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9일 월요일

V30에 아이폰8+를 더하다? 베젤리스 ‘169달러’ 믹스2 런칭


이제는 너무나 당연해진 베젤리스 디자인은 국내 제조사들 뿐 아니라 중국 제조사들 사이에서도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얇은 베젤이 어느새인가 필수 스펙이 되면서 베젤이 거의 없는, 사실상의 제로베젤 스마트폰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당연하게도 제로 베젤이 되면서 디자인적인 차이도 거의 없어지고 있다. 화면을 제외한 영역이 10%도 채 되지 않으면서 디자인에서의 차별화 포인트가 없어지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서로 비슷비슷한 디자인을 가진 폰들을 만나게 되는데, 당장 갤럭시S8 및 갤럭시노트8과 V30만 보더라도 얼핏 봐서는 구분이 쉽지 않을 정도로 서로가 서로를 닮아 있다. 아이폰X 역시 제로베젤로 인해서 디자인이 비슷해진 상황.

그 사이 중국의 vernee에서 내놓은 MIX 2는 올 스크린을 내세우며 차별화된 ‘가격’을 무기로 시장에 도전장을 내걸었는데, 18:9 비율의 6인치 화면을 제외하자면 남는 부분이 거의 없을 정도로 디자인을 화면으로 가득 채우고 있었다.



vernee MIX 2, 어떤 스마트폰?
vernee MIX 2의 전면을 보게 되면 어떠한 스마트폰을 닮았다고 할 것 없이 베젤이 거의 없는 ‘제로 베젤’ 스마트폰임을 알게 되는데, 내부적으로 보자면 나름 기본기가 탄탄한 것을 느낄 수 있었다.

Helio P25 프로세서는 놀라울 만큼 빠릿한 경험을 제공하지는 않더라도 나름 준수한 퍼포먼스를 내어줄 것으로 기대가 되었고, 6인치의 2160 x 1080 해상도의 18:9 디스플레이는 그 자체로 시원시원한 화면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기도 했다.


   


또한 4기가 램과 64기가 메모리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그것과 비슷했으며, 4,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장시간 사용에도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단점이 아닌 장점으로 느껴지도록 잘 만들어진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Dual Glass로 마감된 디자인은 고급스러움과 함께 손맛을 살려줄 것으로 기대되었고, 소니의 IMX258 카메라 센서 역시 카메라 성능을 상당히 끌어올렸음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했다.






 


   

베젤리스 + 듀얼 렌즈, 풀스펙으로 완성되다.
vernee MIX 2 스마트폰은 전후면 모두 장점이 눈에 띄었는데, 우선 전면은 화면으로 가득했기 때문에 아쉬움 없이 있는 그대로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었고, 후면의 경우는 1,300만 화소의 듀얼 렌즈 카메라로 일반적인 스마트폰과 차별화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특히나 OIS까지 탑재하면서 흔들림을 억제하기도 했고, F2.0으로 제법 준수한 수준의 조릭개까지 가졌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었던 vernee MIX 2는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까지 더하면서 셀피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 되었다.



전체적으로 보자면 디자인이 아이폰8+에 V30 후면 지문 인식을 더한 것처럼 보인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럼에도 장점만 효율적으로 잘 배합한 것으로 보여서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찾고 있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일지도 모르겠다.

무엇보다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가격’이기 때문에, 169.99 달러로 구매할 수 있는 한정 기간 내에 구입을 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이후에는 공식 판매 가격인 219.99달러로 구입을 하더라도 높은 가성비를 가진 제품임은 틀림이 없었다.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활용할 수 있는 대화면, 베젤리스, 듀얼 렌즈 스마트폰을 100달러대로 구입하는 것도 나름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싶었다. - MACGUYVER.


http://bit.ly/2xsZ7ok

*해외 직구가 처음이라면? A to Z 알아보기 ⇲
*관부가세가 궁금하다면? 초간단 팁 펼치기 ⇲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