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8일 목요일

추석 연휴 필수 앱 추천 3종, 아틀란 네비 어플부터 요리백과까지


당연하겠지만, 추석이 되면 도로는 차들로 가득 차게 되고, 자동차 안은 피곤함으로 가득 차게 된다. 연휴 기간 동안 고향집에 있는 시간 보다도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분들도 있을 정도.

결국 추석때가 되면 명절 스트레스가 늘어나는 이유 가운데 하나도 바로 ‘도로 위’에서의 경험 때문일지 모른다. 그렇다면 해법은 없을까? 추석 연휴 시간을 잘 보낼 방법이나, 황금 연휴를 알차게 보낼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오늘은 네비 어플 하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재미있는 어플 하나, 요리 실력을 키워줄 요리백과 어플 하나를 준비했다. 이 앱은 모두 무료일 뿐 아니라 많은 사용자들이 즐겨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 점에서 더욱 실용적인 어플이라 부를 수 있다.

귀경길과 귀성길 추석 연휴 모두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필수 어플로서, 오늘 살펴볼 앱들을 활용한다면 더욱 즐거운 연휴가 될지도 모르겠다.



네비 어플의 정석, 아틀란
이제 처음으로 어른이 되어서 귀성길과 귀경길에 오른 초보 운전자라면, 그리고 이제 막 운전 면허를 따서 처음으로 운전대를 잡은 운전자라면 운전 차제가 부담스럽고, 특히나 차량이 많이 몰리는 추석 연휴 기간의 운전은 그 자체로 악몽이 될지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빠른 길로 안내하는 네비 어플은 필수적이다. 이를테면 아틀란3D가 있는데, 아틀란3D는 시인성이 뛰어나서 흘깃 보는 것만으로도 정보들을 빠르게 인지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했기 때문에 가장 빠른 길, 그리고 최적화된 길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서 운전하면서 어쩌면 새로운 운행 정보로 다른 길을 안내한다는 멘트를 듣게 될지 모른다.

경로 요약 음성 안내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데, 길 안내를 시작한 이후의 도로 상황이나 통행 요금, 정체 구간과 같은 교통 상황, 소요 시간과 같은 핵심 정보들을 음성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안전 운전을 할 수도 있다.



VMS라는 기능도 가진 아틀란3D는 고속도로 전광판 안내 기능을 통해서 실제 전광판에 나오는 정보를 주기적으로 화면 및 음성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를테면, 운전하면서 현재 도로가 막히는 이유가 궁금했다면, VMS 기능을 통해서 바로바로 어디쯤에서 사고가 났는지와 같은 정보를 보거나 들을 수 있어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다.

아틀란3D 네비 어플은 운전자의 특성이나 차량의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서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더 자주 사용할수록 더욱 편리하고 빠른, 특히나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mappers.AtlanSmart
https://itunes.apple.com/kr/app/3d%EC%A7%80%EB%8F%84-%EC%95%84%ED%8B%80%EB%9E%80/id542287735?mt=8



라디오 어플의 정석, 팟캐스트
다음으로는 팟캐스트가 있다. 팟캐스트는 기본적으로 무료일 뿐 아니라 콘텐츠가 너무나 많기 때문에 방대한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라고 부를 수 있다. 실시간 라디오부터 지나간 라디오까지 차량 내에서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을 보내고 싶을때 매우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를테면, 팟캐스트를 통해서 즐겨 듣는 라디오 방송을 몰아서 재생하거나, 잠이 올 경우라면 두시 탈출 컬투쇼 베스트 에피소드만 모아서 듣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졸음을 떨칠 수도 있어서 매우 편리하고 다재다능하다.



개인적으로도 운전을 하면서 음악을 즐겨 듣는 편인데, 졸음이 오는 경우에는 음악도 소용이 없는 경우가 많았다. 그럴 경우 팟캐스트를 재생하곤 하는데, 컬투쇼와 같이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듣게 되면 졸음이 달아나고 시간도 빨리 흐르기 때문에 장점이 상당히 많기도 했다.

물론, 팟캐스트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데이터 요금은 감안할 필요가 있다. 또한 오디오 팟캐스트와 비디오 팟캐스트로 나뉘기 때문에 적합한 팟캐스트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팟캐스트는 미리 저장해두는 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에피소드별로 미리미리 저장해두고 플레이를 한다면 데이터에 대한 고민 없이, 장거리 운전도 재미있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reeapp.androidapp
https://itunes.apple.com/kr/app/podcast/id525463029?mt=8



요리 어플의 정석, 만개의 레시피
마지막으로는 요리 어플이 있다. 요즘에는 남자들도 요리를 해야만 사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활용할 수 있는 요리 어플을 참고한다면 어디서나 사랑받는 아들이자 남편, 남친이 될지도 모른다.

특히나 만개의 레시피는 요리 어플의 정석으로 불리는 만큼 무려 4만개가 넘는 레시피를 담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다양한 후기와 소감 및 사진까지 활용해서 요리를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요리와 관련해서는 필수 어플이라 부를 수 있다.



요리의 종류 또한 매우 많아서 활용 범위가 넓은데, 이를테면 밥이나 죽, 떡을 나눠서 배울 수 있고, 국과 탕, 찌개 역시 나눠서 상세하게 배워볼 수 있다.

또한 상황별 레시피도 받을 수 있는데, 이를테면 일상에서 혹은 손님접대를 목적으로, 이유식인지 혹은 나들이 간식인지에 맞춰서 상황별로 코칭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 된다.


무엇보다, 추석을 맞이해서 요리에 대한 부담을 가진 분들이 많기 때문에 만개의 레시피는 추석 음식까지 배워볼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싶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zhld.recipe
https://itunes.apple.com/kr/app/%EC%9A%94%EB%A6%AC%EB%B0%B1%EA%B3%BC-%EB%A7%8C%EA%B0%9C%EC%9D%98-%EB%A0%88%EC%8B%9C%ED%94%BC/id494190282?mt=8

추석 연휴 필수 앱 추천 3종
앞서 살펴본 추석 연휴 필수 앱 추천 3종을 통해서 황금 연휴로 불리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그리고 도로 위에서 불쾌 지수가 높아질 수 있는 귀성길, 귀경길에서 즐겁고 편안한 운전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운전을 하기 전, 그리고 하고 난 뒤라면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를 활용해서 요리를 보다 더 쉽고 간단하게 배울 수 있고, 운전하면서 그리고 가족과 함께 모여서 들을 수 있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찾았다면 팟캐스트를 활용해볼 수도 있다.

또한 네비 어플인 아틀란3D를 활용한다면 초행길에서도 두려움 없이 여행을 떠나고 운전대를 잡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최대 10일에 이르는 황금 연휴를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줄 어플 3종으로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http://post.naver.com/joyobo7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