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9일 목요일

[Tip] 카카오톡의 재발견 1탄, 해시태그 '#'의 숨은 기능 파헤쳐보기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 중에서 카카오톡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 같다.

심지어 친구와 할 이야기가 있을 때, ‘문자해’보다 ‘카톡해’를 더 자주 사용할 정도로 카카오톡은 국민 어플이 되었다.



   

오늘은 누구나 아는 카카오톡의 누구나 알지는 못하는 기능들을 찾아보려 한다.

숨은 기능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오늘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빈 입력창 오른쪽에 엔터 대신 자리잡고 있는, 주로 해시태그로 사용되는 ‘#’에 관한 이야기이다.










   


카카오톡은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여러 컨텐츠들을 만들고 있고, 덕분에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안에서 무엇이든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제비뽑기나 길찾기 같은 기능들은 칭찬해주고 싶다. 개인적으로도 그런 기능이 필요한 상황에서 어떻게 채팅상에서 전개할지 고민하거나, 방법을 알아도 귀찮음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



   

앞서 언급한 것처럼 카카오톡은 기본적인 메시지 기능과 ‘#’을 활용한 기능 외에도 또 다른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데, 이어지는 Tip 시리즈에서 그 점을 다룰 예정이다.

이런 기능들을 잘 활용한다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이 단순히 텍스트와 사진을 주고받는 메신저를 넘어 더 생산적인 도구가 될 수 있을지 모른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