용한 이후부터는 습관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든 것이다.





그렇다면, 직접 사용해본 애플워치3 LTE 셀룰러는 어떤 느낌일까? 우선, 빨콩으로도 불리는 빨간색 포인트의 용두는 생각보다는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오히려 신뢰의 상징이 되기도 했는데, 어디를 가더라도 셀룰러를 통해 아이폰을 대신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럽게 다가왔다.




화면이나 다른 스펙은 이전까지 사용하던 애플워치 시리즈3 GPS 모델과 동일하기 때문에 가볍게 넘어가기로 하고, 아이폰과 연동성은 충분히 합격점을 줄 수 있었다.

이제는 폰이 없어도 전화와 문자, 지도 및 애플뮤직을 사용하는 일, 실시간 날씨를 체크하고 단독 앱을 사용하는 일도 편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쉬움이라면 이제서야 출시가 되면서 한국에 최적화된 앱들을 경험하기까지는 기다림이 필요하다는 점이 있다.

이를테면, 단독 앱을 지원해야만 애플워치3 LTE 셀룰러 단독으로도 카톡을 주고받을 수 있고, 서드파티 앱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점에서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았고, 이외의 부분이라면 배터리가 있다. 배터리 성능에 대해서는 이어지는 리뷰를 통해 직접 실험한 다음 상세히 다뤄볼 예정이다.

배터리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 와이파이 - 셀룰러의 순서로 통신망에 연결되는데, 아이폰과 연동되어 있는 경우라면 배터리는 최대 3일까지도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했다.





하지만 들려오는 소문에는 애플워치3 LTE 셀룰러 단독으로 통화시 1시간 정도면 배터리가 모두 소진된다는 말도 있기 때문에 보다 확실히 배터리를 체크해봐야 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 애플워치3 LTE 셀룰러의 요금제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SKT의 경우는 12,100원으로 250MB 데이터와 50분의 통화를 제공하며 문자는 기본 제공으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다만, 모회선의 데이터와 통화 제공량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모회선 요금제에 따라서 총 사용 가능 시간이나 데이터 사용량이 달라질 수 있다.

LGT의 경우는 11,000원의 가격으로 250MB의 데이터와 50분의 음성 통화, 250건의 메시지를 제공한다. 또한 SKT와 마찬가지로 모회선의 제공량을 공유해서 더 사용할 수 있다.




통신사별로 추가 기기에 대한 비용을 100% 지원하는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통신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시점에 애플워치3 LTE 셀룰러 요금제 100% 지원 요금제가 무엇인지 물어본다면 비용을 절감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쉽게도 KT는 이번 애플워치3 LTE 셀룰러 모델을 공식적으로 출시하지 않으면서, 지원이 되지 않고 있다.




오늘은 애플워치3 LTE 셀룰러 모델을 사용해본 경험에 대해서, 그리고 가볍게 요금제 가격과 혜택을 살펴봤다.

애플워치는 시장의 우려와 달리 매년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또 하나의 팬덤을 만드는 중이다.




새로운 WatchOS 5만 하더라도 더욱 기대가 되는 기능들을 대거 선보였기 때문에, 애플워치3 LTE 셀룰러의 색다른 변신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하지만 또한 애플워치3 LTE 셀룰러가 모든 사람에게 정답은 아니기 때문에, 비용을 아끼고 싶다면 애플워치 시리즈3 GPS 모델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하나씩 하나씩 소개를 할 예정이지만, 애플워치3 LTE 셀룰러와 애플워치3 GPS의 비교, 배터리 성능 테스트를 통해서도 선택에 참고해볼 수 있을 것 같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