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9일 금요일

프로젝트를 제대로 완성해줄 업무용 메신저 협업툴 '그랩' 기업용 메신저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로는 무엇이 있을까? 우선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는 메신저가 필요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메신저를 제외한 보안 메신저 서비스가 필수적이다.

또한, 다양한 프로젝트별 진행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레이아웃과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는 범용성 역시 필수적이다.


뉴스피드 방식으로 실시간 처리 상황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태그 및 키워드에 따라서 정렬하거나 각 팀원별로 분리된 메신저 및 다양한 파일 전송까지도 문제 없이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그 점에서 단순히 일반적인 메신저 프로그램을 활용할 경우에는 팀원들의 일상적인 대화와 업무를 위한, 그리고 보안 이슈가 있는 내용에 대한 대화를 분리할 수 없다는 아킬레스건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다양한 활용성과 실용성을 직접 체험하고 사용해볼 수 있는 업무용 메신저 그랩은 어떠한 서비스이고, 또 어떠한 차별화된 기능들을 제공해줬을까?



업무용 메신저 그랩은 팀별, 프로젝트별 다양한 그룹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를테면, 디자인팀과 마케팅팀, 개발팀 등을 나눠서 업무가 뒤섞이지 않으면서도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공간은 페이스북과 같은 익숙한 UI 및 피드를 통해서 보다 친숙하고 편리하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용 메신저, 기업용 메신저라고 해서 어렵고 난해하거나 복잡하지 않아서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메신저 기능 역시 1:1 채팅부터 다자간 채팅을 모두 지원하며, 최대 1GB의 대용량 파일 공유까지 바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다운로드 기간이 무제한에 이르기 때문에 업무용 프로그램으로서 손색이 없다.

반면 일반적인 메신저 프로그램은 대화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파일을 주고 받는 일에 있어서 여러 경우의 제한이 있다는 아킬레스건이 있어서 업무용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아쉬움을 가지고 있다.



업무용 메신저 그랩은 조직도 역시 활용이 가능한데, 모든 동료 및 팀원의 근무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별도로 연락처를 저장하지 않더라도 바로바로 그랩 내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 메신저의 사생활 침해 우려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특히나 새로 입사하거나 참여하게 된 팀원의 경우에도 일괄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해야 하는 팀원의 연락처 및 다양한 정보들을 업무용 메신저 그랩을 통해서 바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한 과정을 줄이고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뛰어났다.

이러한 조직도를 기반으로, 앞서 소개된 그룹 및 메신저 기능을 활용하게 된다면 팀원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질 뿐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고, 오직 업무 및 프로젝트에 관련해서만 기록들이 남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일 수도 있다.


1) 각 그룹별로 함께 할 멤버들을 선택해서 초대하고 업무에 참여할 수 있다.


2) 회사 및 프로젝트 전체를 위한 그랩에서 별도의 그룹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뉴스피드를 통해서 다양한 그룹별 업무를 손쉽게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4) 마이룸을 통해 에버노트와 같은 서드파티 서비스를 활용하지 않고도 자신만의 업무, 파일 등 개인 업무 처리 역시 가능하다.


5) 웹 및 앱,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를 지원해서 범용성이 뛰어나다.


6) 마이크로소프트 에저를 활용한 보안성 향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7) 멀티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아이디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에서 동시에 활용이 가능하다.


8) 모든 서비스 이용시에도 1인당 4,500원 정도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9) 오픈 API 및 DB 정보 암호화 기술, 모바일 보안 기술과 네트워크 보안까지 모두 제공한다.


10) 공지사항 기능을 비롯해 담당자 멘션, 워터마킹 및 메시지 회수를 통한 통합 관리까지 가능하다.


✎ 직관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레이아웃으로 효율성을 끌어올린 기업용 메신저 그랩

✎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이드를 통해서 협업툴인 그랩의 특징들을 파악할 수 있다.

✎ 익숙한 UI는 적응 시간을 줄여줄 뿐 아니라 업무 효율성까지 높여줬다.

✎ 사생활 침해에 대한 우려 없이 멤버를 초대하고, 그랩을 통해서 연락을 바로바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 다양한 활동에 따라 간편한 분류가 가능했고, 그룹 역시 즐겨찾는 그룹을 별도로 분리할 수 있었다. 근태 및 휴가 신청 역시 그랩 안에서 모두 수행할 수 있었다.

✎ 보다 직관적으로 현장 조사를 하고, 자료를 공유하며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었던 협업툴 그랩

✎ 채팅 역시 동시에 여러 창을 열어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을 더했다.

✎ 멤버에 대한 정보들, 추가적인 작업들, 업무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고루 갖춘 그랩



업무용 메신저 그랩은 앞서 소개된 것처럼, MS의 에저를 탑재했는데, 에저는 고객사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서비스로서, 유럽 연합의 개인정보 보호법 준수를 인정 받은 최초의 클라우드 공급자로도 유명하다.

국제 클라우드 개인 정보 보호의 표준인 ISO 27018을 채택했으며, 연중무휴의 기술 지원, 24시간 서비스 모니터링으로 실시간 보안 및 보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처럼 놀라운 보안 서비스를 탑재한 업무용 메신저 그랩은 단순히 개인과 다수의 대화창이라거나 플랜에 그치는 것이 아닌,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끝내는 과정까지 모든 요소를 플랫폼처럼 구축해뒀기 때문에 실제 활용해보고 체험해보게 되면 업무용 메신저 그랩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업무용 메신저 그랩의 스마트 플랜을 통해서 멤버수 무제한, 관리자 무제한 및 각 멤버별로 최대 10GB의 저장 공간까지 활용할 수 있고, 최대 4인의 화상 회의까지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프로젝트를 더욱 실용적으로 완성하고 싶다면 업무용 메신저 그랩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https://www.grap.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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