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8일 수요일

[Tip] 유튜브 레드 & 유튜브 한달 무료 이벤트 자동 결제 해지하는 방법


유튜브 레드가 국내에 상륙하고 유튜브 레드와 유튜브 뮤직의 1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 지 약 한 달 가량이 지났다.

실제로 사용해본 유튜브 레드는 꽤 유용한 서비스임에는 틀림이 없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유튜브 시청을 자주 하는 편이 아니기에 굳이 일정 액수를 지불하면서까지 구독을 해야겠다는 필요성은 못 느꼈다.




   

유튜브 레드와 뮤직의 경우 가입 후 한 달이 되지 않아서 해지를 해도, 그 기간 동안은 이용이 가능한데, 만약 바로 해지하지 않았다면 지금 이 시점에서 이용료가 지불될 수도 있으니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폰인지 안드로이드폰인지에 따라 해지하는 방법이 다르니 두 운영체제 모두 방법을 알아보자.







   


유튜브 레드의 1개월 무료 이벤트는 아직 진행 중이다.

아직 이용해보지 못했다면 한 번쯤은 사용해보길 권한다. 그리고 앞서 말한 것처럼 가입한 이후에 바로 구독을 취소해도 한 달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수로 해지하지 않고 결제되지 않도록 미리 구독을 취소해주는 것이 좋다.



   

제공 서비스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이었던 유튜브 레드,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무료 서비스를 두고 굳이 유료로 이용해야 할 이유를 느끼게 해주지는 못 했던 유튜브 레드.

그래도 유튜브 뮤직만 하더라도 다른 음원 서비스 못지않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음원 서비스를 찾고 있거나,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에게 적합한 서비스인지 알아보기 위해 직접 이용해본다면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