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4일 화요일

[Tip] 카카오톡의 재발견 2탄, 나만 모르게 생겨난 새로운 기능들 모음

이전 시간에 카카오톡 채팅방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의 기능을 살펴보았다.

카카오톡은 사용자들이 채팅방에서 벗어나지 않고 원하는 기능들을 해결할 수 있게 다양한 컨텐츠들을 마련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알고 사용한다면 꽤나 유용한 기능들이었다.



   

오늘은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를 거듭하며 새로 추가한 기능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경을 쓰지 않아서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기능들을 다뤄보려 한다.

카카오톡을 잘 아는 사람이라도, 혹시 자신이 몰랐던 기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자.










   


카카오톡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꽤나 유용한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한동안 사이버 폭력으로 이슈가 되었던 단체톡과 관련된 문제점을 개선한 점은 정말 칭찬해주고 싶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알림을 꺼두는 경우가 많아서 실험실의 키워드 알림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사진에서 본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물론 기본적인 채팅을 위해서만 카톡을 사용해도 부족함은 없지만 이런 기능들을 알고 있다면, 필요한 순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계속해서 발전해가는 카카오톡, 우리도 그에 발맞춰 함께 발전해가는 스마트폰 유저가 되도록 노력해보자.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