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7일 화요일

[맥가이드] 맥북 독 배경색 밝게, 혹은 어둡게 변경하는 ‘아주 손쉬운’ 방법!


맥북에는 정말 편리한 ‘독’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필요한 파일들만 내맘대로 배열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한데요. 편리한 사용에만 신경쓰느라 여태껏 뒷배경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배경화면을 산뜻하게 바꾼 뒤에는 얘기가 달라지죠. 왠지 칙칙해 보이는 독의 뒷부분 배경을 바꾸고 싶어지는데요.




   

독의 배경을 좀 더 어둡게 변경하거나 좀 더 환하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배경화면을 바꿔보신 분들이나 가을을 맞이해 기분전환으로 무언가를 바꿔보고 싶으신 분에게는 좋은 팁일 수 있겠네요.

지금부터 독의 배경을 어떻게 밝게 혹은 어둡게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아주 손쉬운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배경화면 바꿀 때만이라도 한번씩 활용해 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면이라고 하면, 투명도 감소 설정이기 때문에 단지 불투명하게, 혹은 투명하게만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색상도 지정할 수 있게 해 놓았다면 더욱 개성있게 사용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렇게라도 바꿀 수 있게 세심한 설정을 해놓아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재미있는 설정 하나로 기분전환도 해보고, 산뜻하게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주 손쉽고 유용한 맥북 꿀팁이었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