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7일 금요일

399달러 4K 드론, 샤오미 미 드론이 가진 장점은?


단숨에 지면에서 뜨는 기능, 가볍게 착륙하는 기능, 포인트를 지정해서 자유롭게 촬영하는 기능, 탭 해서 가볍게 비행하는 기능까지 모두 품은 4K 드론의 가격이 399달러라면 말 그대로 혜자로운 가격이다.

이를테면, 운동을 하면서 누군가를 지정하면 해당 포인트에 맞춰서 360도 회전을 하면서 누군가를 집중적으로 촬영해서 멋진 영상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고, 경치가 멋진 곳으로 여행을 떠나서 그곳의 풍경을 있는 그대로 담고 싶다면 4K로 촬영하는 것도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드론은 안전해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부족하면 자동으로 돌아오고, GPS를 추적해서 비행한 거리를 따라서 자동으로 돌아오거나, 센서를 활용해서 장애물을 피하는 기능까지 갖췄다면 더 이상 갖춰야 할 것은 ‘추가 배터리’라고 생각될지도 모른다.

사용하기 전에는 ‘필요할까..’ 싶은 제품일지 몰라도, 한 번이라도 사용해보고 또 촬영을 해보고 나면 필수적으로 하나쯤 가지고 싶은 제품인 드론에 관한 이야기다. 샤오미가 내놓은 미 드론은 이 모든 기능을 갖추면서도 399달러의 가격으로 놀라운 가성비까지 더했다.




샤오미가 선보인 4K 샤오미 미 드론은 최대 촬영 옵션이 4K이기 때문에 어디서나 있는 그대로 놀라운 품질로 담는 것이 가능해진다.

거기다 GPS를 탑재했기 때문에 혹시나 신호가 끊기더라도 분실에 대한 우려나 추락에 대한 염려는 덜어도 된다.




   


일반적인 저가형 드론의 경우는 단순히 비행만 하거나, 혹은 가볍게 촬영이 가능한 정도에 그치는 반면, 가격으로 보자면 매우 저렴한 가격대인 4K 샤오미 미 드론은 100만원을 넘어서는 프리미엄 드론과 비교하더라도 아쉽지 않은 퍼포먼스와 스펙을 제공하기 때문에 매우 실용적이며 가성비가 뛰어나다.

즉, 한국에서라면 40만원대 중후반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4K 드론이라는 것이다. 거기다 비행시간도 26분으로 고가형 제품과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제법 넉넉한 촬영을 할 수도 있다.




4K 샤오미 미 드론은 기기 자체도 저렴할 뿐 아니라 추가 배터리도 8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뜨는 핫딜로 구매를 하게 되면 매우 높은 가성비를 활용할 수 있다.

즉, 드론에 있어서 필수적인 추가 배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거기다 배터리 하나만 추가로 구입을 하더라도 한국까지 무료 배송을 활용할 수도 있어서 어디서나 경치를 촬영하고 멋진 순간을 담으려다가 배터리가 없어서 포기해야 하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드론으로 촬영을 해본 결과, 배터리 2개는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3개 이상의 배터리를 사용한다면 더없이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했다.





   

기본적으로 드론은 배터리 타임을 100% 활용하기보다는 날씨 및 온도에 따라서, 바람이나 지형에 따라서, 무엇보다 비행 거리에 따라서 돌아오는 시간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넉넉잡아서 70% 정도만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4K 샤오미 미 드론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라면 드론 본체와 함께 추가 배터리도 함께 선택한다면 더욱 자유롭고 재미있는 영상을 담을 수 있다.





드론은 어떤 사람들에게 필요할까? 사실 정답은 없다. 학생들이라도 친구들과의 추억을 담을 수도 있고, 멋진 영상을 담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테면, 단풍 구경을 떠나더라도 단순히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단풍 이외에도 위에서 전체를 내려다보는 경치까지 함께 보고 또한 담을 수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드론을 구입하고, 또 촬영하는 경우라면 동영상을 공유하려는 목적으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가볍게 취미로 드론을 날리고 자신만의 영상을 모으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있다.



 
개인적으로도 지인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면서 드론으로 단체 사진도 촬영하고 그곳의 풍경도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던 경험이 있다. 다만, 드론으로 자주 촬영을 하려는 경우라면 외장하드 하나쯤은 필수라고 부를 수 있다.

저장 용량이 크기 때문인데, 적어도 1TB 이상의 용량을 가진 외장 하드와 128GB 이상의 외장 메모리를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거기다 4K 샤오미 미 드론이라면 저렴하게 구입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드론의 구입 가치가 더욱 올라갈지도 모르겠다. - MACGUYVER.


http://bit.ly/2i8dQzo
http://bit.ly/2i8ejSm

*해외 직구가 처음이라면? A to Z 알아보기 ⇲
*관부가세가 궁금하다면? 초간단 팁 펼치기 ⇲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