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8일 수요일

케이스 99% 호환,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 ‘주파집 풀커버 3D 방탄 필름’


스마트폰의 디자인은 언제나 그렇듯 ‘생폰’을 기준으로 다듬어진다. 어떠한 케이스도 보호필름도 없는 무결점 상태의 모습으로 최적의 그립감과 사용자 경험을 다듬는 것이다.

하지만 디자이너들이 간과하는 것 가운데 하나는,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이렇게 인체공학적이면서 과학적으로 잘 다듬어진 스마트폰을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보다는 보호필름이나 케이스로 덮어두고 사용한다는 사실이다.






   

결국 우리는 고가의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100%의 손맛이나 화면을 그대로 볼 시간도 없이 구매하기 무섭게 보호필름과 케이스로 폰이 가진 본연의 디자인이나 그립감을 덮어버리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은 갤럭시노트8이라고 해도 별반 다르지 않다. 갤럭시노트8의 경우는 특히나 엣지 디자인을 가졌기 때문에 더욱 그러한데, 엣지 디자인의 특성상 보호필름이나 케이스는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꼭 사용해야만 하는 보호필름을 더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방법은 없을까?





주파집이 이번에 갤럭시노트8을 위해서, 그리고 앞으로 등장하게 될 다양한 스마트폰을 위해서 자체 디자인을 다듬기로 작정한 것으로 보인다.

즉, 포장 패키지 디자인을 다듬으면서 더욱 아기자기하고 관심을 끄는 디자인을 완성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뿐만이 아니다. 실제 갤럭시노트8 기기를 가지고 중국으로 날아가서 금형을 수차례 수정하고 다듬은 결과 실제 갤럭시노트8에 가장 적합한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 갤럭시노트8 필름을 완성해낼 수 있었다고 한다.

강화유리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유리는 아사히의 0.33mm 두께를 가진 정품 강화유리로 만들어졌고, 크기가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화면만 꼭 덮어주기 때문에 지구상에 존재하는 99%의 케이스와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 된다.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이 가지는 큰 차별점이라면 9H의 표면 강도가 있다.

일반적인 ‘필름’으로는 구현할 수도 없는 강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거친 환경 속에서도 갤럭시노트8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또한 비산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실수로 떨어뜨리거나 하는 경우에도 기기의 디스플레이가 깨지는 대신,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이 먼저 깨져서 화면을 보호해주고, 또한 유리 파편이 튀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기능을 제공해줬다.

아사히 글라스를 통한 견고한 내구성은 기본으로 가졌을 뿐 아니라 높은 투광률을 통해서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인피니티 화면 그대로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은 구매의 이유가 충분해 보였다.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은 초정밀 터치 기능을 가졌는데, 사실 자체적으로 터치를 위한 솔루션을 갖췄다기보다는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터치 기능을 100% 가깝게 구현했다는 점에서 그렇다고 볼 수 있다.

어떻게 되었든, 0.33mm의 유리를 한 겹 덧대는 것이기 때문에 빛 반사를 비롯해서 매우 얇은 공기층이 더해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아쉬울 수 있는 터치감을 제대로 회복시키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러한 초정밀 터치를 위해서 눈으로는 쉽게 구분이 되지 않는 도트 터치 센서를 적용했는데, 햇살이 강한 낮에 화면을 끄고서 측면으로 기울여 보면 살짝 보이는 도트가 바로 핵심 기술이라 부를 수 있다.

이외에도 제로 버블과 지문 방지 코팅으로 완성된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은 상단바를 내리거나, 혹은 측면 끝에서 슬라이드를 해서 불러오는 엣지 패널의 경우에도 아무런 문제없이 의도한 그대로 터치가 가능했기 때문에 만족도가 뛰어났다.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이라고 해서 만능은 아니다.

제조사는 자체적으로 단점을 고지하고 있는데, 우선 전면 카메라 부분이 뚫려 있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는 플러스가 되지만 보호 기능에 있어서는 취약하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또한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을 부착할 경우 양옆에 있는 엣지 부분에서 접착면이 2mm 정도 보인다는 점 역시 마이너스 요소가 된다.

즉, 디자인적인 장점을 얻으면서 전면 카메라 부분은 노출될 수밖에 없었고, 접착률을 높이면서 최대한 슬림하게 만들기 위해서 측면의 경우는 접착면이 약간 노출된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도 이 부분은 아쉬움이 되었는데, 카메라 노출은 큰 아쉬움이 아니었지만 접착면이 공기 중에 살짝 노출이 되어서 경우에 따라서는 먼지가 붙는다는 아쉬움이 느껴졌다.

측면을 중심으로 접착면에 시간이 흐르면서 먼지가 살짝살짝 붙게 되는데, 이러한 먼지는 결국 눈에 띈다는 점에서 사용자 경험에서 마이너스가 된다는 것이다. 물론 모든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알아둘 필요가 있는 부분이다.


✎ 포장 패키지 디자인을 다듬으면서 더욱 아기자기하고 관심을 끄는 디자인이었던 주파집 풀커버 3D 방탄 필름


✎ 아사히의 0.33mm 두께를 가진 정품 강화유리로 만들어진 제품



✎ 높은 투광률을 통해서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인피니티 화면 그대로를 볼 수 있었다.





✎ 제로 버블과 지문 방지 코팅으로 완성도를 높여 만족도가 뛰어났던 주파집 풀커버 3D 방탄 필름






그럼에도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을 선택해도 좋을 이유는 많다. 정품 아사히 글라스를 채택하면서 투광률이나 터치감이 놀랍게 개선되었을 뿐 아니라 비산 방지 처리와 9H의 놀라운 표면 강도, 견고하고 튼튼한 내구성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강화유리 제품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을 사용하면서 만들어진 습관이라면 폰을 거꾸로 놓아두는 것이 있는데, 아무런 보호 필름도 없는 생폰에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만 더했기 때문에 테이블이나 책상, 바닥 위에 놓을 때면 언제나 뒤집어 놓아서 기기를 보호하는 습관이 만들어진 것이다.


 
거친 환경 속에서 사용했음에도 기기에 발생되는 자연 흠집이 크게 줄어들면서, 또한 화면 자체에 가해지는 충격이나 흠집이 완전히 줄어들면서 더욱 오래 더욱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게 된 것 같았다.

갤럭시노트8을 구매했거나 구매할 예정이라면, 당연히도 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를 구매 목록에 올려둘지 모른다. 주파집 갤럭시노트8 풀커버 3D 강화유리 방탄 필름을 선택한다면 보다 안전하고 실용적으로 갤럭시노트8을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았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jupazip/products/2230322986


http://naver.me/5uP1icm6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