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1일 토요일

[맥가이드] 실수로 한 앱스토어 결제를 취소하고 싶다면? 환불 문의하는 방법


애플 제품들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앱들을 사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결제를 진행하거나 모르는 사이에 결제가 이미 완료되어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처음 그런 일을 겪으면 상당히 당황스러울 수 있다. 일반 가게에서 물건을 잘못 사면 직원의 도움으로 다시 바코드를 찍고 돌려주면 그만이지만, 앱스토어에는 우리를 도와줄 직원이 없기 때문.

그리고 종종 자신이 실수를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겠거니 하고, 별다른 조처를 취할 생각을 안 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당황할 필요도, 바로 포기할 이유도 없다. 앱스토어 가게에서도 손님이 왕이니까.

사실 맥북의 아이튠즈나 애플 웹사이트를 통해 아주 간단하게 환불 요청을 진행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애플의 문제신고 페이지(바로가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더 편리했기 때문에 오늘은 애플 웹사이트에서 문의하는 방법을 먼저 빠르게 익혀보자.








   


물론 문의한다고 해서 100% 환불받을 것을 기대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나를 포함해 애플 제품을 이용하는 주위 지인들의 경우, 이유만 타당하다면, 생각보다 쉽게 환불 승인을 받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번 시도해보자.




   

또한 문의를 요청하면 72시간 이내에 구체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고, 48시간 이내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한다.

안내는 그렇게 하지만 실은 그보다 더 빠른 시간 내에 메일을 받을 수 있었고, 애플의 지원 문의 전화는 주말에도 상관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만족스러웠다.

이러한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이용해보도록 하자.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