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4일 금요일

17달러의 기적, ADAS 프리미엄 차량 기술 품은 AONE 런칭


한양정보통신, 킥스타터 런칭
킥스타터는 창작자를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창작자가 창작 자금을 모집하고 그것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열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때문. 이곳에 올려진 프로젝트는 다양한 후원자들을 만나면서 세상의 빛을 보게 된다.

비전이 있는 아이디어와 다양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능력만 갖춘다면, 후원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탄생할 수 있는 것.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로서 익히 알려진 킥스타터의 사례로는 불과 2시간 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하며, 또한 100억원이 넘는 투자금을 받은 페블의 스마트워치가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펀딩이라고 해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인 조건 자체가 목표 금액을 넘지 못할 경우 후원 금액을 받지 못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 그래서 후원자들은 확실한 아이디어에 투자를 하고, 창작자 역시 기존에는 없던 것과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그런 점에서, 국내의 한양정보통신이 큰 일을 해냈는데, ADAS를 런칭하며서 이미 목표 금액이었던 1만 5,000달러를 넘어서며 후원자들이 모두 ADAS 기술을 품은 AONE 제품을 받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ADAS 기술이란?
AONE에서 선보인 ADAS 기술은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을 뜻한다. 흔히 고급 차량에 탑재된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이는 이러한 기술 가운데는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이 있다. 운전자가 정해진 차선을 넘어설 경우에 바로 알려주는 것이다.

또한 전방 차량 충돌 경보 시스템도 있다. 자동으로 앞 차량과의 거리를 계산한 다음, 충돌이 감지될 경우 바로 알려줘서 미리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앞차 출발 알림이 있어서 신호를 받다가 출발을 놓치는 등의 일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서 다양한 긴급 전화 기능을 품은 E-Call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을 통한 안전한 운전과 함께 긴급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사고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또한 품고 있다.

그리고 차양의 운행 기록을 남겨놓을 수 있고, 급발진이나 급가속 등의 정보들을 토대로 사용자의 운전 습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OBD II가 탑재되어 있어서 안전 운전에 더해서 운전자의 운전 습관까지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리미엄 기술, 17달러에 녹여내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러한 기술은 일반적으로 고급 차량에서만 만나볼 수 있고, 또한 추가 옵션을 더해야만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한양정보통신에서는 이 기술을 단돈 17달러에 녹여냈다는 것이다. 말 그대로 거품을 완전히 걷어낸 가격에 내놓은 셈이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려면 기존에는 자동차에 설치하는 과정에서 차체를 뜯어내거나 복잡한 설치 과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AONE의 ADAS는 별도의 설치 비용 없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해 ADAS 솔루션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양정보통신은 이미 지난 2015년과 2016년, 그 해의 혁신적 IT 및 전자 제품에게 수여하는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CES Innovation Awards에서 ‘지능형 차량 제품 부문’의 수상을 2년 연속 할 정도로 기술적인 완성도는 이미 인증을 받은 상황이다.

보다 최근에는 자동차 박람회인 Automechanika 2016 Frankfurt에도 이 제품을 출품하며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고 또한 다양한 파트너십 체결까지 할 정도로 발전하는, 또한 인정을 받은 기술이라는 점에서 더욱 신뢰가 가기도 했다.




















✎ 이제, 영상으로 AONE의 활용 방법을 바로 알아보자.
 
남은 클라우드 펀딩, 17달러로 참여 가능
이미 클라우드 펀딩에서 목표 금액을 달성한 한양정보통신의 AONE 제품은 오는 10월 23일을 마감으로 17달러의 런칭 가격으로 예약 주문을 받을 수 있다. 목표 금액을 달성했기 때문에 17달러 이상의 후원을 한 사람은 누구나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5달러에서 16달러의 비용으로 순수하게 후원을 위한 ‘엔젤 후원’을 할 수도 있고, 또한 17달러 이상을 후원하는 분들은 리워드로 AONE 제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클라우드 펀딩이 종료되기 이전에 서둘러서 참여할 필요가 있다.





   

프리미엄 자동차 세단에서만 가능했던 고급 기술들을 단 돈 17달러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클라우드 펀딩에 대한 관심도 높고, 아는 분들은 모두 참여했을 정도로 참여율도 높은 상황. 공식 출시는 오는 12월로 예고되어 있으며 후원한 사람들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라고 한다.

모든 자동차를 스마트카로 만들 수 있는 AONE을 통해 보다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고, 자신의 운전 습관과 주차한 곳의 위치도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기술을 단 17달러로 사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 MACGUYVER.


http://kck.st/2cz8nAW








0 개의 댓글: