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8일 화요일

IP카메라 추천, ‘들리는’ IP CCTV, 넷기어 Arlo Q를 만나다.


IP카메라의 필요 이유는 무엇일까요? IP카메라는 언제 어디서나 설치한 곳을 들여다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기도 하고, 또한 서비스에 따라서는 유지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그 점에서도 개인 보안을 위해서 설치하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개인 사업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카페나 가게, 작은 사무실에도 IP카메라를 설치해서 보안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사실, 눈으로 보는 것만큼 강력한 보안도 없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제는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들리는 IP카메라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영상만 담아주는 것이 아니라 현장의 생생한 소리까지 그대로 담아서 혹시 발생할지 모를 사고를 예방하고 범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IP카메라 추천 제품은 없을까요? 오늘은 IP카메라 추천 제품 가운데 ‘들리는’ IP CCTV라 부를 수 있는 넷기어 Arlo Q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P CCTV 가운데 심플한 디자인과 유지 비용이 전혀 없는 제품으로서, 기본기가 탄탄한 제품이라서 누구에게나 적합한 제품이 되어줄 것 같았습니다.




IP카메라 추천, 넷기어 Arlo Q
IP카메라는 종류가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큰 공간을 차지하는 제품도 있고, 자체 배터리로 구동되는 제품, 악천후 속에서도 구동되는 튼튼한 제품 등 상황과 목적에 따라서 적합한 제품은 다른데요.

오늘 소개할 IP카메라는 실내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었습니다. 사실, 가장 많은 경우 실외 보다는 실내를 비추고 녹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이죠.



그 점에서 넷기어 Arlo Q는 기본기가 탄탄했는데요. 1080p 고화질 HD로 녹화가 되기 때문에 매우 선명한 화면을 담아줄 뿐 아니라, 무료 클라우드 레코딩 기능을 통해 7일간 무제한 용량의 영상을 녹화하고 보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나이트 비전으로 밤에도 사물을 제대로 구분할 수 있고, 양방향 음성을 지원해서 단순히 소리를 녹음하는 것에 더해서 외부에서도 목소리를 들려주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USB 전원 공급을 통해서 별도의 배터리 교체도 필요치 않았고, 설정 역시 매우 간편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할 수 있었습니다. 스케줄 역시 자동 모니터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최대 3개까지 설정이 가능한 모션 경고 기능은 움직임을 감지해서 바로 알려주는 똑똑함까지 더하고 있었습니다.



넷기어 Arlo Q, 실시간으로 들여다보다.
IP카메라의 최대 장점이라고 한다면 언제나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홈 시큐리티 시스템을 만들어서 아이들이 잘 있는지 반려 동물은 문제가 없는지를 살펴보고, 또 필요하다면 목소리를 들려줄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가사 도우미 문제 역시 넷기어 Arlo Q가 있다면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넷기어 Arlo Q를 설치해서 보안을 강화하고 혹시 발생될지 모를 문제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노부모의 경우도 항상 곁을 지킬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 곳에 설치하고, 바로바로 양방향 소리 전달을 통해서 대화를 하고 의사소통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현관에 설치할 경우에는 방문객이 누구인지를 원격으로 알 수 있고, 누가 몰래 다녀갔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택배물을 현관에 놓아두는 경우에도 감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점에서도 똑똑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보안을 위한 감시가 가능하고, 주차장 역시 설치를 하게 된다면 유지 비용 없이 24시간 감시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범죄를 예방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초광각 130도 뷰, 나이트 비전 탑재
넷기어 Arlo Q는 IP카메라로서 꼭 갖춰야 하는 화질을 갖추기도 했고, 거기에 더해서 초광각 130도 뷰를 통해서 넓게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각지대를 줄이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좁게 촬영될 경우에는 보다 멀리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화질이 떨어지기도 하고 확대할 경우 사물이 제대로 구분되지 않는 경우도 많았다면, 넷기어 Arlo Q의 초광각 130도 뷰는 보다 가까이에서 더 넓은 영역을 담아주기 때문에 더욱 유용한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매일 찾아오는 ‘밤’에도 촬영은 쉬지 않고 계속되어야 하기 때문에 나이트 비전을 통해서 선명한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저가형 모델과는 다른 넷기어 Arlo Q만의 장점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알로 Q

✎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 어느 공간에서나 잘 어울리는 알로 Q

✎ 전용 앱을 통한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움직입을 감지하는 영역을 지정해서 알림을 받는 기능도 편리했습니다.


✎ 뛰어난 화질을 보여준 알로 Q

✎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알로 Q






완전 무료로 즐기는 24시간 보안
넷기어 Arlo Q의 최대 장점은 무료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다른 서비스와 달리 유지 비용이 없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한번 설치를 해두게 되면 자동으로 7일간, 무제한 용량으로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 계정을 만들어서 자신만의 보안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넷기어 Arlo Q는 여러 대를 설치해서 그룹으로 녹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 하나의 IP카메라로 만족해야 하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구석구석 꼼꼼하게 보안을 높일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매우 쉽고 간단한 설치를 비롯해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한 편리한 기능으로 중무장한 넷기어 Arlo Q는 분명 IP카메라 추천 제품으로 손색이 없었던 것이죠.



개인적으로도 넷기어 Arlo Q를 설치하고 사용한 결과 화질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다양한 모션 알림 설정을 비롯해 다양한 설정들을 편리한 앱으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뛰어났습니다.



물론, 완벽 방수가 지원되지 않아서 야외에서의 사용은 다소 힘들다는 아쉬움이 있기는 했지만, 실내 전용이라는 제품의 컨셉으로 보자면 아쉬움이 없었기 때문에 그 점에서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점점 더 보안이 중요해지는 요즘, IP카메라를 찾고 있었다면 그룹으로 묶을 수도 있고 간편 설치가 가능한 넷기어 Arlo Q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nhn?query=넷기어+알로+Q&cat_id=&frm=NVSHATC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