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1일 목요일

갤럭시노트8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모바일밸리로 끝내다.


드디어 새로운 노트가 등장했습니다. ‘모든 순간을 가장 나답게’ 표현하기 위한 도구로서 삼성이 내놓은 갤럭시노트8은 역대 노트 시리즈 가운데 최대 크기인 6.3인치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보는 맛을 완전히 새롭게 다듬었는데요.

그에 더해서, 18.5:9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몰입도를 높여주기도 했습니다. 디스플레이만 놓고 보더라도 역대 노트 시리즈 가운데 가장 완성도가 뛰어나고 경험의 폭이 넓어진다는 평가가 가능한 제품인 것이죠.



   

하지만 아쉬움이 있다면, 놀라운 디스플레이를 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 없이 사용하기에는 상처가 날까 봐 두렵다는 것이 있고, 그렇다고 보호필름을 부착하자니 여러 아쉬움들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러한 아쉬움을 덜어주기 위해 선택하는 강화유리 조차도 화면을 덮어버리거나 가리는 경우가 있어서 경험에서의 아쉬움이 되기도 했는데요. 그렇다면,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 가운데 마음에 드는 제품은 없었을까요?






모바일밸리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는?
갤럭시노트8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으로서 모바일밸리에서 내놓은 제품은 엣지 부분을 가리는 문제를 완벽히 해결하면서 보는 경험을 다듬었을 뿐 아니라 섬세하게 제작된 곡률로 인해서 마음에 드는 엣지 디자인까지 완성했습니다.

실제 만져보게 되면 알 수 있는 섬세한 디자인은 측면까지 이어지면서 부드럽게 마감이 되어 있었고, 결과적으로 손맛까지 뛰어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보는 경험에 있어서도 여느 강화유리처럼 측면을 검은색 테두리로 마감해서 화면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반투명한 접착제로 마감을 했기 때문에 화면을 가리지 않고 그대로 보여주는 장점까지 더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터치감 역시 장점이었는데요. 상단바를 내리는 일이나 엣지 패널을 꺼내는 일과 같이 끝에서 안쪽으로 슬라이드를 하는 동작에서도 터치가 먹히는 일 없이 제대로 터치를 구현해줬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사용을 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의 특장점은?
갤럭시노트8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유리 파편이 발생되지 않도록 비산 방지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스마트폰을 떨어뜨리거나 모서리 부분이 찍혀서 깨지는 경우에도 다칠 염려가 줄어들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강화유리는 자체적으로 하나의 ‘유리’를 더하는 것이기 때문에 충격을 받을 경우 디스플레이의 손상을 줄여줄 뿐 아니라 충격을 1차적으로 받은 다음 충격을 직접 흡수하면서 강화유리는 깨지더라도 화면은 깨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장점까지 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문이 쉽게 묻는 아쉬움을 해결하기 위한 올레포빅 코팅도 되어 있기 때문에 수많은 지문으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을 일도 줄어든다는 장점까지 더했는데요.

놀라운 터치감과 함께 기포 발생을 억제하고, 얼룩을 방지하기 위한 도트 무늬까지 섬세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보는 경험은 해치지 않으면서도 손맛이나 전체적인 만족도를 높여주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밸리의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에 대한 20대 중반의 대학생인 여성 A. 20대 후반의 회사원 여성 B. 30대 초반의 전자기기에 해박한 남성 C까지 3분의 의견은 어떠했을지 제품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Q.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 어떤가요?
A. 물론 저는 갤럭시노트8의 크기 자체가 너무 커서 구매를 하지는 않겠지만, 갤럭시노트8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이 부착된 갤럭시노트8을 보니까 생각보다 화면을 가리지 않아서 좋았고, 터치감도 강화유리라서 그런지 몰라도 생폰을 사용하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B.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요. 갤럭시노트8의 구매를 고려 중인 상황에서 보자면 그동안의 얇은 보호필름(?)과 같은 제품들은 끝부분이 일어나거나 혹은 엣지까지 보호하지 못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그러한 아쉬움이 없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C. 전체적으로는 저도 동의하는데요. 다만 테두리 부분의 접착제가 미세하게나마 눈에 띈다는 점과 사용하면서 먼지가 묻을 수 있다는 점, 다른 강화유리도 마찬가지겠지만 폰을 물에 넣고서 사용하는 것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점은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이 제품도 모서리 부분만 접착제로 부착이 되기 때문에 수압이 강한 물살에서는 강화유리가 일어날 수 있거든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말끔하고 부드럽게 뽑아낸 점은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심플한 포장 박스에 다양한 구성품으로 구성된 모바일밸리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


✎ 보는 경험을 새롭게 다듬으면서, 또한 손맛까지 더하면서 만족도를 높여줬습니다.

✎ 투명도, 투과율이 높아서 더욱 만족도가 높았던 모바일밸리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


✎ 디자인적인 만족도 역시 높았습니다.

✎ 실제 부착시에도 만족도가 높았던 모바일밸리 갤럭시노트8 풀커버 강화유리




갤럭시노트8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써도 좋을까?
앞서 살펴본 것처럼, 강화유리는 장점도 가지고 있지만 강화유리라서 태생적으로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는 아쉬움도 남아 있습니다.

우선, 유리를 한 장이라도 덧대는 것이기 때문에 빛 반사가 조금은 더 심해지는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께감이 일반적인 보호필름과 비교해서 조금 더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도 민감하신 분들은 아쉬움을 이야기하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엣지 디자인의 경우는 엣지를 완전히 덮을 경우에는 케이스 호환성이 떨어지고, 화면 위에 부착을 할 경우에는 보는 경험이 줄어든다는 점에서 딜레마가 있기도 합니다.

그 점에서 모바일밸리의 갤럭시노트8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접점을 잘 찾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좌우 테두리를 투명하게 처리하면서 보는 경험을 조금 더 개선했고, 올레포빅이나 터치감을 개선하기 위한 시도를 하면서 만족도를 끌어올린 것이죠.



물론,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상하단 베젤이 조금 더 얇았다면 1%라도 화면을 가리지는 않았을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전체적인 제품의 완성도나 질을 보자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제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갤럭시노트8의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또한 이미 갤럭시노트8을 가지고 있다면 모바일밸리의 갤럭시노트8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을 통해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매력을 제대로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mvalley/products/2177555367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