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7일 수요일

코아핏 프로와 함께 사용해본 코아밴드 CK HR의 기능, 어떻게 사용할까?


실용성을 정체성으로 품은 가성비 스마트밴드는 뭐니뭐니 해도 ‘기능’이 생명이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심박수 측정 기능을 품고 있는 코아밴드 CK HR가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이 코아 CK HR은 어떤 기능들을 품고 있고, 또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우선 부팅부터 해야 할 것 같은데, 아무 버튼이 없다고 당황하지 말자. 배터리는 밴드를 분리해서 USB 단자에 꽂아 넣으면 충전이 되고, 전원 버튼 대신 화면을 몇 초간 꾹 누르면 부팅이 시작된다.

그리고 설치해둔 코아밴드 전용앱에 들어가 디바이스 항목에서 연결을 진행하면 되는데, 참고로 오늘 사용해본 코아 전용앱은, 코아 스마트밴드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로컬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COA FIT PRO’라는 앱이다. 이 점은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자.




오늘은 이 코아핏 프로와 코아 CK HR을 사용해서, 코아밴드 화면을 위아래로 스와이프 해보면 볼 수 있는 알림, 운동, 부가기능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기능들을 어떻게 사용해볼 수 있는지 알아볼까 한다.

또 코아밴드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코아밴드를 탐내는 분라면 이벤트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코아 CK HR 알림 기능의 모든 것
코아밴드는 전용앱이 한 가지가 아니다. 그래서 전용앱이라는 단어를 사용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앱마다 인터페이스도 다르니 오늘은 코아핏 프로를 기준으로 생각해보자.

처음 코아밴드를 켜보면 (0) 표시가 되어 있는 메시지 기능과 스케줄 기능이 궁금할 수 있는데, 메시지 항목은 폰으로 메시지가 오면 그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고, 스케줄 항목은 전용앱의 캘린더에 입력해둔 일정들을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메시지 기능도 어떤 앱의 메시지를 받을지 설정할 수 있는데, 스케줄과 마찬가지로 전용앱에서 가능하다. 그러니까 일단 코아핏을 실행해보자.

코아핏 프로의 디바이스 항목에 있는 ‘디바이스 설정’에 들어가면 알림과 관련된 모든 기능들을 확인해볼 수 있다.




참고로 활동 알림은 설정한 시간 내에 한시간 단위로 자리에서 일어나라고 다그치는 기능이다. 시간대의 구간을 나눌 수 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다. 물론 CK HR의 경우 활동 시간을 길게 해두고 중간에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면 그만이지만.

그리고 카카오톡이나 그 밖의 앱 알림도 받고 싶다면, 메시지 알림 설정에서 활성화해야 한다.

나머지는 궁금증을 유발할 만한 요소가 없는 관계로 직접 천천히 둘러보면 될 것 같다.




코아밴드 CK HR로 운동을 하려면?
처음 코아밴드를 사용할 때, 코아밴드에 있는 운동 아이콘을 눌렀는데 막상 기능이 몇 개 없어서 당황했던 기억이 난다. 만약 그런 기분이라면 코아핏 프로를 열어보자.

스포츠 항목에 들어가서 ‘+’ 아이콘을 클릭하면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여기서 등록한 목표 운동 목록이 코아밴드에 표시된다.



   

참고로 오늘이 월요일이라면, 다른 요일에 운동하기로 한 운동 목록은 코아밴드에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리고 설정을 새로 했다면 코아핏 프로의 스포츠 항목으로 나가서 화면을 아래로 스윽 스와이프 해보자. 그렇게만 하면 코아밴드와 바로 동기화되기 때문.

당연하겠지만 코아밴드는 단순히 시간만 측정할 수 있고, 시간을 바탕으로 칼로리 소비량을 알려준다. 물론 CK HR 모델은 심박수의 변화도 측정할 수 있지만.




그래서 내가 얼마나 멀리 달렸는지, 얼마나 빨리 달렸는지 알아보고 싶다면, 스포츠 항목에 왼쪽 상단 아이콘을 눌러보자. GPS는 당연히 스마트폰에 있으니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 반드시 필요하다. 코아밴드는 그저 거들 뿐이고.

그리고 이러한 활동 목록들은 모두 코아핏 프로 ‘데이터’ 항목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오른쪽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난 기록도 볼 수 있으니 걱정 말자.


✎ 코아핏 프로의 디바이스 설정

✎ 코아 스마트밴드로 가능한 다양한 운동 기능

✎ 코아밴드의 수면 체크 기능

✎ 코아핏 프로 + 코아 스마트밴드 CK HR

✎ 코아밴드 CK HR의 새로운 색상




코아 스마트밴드 CK HR의 부가기능
마지막으로 코아밴드에 내장되어 있는 ’Function’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코아 CK 7에 비해 코아 CK HR은 이 항목이 조금 더 다양한 편인데, 방해금지 모드를 활용할 수도 있고, 시계 인터페이스를 바꿀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 화면이 그나마 가장 나은 것 같다.


 
그리고 폰찾기 기능도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기능이 되어줄 수 있으니 미리 체크해두자. 코아밴드를 꺼두고 싶을 때는 Power off 화면에서 디스플레이를 꾹 누르면 된다.

물론 다른 기능들도 실행하고 싶다면 꾹 누르는 동작을 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다. 즉, 코아밴드의 조작 방법이, 위아래 스와이프로 큰 항목을 바꾸는 것 하나, 가볍게 클릭해서 화면을 좌우로 넘기는 방법 하나, 화면을 꾹 눌러서 기능을 실행하는 것 하나, 총 세 가지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중요한 부가기능으로 수면 측정이 있는데, 수면 중의 미세한 움직임과 특정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측정하는 것 같다. 코아 CK HR은 심박수까지 측정하니 상대적으로 더 정확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코아밴드로는 가격에 비해서 상당히 많은 기능들을 사용해볼 수 있었는데, 코아밴드 자체는 각 기능들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다고 할 수 없었지만, 그래도 코아핏 프로의 인터페이스 자체가 직관적이다 보니 누구나 어렵지 않게 대부분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코아핏 프로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고, 이 전용앱을 통해 주기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고 있는 코아밴드도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 

이처럼 기존 사용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코아 스마트밴드를 진짜 가성비 스마트밴드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enjoycoa/products/2190015545

http://naver.me/xNWZvMu1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