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맥가이드] 방해받고 싶지 않을때, 방해금지 모드 활용하는 맥북 프로 꿀팁!


맥북으로 중요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평소 예민하지 않던 감각 기관들이 일어나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예민해져서 밖에서 울리는 경적소리, 윗집의 쿵쿵대는 소리, 알람 소리 등 모든 것이 크게 들리기도 합니다.

특히 야간에 작업할 시에는 소리가 더욱 크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소리 때문에 깜짝깜짝 놀라기도 하고, 불빛에 예민해 지기도 합니다. 이런 방해요소들이 많으니 작업에 집중하기가 더 힘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일일이 찾아가 조용히 해달라고 부탁할 수는 없으니 집안의 소리나 알람을 최대한 들리지 않게 조절하는게 필요한 것 같은데요. 작업할때 만이라도 알림은 꺼두고 싶다면 맥북 방해금지 모드를 활용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종종 활용하기는 하지만, 맥북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활용하는 사람은 드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북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해두면 작업시 방해도 되지않고, 집중력이 상승됩니다. 또한 계속 울려대는 카톡 알림이나, 문자 메세지, 광고 등 거슬리는 존재들이 보이지 않게되어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 모드를 켜두는 상황에 따라 방해금지 모드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정해 둘 수도 있고, 디스플레이가 잠자기 상태일 때, 또는 TV 및 프로젝터에 미러링할 때를 설정해 둘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방해금지 모드가 켜져있을 때 전화를 허용할지의 여부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모든 사람에게 걸려온 전화를 허용할 수도 있고, 반복적으로 걸려온 전화를 허용할 수도 있어 세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해 둔 것을 깜빡하고 중요한 알림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잘 설정해 놓는 것이 중요하겠죠. 맥북 방해금지 모드를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면 꽤 유용한 꿀팁이 될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